본문 바로가기

■ 맛집 탐방

수원 롯데백화점에서 만난 청담동 무교동 핫플레이스 청키면가

제가 홍콩은 안 다녀와서 잘 모르겠지만, 청담동에서 홍콩 전통 완탕면을 맛볼 수 있는 핫플레이스로 청키면가 유명하죠!

그 핫플레이스 청키면가를 수원 롯데백화점 지하 식당가에서 만났습니다.

60여년간 맛과 전통을 지켜온 홍콩 청키면가 그 맛이 궁금해서 자리 잡고 맛 보고 왔습니다ㅎㅎㅎ

작년 중국 청도 여행 때 맛있께 먹은 완탕면도 그립기도 하고요^^


연말이라 그런지 롯데백화점 주차하는 것 자체가 엄청 힘들더라고요.

롯데백화점을 길 건너에 두고 주차하는데까지 거짓말 안 보태고 30분은 걸렸어요ㅋㅋㅋ

아 진짜 경기 어렵다 어렵다 하지만, 인터넷만 경기 어렵나봐요.

이날 서울에서 백화점 가려다 주차 때문에 포기하고 수원으로 온건데, 수원도 만만치 않은 걸 보면...

이 날 엄청난 쇼핑의 역사가 이루어졌죠ㅎㅎㅎ


암튼, 홍콩 전통 완탕면을 맛볼 수 있는 핫플레이스 청키면가 얘기로 다시 돌아와서...

저희가 고른 수원 롯데백화점 맛집 청키면가 메뉴는 완탕과 수교면 9,500원 / 짜장로미엔과 완탕 9,500원 / 청키볶음면 12,000원

이 3가지입니다.

원래 대표 메뉴 새우완탕면 주문했는데, 다 팔렸다네요...ㅜ

쌀은 "태국산 쌀"만 사용한다는 문구가 인상적이네요.

우리는 애국심에 우리나라 쌀이 최고라고 생각하지만, 실제 세계적으로 태국쌀이 인정 받는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우리는 약간 질은 느낌의 쌀밥을 좋아하는데, 태국쌀은 입에 넣는 순간 잘 부서집니다.

우리한테 익숙치 않은 식감이지만, 소화도 훨씬 잘 되고 외국인들 또한 태국쌀을 많이 선호한다고 합니다.

요즘은 태국음식이 워낙 대중적으로 변해서 다들 무슨 느낌인지 아실 거 같아요^^


청키볶음면입니다.

사실 중국 전통음식은 호불호가 엄청 갈립니다.

특히 고수에 한번 죽고, 중국음식 특유의 향신료에 한번 더 죽죠ㅋㅋㅋ

그래도 청키면가는 우리 입맛에 정말 잘 맛춰진 음식 맛을 제공합니다.


청키볶음면 또한 면의 식감이나 특유의 향이 어색할 수 있어요.

그런신 분들께는 완탕면을 추천해 드립니다.

우리 식으로 생각하면 만둣국 같은 맛이니까요


짜장로미엔과 완탕입니다.

우리가 중국집에서 흔히 만날 수 있는 그 짜장 아니고요ㅎㅎㅎ

특유의 소스에 돼지고기 볶아서 나왔고요, 옆에 국물을 1~2 스푼 넣어서 같이 비벼줘야 합니다.

그냥 바로 비비면 뻑뻑해요


면발이 굉장히 가늘어요.

입에 넣으면 후루룩 그냥 넘어갑니다.

저도 막 좋아하는 식감은 아니지만, 꽤나 흥미로운 맛과 식감을 즐길 수 있어서 갠적으로는 외국음식 중 선호하는 편입니다ㅎㅎㅎ


완탕과 수교면

따뜻한 국물, 우리나라 만둣국과 가장 흡사해서 우리 입맛에도 딱 맞는 메뉴입니다.

청키면가 새우완탕면도 좋았겠지만, 수교면도 비슷한 맛일거라는 위안으로 맛나게 경험했답니다~!


생각보다 가격은 좀 세지만 홍콩 60년 전통의 청키면가를 수원에서 맛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다음에 청키면가 갈 일이 생기면 그 때는 꼭 새우완탕면 먹어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