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 탐방

대게 먹으러 속초 대포대게회직판장 고고, 속초 대게 가격 공개

속초 먹부림 여행의 꽃으로 삼은 메뉴는 바로 속초대게!
대게 너무 먹고 싶은데, 내돈 내고 먹기에는 너무 비싼 그 대게 맞습니다
요즘 속초대게 너무 유명하다고 해서 나름 심혈을 기울여 찾은 속초 대게 맛집은 대포항에 위치한 대포대게회직판장
블로거들의 맛과 가성비에 대한 폭발적인 예찬론을 믿고 선택했습니다.
저렴하게 먹으려면 속초중앙시장 가라는 말도 있는데, 숙소가 바로 대포항이라서 대포대게회직판장으로 결정했답니다
그래야 소주도 한잔 할 수 있죠^^

속초 대포항에 위치한 대포대게회직판장, 사이즈가 어마어마합니다
1층에서 대게를 먼저 고르고, 양념집으로 올라가서 먹으면 됩니다
대게 가격만 결제하면 대게라면과 볶음밥까지 쫙 코스로 나온다는 블로그 글 있는데, 뻥입니다
움직일 때마다, 주문할 때마다 별도 비용 다 붙습니다

속초 대포대게회직판장 대게 먹으러 3명(남자1, 여자2)이 갔고요, 아저씨가 쭉 훑어보더니 이렇게 두마리 추천하네요
네이버 예약하고 가면 당일 대게 시세의 10%를 할인해준답니다.
참고로 러시아에서 건너온 대게이고, 매일 시세가 다르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속초가서 속초대게 먹으면 대충 가격 얼마나 나올지 궁금하시죠?
이렇게 픽 당한 2마리 속초 대게 가격은 무려 162,000원, 네이버 예약했다고 10% 할인해서 146,000원
생각보다 속초 대포대게회직판장 센 가격에 놀라 저도 모르게 움찔
모처럼 가족 여행인데 146,000원에 당황하면 안되니, 쿨하게 카드로 결제하고 양념집 2층으로 이동했습니다
2층 부페식 셀프바라고 지칭하네요.
선택의 여지 없는 그 셀프바(노량진 수산시장식으로는 양념집) 가게 이름은 대포크랩입니다

일단 1인당 차림비(셀프바 이용료) 들어갑니다
3인 12천원
어느 블로그에 속초 대포대게회직판장 가면 추가 비용 없이 게뚜껑볶음밥이랑 게라면까지 코스라고 했는데, 다 돈 내고 드셔야 합니다



자리 앉으면 이렇게 기본 상차림 나옵니다
속초 물회와 싱싱한 회, 전복, 멍게까지!
아~~~주 좋아요
진짜 속초 대포대게회직판장 기본 상과 셀프바는 대만족

셀프바 쥑입니다

아바이 순대도 있고요

스파게티와 속초의 명물 속초닭강정까지 있어요
대게 먹으러 와서 속초 명물들 다 먹네요ㅋ
속초닭강정, 속초 아바이 순대, 속초 물회 등등ㅎㅎㅎ

대게를 배불리 먹어야 해서 셀프바는 자제했는데,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자제하지 말고 셀프바 과감하게 이용하세요
속초 대포대게회직판장 와서 속초대게만으로 절대 배부르지 않아요ㅋㅋㅋ
남다들이 대게 배불리 먹으려면 1인당 10만원씩은 줘야 할 듯!
혹시 제 블로그 보고 가시는 분 있으시다면, 대게 먹기 전에 밖에서 새우튀김 좀 드시던가 셀프바에서 아바이 순대 많이 드세요ㅎㅎㅎ
아니면 대게라면을 1인 1라면 드셔도 되고요
속초대게 서울보다 절대 싸지 않아요!

시원한 물회 진짜 맛있어요
속초 물회 맛집 갔어야 했는데, 다른 거 먹다가 놓쳤네요
그냥 여기 속초 대포대게회직판장에서 스끼다시로 나온 물회 먹은 걸로 만족!

우리가 픽한 러시아에서 건너온 속초대게가 자태를 뽑내고 있네요
제가 고른 그 대게가 맞을 거라는 믿음은 기본!
먹는데 흐름 끊기면 안되쟎아요
먹기 시작하면서 게뚜껑볶음밥을 같이 주문했는데, 한 5분 남짓 되니까 금방 나오더라고요
가게가 좀 한가해서 그럴 수 있으나, 게뚜껑볶음밥 금방 나오니 대게 맛 음미한 후 천천히 시켜도 됩니다
아, 게뚜껑볶음밥은 우리가 주문한 저 게뚜껑 가져가서 만들어줘요

속초대게 드디어 맛볼까요?
기본적으로 손질을 해서 나와서 먹기 편합니다
결혼식장 뷔페에서 먹는 그 대게랑은 차원이 달라요!

성심성의껏 배부를 때까지 먹는다면 두마리 저 혼자도 먹을 거 같아서 식욕을 꾹 참아봅니다
우리 가족 많이 먹으라고...
저는 밖에서 맛난 거 많이 먹으니까요

우리가 흔히 만나는 오양맛갈 그 생김새
그런데 맛은 다르죠~~~

세명이 2마리 먹기에는 살짝 많이 아쉬운 양
진짜 맘 먹고 대게 배부르게 먹으려면 1인당 10만원은 쥐고 가야 할 듯
차림비와 게뚜껑볶음밥, 라면은 별개고요
어느 누가 속초 대포대게회직판장 저렴하다고 했는데, 제가 시세를 잘 몰랐네요



아주 금방 나온 게뚜껑볶음밥
진짜 맛나보이죠?
비주얼 갑, 시강 게뚜껑볶음밥

솔직히 대게 다리 속살보다 저는 이 게뚜껑볶음밥이 더 맛나요
이것만 먹을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속초 대게 먹는데, 대게라면도 당연히 주문해야죠
대게라면에 들어가는 대게는 우리가 주문한 그 대게가 아니고, 가게에 있는 대게로 별도로 끓여줍니다
상품성이 떨어지는 대게를 넣지 않았을까 싶네요
무려 7천원

대게 다리와 라면의 조합
라면은 뭘 넣어도 진리죠

결국 대게 클리어
속초 대포대게회직판장에서 사용한 비용으로 3인 속초 대게 가격 계산해보니
대게 2마리 146,000원 (10% 예약 할인) + 상차림비 12,000원 + 게뚜껑볶음밥 4,000원(2인분) + 대게라면 7,000원 + 소주 1병 4,000원
173,000원 들었네요
속초 가서 먹으니 싱싱한 속초대게를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을 거라는 어리석은 생각을 했네요
가격 안 따지고 맛만 얘기하면 대게에서 대게라면까지 이어지는 이 코스 아주 쥑입니다
엄지척!

가격 대비 성능이 좋은지는 개인차 있으니 각자 판단하면 좋을 거 같네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강원 속초시 대포동 964-3 | 대포대게회직판장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