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 탐방

부산 남포동 이가네떡볶이, 현장과 인터넷주문 조리식품 맛 비교 (feat. 자칭 떡볶이빠)

제 블로그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가 떡볶이를 참 애정합니다.
제 스스로 떡볶이빠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ㅋ
최애하는 음식 떡볶이, 부산여행에서 떡볶이 빼고 여행을 논할 수 없겠죠?
부산에서 생활의 달인 해운대 빨간떡볶이와 함께 감동을 선사해준 부산 남포동 깡통시장 이가네떡볶이
인터넷으로 이가네떡볶기를 즉석조리식품 형태로 판매하더라고요
현장의 감동을 살리고자 잔뜩 주문했는데, 현장의 맛과 집에서 해먹는 깡통시장 이가네떡볶이 맛을 비교해 드립니다

부산 남포동 깡통시장 내에 위치한 이가네떡볶이,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우승한 뒤로 무려 3번이나 도전했다 실패한 곳입니다
재료가 떨어져서, 사람이 많아서 등등... 다시는 안오겠다고 다짐을 했건만!
남자가 칼을 뺐으면 무우라도 베어야죠
자존심 구기고 또 찾았습니다.
이가네떡볶이, 예전보다 사람은 많이 줄었네요
줄어도 이정도ㅋ

이거 먹으려고 부산 남포동 쪽 올 때마다 이곳 깡통시장을 찾았나봅니다
부산 이가네떡볶이 특징은 떡볶이 국물을 무우 즙으로 했다고 하더라고요
그게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어필되어 우승을 했었는데, 현장에서 보니 떡에도 비밀이 숨겨져 있더라고요
큼직한 가래떡을 김 나는 채로 그대로 가위로 싹뚝싹뚝 잘라서 넣어 비비더라고요
그냥 먹어도 맛있는 가래떡이 저 맛있는 떡볶이 소스와 섞이니 어찌 맛이 없을 수 있겠습니까?

무우 즙으로 만든 떡볶이 국물과 방금 막 빼온 거 같은 굵은 가래떡, 부산오뎅이 만나 환상의 맛을 자랑하는 부산 깡통시장 이가네떡볶이
백종원의 3대천왕 방송 탄지 몇년이 흘렀건만, 아직도 이곳 이가네떡볶이가 사랑을 받는 이유인가 봅니다

깡통시장 내 이가네떡볶이는 크게 3개 메뉴코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튀김 줄부터 줄대로 흐르면서 주문한 음식을 받아가면 됩니다
1차 튀김, 2번째 떡볶이, 3번째 오뎅
저희는 떡볶이와 튀김을 선택!

따로 앉아서 먹을 곳은 없고요, 이렇게 1회용 용기에 받아서 이가네떡볶이 옆에 마련된 작은 간이 테이블이나 근처에서 서서 드시면 됩니다
우아하게 메뉴판 보고 떡볶이 0인분, 튀김 0인분 주세요~
깡통시장 이가네떡볶이 현장에서는 그런거 1도 없습니다!
그냥 알아서 먹는 생존 게임 같은...ㅋ

떡볶이보다 오뎅 비주얼이 쥑이네요

떡볶이와 오뎅 맛 어떠냐고요?
아 진짜 맛있습니다!
블로그 글보면 맛없다는 글도 많은데, 진심 제 인생 떡볶이 중 하나!
해운대 빨간떡볶이의 매운 맛이 일품이라면, 이곳 이가네떡볶이는 살짝 단 맛이 일품
(개인적으로는 매운 해운대 빨간떡볶이에 0.5점 더 주고 싶네요)
와이프가 여행 내내 부산 남포동 이가네떡볶이 한번 더 먹고 싶다고 할 정도로 우리 가족 대만족!
다시 부산 남포동을 간다면 꼭 다시 들를거임

부산 깡통시장 이가네떡볶이에서는 정말 기계처럼 떡볶이와 튀김을 포장합니다
양념장도 15,000원에 판매하고 있으니 떡볶이 좋아하시는 분들은 집으로 하나 데려가셔도 좋을 듯



그 맛을 잊지 못해 인터넷으로 주문한 이가네떡볶이
이가네 3대천왕 떡볶이
홈앤쇼핑 모바일로 6팩짜리로 구매했고요, 한팩당 4500원 정도 됩니다.
2인분인 거 같은데, 1인이 충분히 흡입할 수 있는 양입니다

이가네 3대천왕 떡볶이 구성품
떡볶이와 특제양념, 그리고 오뎅이 들어 있어요
제가 떡볶이 만들 때 오뎅 꼭 넣거든요
인터넷으로 주문한 이가네떡볶이 조리식품에는 오뎅이 들어 있으니, 별도로 구매하실 필요 없습니다~!

집에서 조리한 이가네떡볶이 조리식품

비주얼 쥑이죠?
남포동 현장에서 경험한 이가네떡볶이와 다른 점은...
떡이 작네요
오뎅도 작고
무우즙으로 양념을 했다는 걸 강조하고 싶었는지, 무채가 엄청 많아요ㅋ

떡볶이 맛의 절반은 떡 맛!

좀 작지면 부산오뎅도 있고요

이렇게 무채도 잔뜩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으로 주문한 이가네떡볶이 맛은 어떠냐고요?
맛있어요. 괜찮아요
그런데, 부산 깡통시장에서 맛보는 이가네떡볶이와는 맛이 완전 달라요ㅋㅋㅋ

무우즙으로 흉내는 내려 한 거 같은데, 진짜 맛 달라요
마트에서 흔히 사먹는 풀무원이나 CJ제일제당 떡볶이보다는 확실히 맛있는데, 부산 남포동 현장 맛과는 100% 다릅니다!
흉내내려고 잔뜩 넣은 무채, 가끔씩 쓴 무우가 씹혀요
개인에 따라 그 쓴 무우채 때문에 호감도가 떨어질 수도!

6팩이나 있으니, 집에서 매주 한팩씩 클리어ㅋㅋㅋ
술 안주도 좋고, 간식도 좋고, 끼니로도 좋고!

인터넷으로 구매하는 이가네떡볶이 조리식품 재구매 의사 있습니다
단, 이 떡볶이 맛과 부산 깡통시장 이가네떡볶이 맛이 비슷할 거라는 기대는 없었으면 좋겠네요
그냥 다른 떡볶이입니다

이렇게 무우채만 잔뜩 들어간 조리식품ㅎㅎㅎ
그래도 제가 마트에서 간편조리식품으로 떡볶이 진짜 많이 사 먹거든요
그 중에서는 간편 조리식품 이가네떡볶이는 탑클래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