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 탐방

문정신도시 맛집 이색 고깃집 포크학교 (Pork학교) 맛과 분위기 센스 돋네요

그냥 사진으로 봐도 돼지목살 두께 엄청나죠?

문정신도시 이색 고깃집으로 벌써 이름난 Pork 학교 3.0cm 목살입니다.

정말 두툼한게 먹음직스럽죠?

문정동에서 떠오르는 이색맛집, 분위기 뿐만 아니라 고기맛도 일품인 포크학교 다녀왔어요ㅎㅎㅎ


아~주 운 좋게 연말에 올림픽공원 워너원 콘서트 공연 티켓이 생겼습니다.

물론 그 티켓은 딸래미와 딸래미 친구에게 양보했지만...

공연 끝나니 10시 가까이 되더라고요.

근처 저녁 먹을 곳을 찾다가 우연히 검색으로 알게된 문정신도시 맛집 포크학교.

올림픽공원에서 10분도 안 걸리더라고요.


교훈, 개근상/우등상 등 재치있는 문구들이 눈에 띄더라고요.

앞치마도 전교1등, 지각생 뭐 그런거입니다ㅋ


포크학교 밑반찬과 앞접시도 식판을 이용합니다.

미역국과 파무침을 식판에 예쁘게 담았죠ㅎㅎㅎ

문정동 포크학교 삼겹살(목살)을 먹을 때 먹는 순서가 있더라고요.

처음에는 그냥 먹고, 두번째는 우측 맨 위에 있는 소금 찍어먹고, 세번째는 겨자 등 다른 양념이랑 먹고... 

뭐 이런 순으로 같은 삼겹살을 먹더라도 재미를 더해주네요^^


인터넷 검색으로 찾은 문정신도시 맛집 Pork학교 대표메뉴는 3.0cm 삼겹살(목살)과 돼지차돌박이와 키조개 삼합 이더라고요.

저희는 3.0cm 목살 3인분과 돼지차돌박이와 키조개 삼합 1인분 주문^^

문정동 포크학교 내부를 학교 분위기로 재밌게 만들어놔서 고기 나오기 전부터 기분이 좋아져서 평소 고기맛보다 30%는 맛있게 느껴지겠더라고요ㅋ


드디어 3.0cm 목살 등장.

두께가 어마어마하죠?


이런건 전문가가 구워줘야 합니다.

저희같은 일반인은 못 구워요ㅋ

문정신도시 맛집 포크학교 대표 메뉴 3.0cm 목살을 정성스럽게 구워줍니다.

특유의 굽는 방법이 있더라고요.


다 익으면 잘 익은 순서에 따라 그릇에 담아줍니다.

좌측부터 돌아가면서 먹으라고 하네요ㅋㅋㅋ


어때요? 먹음직스럽죠?


드디어 Pork학교 또 다른 대표메뉴 돼지차돌박이와 키조개 삼합 등장이요~

돼지차돌박이는 가브리살이에요.

가브리살을 얇게 구워줍니다.


그리고 준비된 키조개도 정성스럽게 구워줍니다.


정성스럽게 구운 돼지차돌박이 위에 키조개를 얹어 먹으면 끝~!

독특하죠?

그냥 가브리살만 구워서 먹을 수 있는데, 문정동 포크학교에서는 돼지차돌박이와 키조개 삼합이라는 메뉴로 재탄생 시켜서 재미와 흥미를 이끌어 주네요ㅎ

사장님 센스가 돋보이는 메뉴입니다.


마지막은 역시 해물짬뽕라면~!

문정동 포크학교 해물라면도 홍합과 오징어 등 해물이 아주 실하게 들어있죠?

그런데 솔직히 너무 짜더라고요...ㅜ

물을 넣어도 넣어도 계속 짜ㅋㅋㅋ

해물 많이 들어가니까 물 더 넣고 끓여도 충분할 거 같아요

암튼 우연한 기회에 처음 문정신도시에서 식사까지 하게 되었는데, 포크학교 덕분에 좋은 기억 담아갑니다.

참, 동네가 신도시라 그런지 엄청 삐까뻔쩍 새 건물들이더라고요ㅎㅎㅎ

문정신도시 너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