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 탐방

생활의 달인 일식 4대문파 임홍식 조리장의 일산 홍일본요리 다녀왔어요

SBS 생활의 달인에서 일식 4대문파 달인들이 소개된 바 있습니다.

소공동파 임홍식, 장충동파 이충현, 무교동파 윤권중, 북창동파 박을용 등 각 4대 문파를 대표하는 일식 장인들이 장어덮밥, 참치초밥, 도미조림 등 대표요리를 공개하며 화제가 되었었죠.

SBS 생활의 달인 4대문파 중 소공동파 임홍식 달인이 운영하는 일산 홍일본요리에 다녀왔습니다.

입구에 걸려 있는 SBS 생활의 달인 일식 4대문파 임홍식, 한국조리기능장 명패에서 신뢰 200% 퐉 다가오네요ㅎㅎㅎ

일산 홍일본요리 위치는 한적하고 조용한 주택가 안에 있습니다.

처음에는 네비가 잘못 안내했는 줄 알았는데 맞더라고요^^


음식을 준비중인 생활의 달인 일식 4대문파 홍일본요리 임홍식 달인 사진입니다.

사진 한장 요청했는데, 바쁘실텐데 흔쾌히 응해주시더라고요!

홍일본요리 식당 내부는 아담하고 조용한 분위기였습니다.

센스있게 연말 분위기 맞게 흥쾌한 노래도 많이 틀어주시더라고요!


저희는 3가지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생활의 달인 일식 4대문파 임홍식 조리장님의 손 맛을 느낄 수 있는 홍일본요리 대표메뉴들을 골고루 시켰어요.

일본가정식 벤또 A - 35,000원 / 특 모듬스시 40,000원 / 특 민물장어덥밥 38,000원

이 중 제가 주로 먹을 메뉴는 특 민물장어덥밥입니다.

간단한 샐러드가 먼저 나왔고요


계란찜도 나왔습니다.


홍일본요리 첫번째 음식, 지금 보시는 메뉴는 일본가정식 벤또 A 입니다.

살짝 무섭게 생긴 생선이 센터에서 딱 눈에 띄고, 초밥이 조금씩 나옵니다.

마지막에는 회덥밥까지 나오는게 홍일본요리 일본가정식 벤또 A 입니다.

딸래미가 먹은 메뉴라 맛에 대해 평가하기는 어렵지만, 나름 상당히 독특한 메뉴인 거 같아요~

딸래미 너무 맛있게 잘 먹네요ㅎㅎㅎ


홍일본요리 두번째 메뉴는 특 모듬스시 입니다.

초밥이 계속 나왔는데 15p 정도 나온 거 같아요.

솔직히 맛있다는 초밥집을 많이 다녀서 그런지 개인적으로 크게 감흥은 없더라고요ㅜㅜ

물론 제 메뉴가 아니어서 눈으로만 봐서 그런 것도 있지만...^^


정성스럽게 나온 초밥들... 특 모듬스시입니다.


눈으로 즐기는 홍일본요리 초밥입니다.

나중에 서비스로 2p 더 주시더라고요~


이제 제대로 생활의 달인 일식 4대문파 임홍식 조리장의 홍일본요리 대표메뉴를 소개해야겠네요.

바로 특민물장어덥밥입니다.

초밥은 자주(?) 먹었지만, 장어덥밥은 자주 접하는 대중적인 메뉴는 아니쟎아요ㅋㅋㅋ

특 민물장어덥밥이 게다가 임홍식 달인의 홍일본요리 대표 메뉴 중 하나라고 하니 더 기대되더라고요.

가운데 사케가 들어있을 거 같은 도쿠리병이 있는데, 오차입니다.

오차는 왜 나왔을까요??? 비밀은 잠시후에~!


뚜껑을 여니 맛있게 익은 장어가 식욕을 자극합니다.


일산 홍일본요리 대표메뉴 장어덥밥을 먹는 방법을 알려주시더라고요.

4등분해서 처음에는 그냥 밥과 장어만으로 맛을 보라고 합니다.

이런 거 시키면 시키는대로 해야 합니다ㅎㅎㅎ


그래서 밥과 장어만으로 첫번째 맛을 음미했습니다.

음~ 엄지척!!!


일산 홍일본요리 생활의 달인 일식 4대문파 임홍식 조리장의 특 민물장어덥밥 두번째 먹는 방법은 위 사진의 야채(?)들을 넣어서 같이 비벼 먹는 겁니다.

생강, 파, 김 등등 같이 비벼봅니다.

특유의 생강 향이 코끝을 또 자극하네요ㅋ


요렇게 비벼 먹습니다.

음~ 이 맛도 굳!!!


세번째 먹는 방법! 드디어 오차를 활용할 때입니다.

일산 홍일본요리 특 민물장어덥밥 맛있게 먹는 세번째는 오차에 말아먹는거에요.

구수한 누룽지탕이 연상되는 비주얼이네요.

마지막 4번째는 위 3가지 방법 중 가장 맛있었던 방법으로 한번 더 먹는 겁니다.

저는 두번째 방법, 야채들과 비벼서 먹은게 제일 맛있더라고요.

벤또와 모듬스시를 제대로 맛보지 못해서 뭐가 제일 낫다고 말씀드리기 어렵지만, 민물장어덥밥은 정말 괜찮은 메뉴였습니다.

착한 가격은 아니지만, 이 정도 가격에 일식 달인이 직접 조리해주는 고급스러운 일본 가정식 음식을 맛볼 수 있다는 건 행운에 가깝죠ㅎㅎㅎ


마지막은 유자 샤베트~!

이것도 예술입니다~

입에서 살살 녹는 유자 샤베트, 엄청 달지만 제 입맛에 딱입니다.

마눌님 생일 덕에 일식 4대문파 임홍식 달인도 뵙고, 일산 홍일본요리에서 색다른 일식 맛도 보고...^^

혹시 멀지 않다면, 한번 드셔보기를 강추합니다.

아, 물론 예약은 필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