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 탐방

1시간 웨이팅 강릉 동화가든 본점 초당 짬뽕순두부 이유 있는 줄서기

강릉 맛집이자 강릉 핫플레이스, 짬뽕순두부로 유명한 강릉 초당마을 동화가든 본점에 다녀왔습니다.
여기 다녀오기 전까지 그렇게 유명한 곳인 줄 몰랐는데, 이미 서울/용인 등에 체인점을 두고 있을 정도로 유명 맛집이더라고요
그리고, 이후 교동짬뽕 등 짬뽕 맛집 가보니 짬뽕순두부가 있어서 깜놀하기도 했습니다.
강릉 초당마을 초당순두부로 만든 동화가든 짬뽕순두부는 이미 우리 곁에 많이 있었더라고요
그래도 진짜 맛은 본점에서 느껴봐야죠!
강릉여행 빠질 수 없는먹부림 코스, 초당 짬뽕순두부가 유명한 강릉 동화가든 본점 후기입니다!

솔직히 이렇게 핫한 곳인줄 몰랐습니다.
설마 아침부터 사람 많을까 안일한 마음으로 10시 10분경 도착하니 헐~~~
주차장은 이미 만차, 일행한테 먼저 내려서 번호표 받아두라고 하고 근처 도로변에 주차하고 강릉 동화가든 도착하니 이 풍경입니다ㅋㅋㅋ
아 강릉여행 온 사람들, 초당마을 온 사람들 다 동화가든 오셨나봐요!
날도 추운데 이렇게 밖에서 기둘리시네요
이거 보니 내 여기 강릉 동화가든 본점에서 기필코 초당 짬뽕순두부 먹어야겠다는 오기까지 생기네요

새벽마다 머금은 400년 전통 강릉 초당두부의 또 하나 국내 최초 먹거리, 강릉 짬뽕순두부
초당순두부 먹으러 몇번 이 동네 왔었는데, 이렇게 핫플레이스가 있을줄이야
강릉 초당마을에서 짬뽕순두부 동화가든이 젤 유명한 듯ㅋㅋㅋ
식사하고 차로 초당마을 한바퀴 도는데, 다른 곳은 평온하더라고요
SNS 바람타고 더 인기를 누리는 듯 싶네요

번호표 뽑는데 대기자 359명ㅋㅋㅋ
아 진짜 웃기고 빵 터졌습니다ㅋㅋㅋ
짬뽕 한그릇 먹자고 358 테이블을 기다려야 한다니

유명하긴 한가봅니다
벽면에 셀럽들의 방문 사인지가 쫙 깔렸네요

참고로 두부 만들 때 일반적으로 소금으로 간을 하는데, 강릉 초당두부는 소금 대신 바닷물을 간수로 해서 만든 두부라 유명세가 좀 있죠
그 바닷물을 간수로 해서 만든 초당순두부를 짬뽕에 넣었고, 그 유명한 초당두부 본점이니 얼마나 기대가 되겠어요ㅎㅎㅎ

초당 짬뽕순두부 먹기 위해 강릉 동화가든 찾으시는 분들, 사전에 이거 꼭 숙지하셔야 할 듯
강릉 동화가든 본점은 매주 수요일 휴무, 영업시간은 아침 7시에 오픈인데 원조짬순은 8시 30분부터 판매한답니다.
즉, 초당 짬뽕순두부 드시려면 8시 30분에 오시면 될 거 같네요
저처럼 주말에 10시 넘어서 오면 1시간 웨이팅 기본이에요ㅋㅋㅋ



강릉 동화가든 메뉴판 보니 욕나오는 가격ㅋㅋㅋ
아 여기 오는 사람들 거의 관광객들일텐데...
짬뽕순두부 한그릇 1만원, 서울보다 훨씬 비싸요
두부 한모에 1만원.
헐~~~ 재료 수급부터 배달까지 이 근처에서 만들어서 판매할텐데 넘 비싼 거 아닌가요?
서울 동화가든에서는 짬순 8천원데, 여기 강릉에서는 1만원!

그래도 저도 관광객이니 호갱 한번 되겠다고 우리 3명은 짬순 3개, 모두부 반모 주문
이 와중에 주문 받으시는 분께서 반모 적으니 한모 주문하라고 하셔서, 웃으며 그냥 반모 주세요ㅋㅋㅋ

백김치를 특허등록했나봐요

특허받은 강릉 동화가든 백김치
백김치가 다 거기서 거기죠ㅋㅋㅋ

드디어 초당두부 모두부 반모가 먼저 나왔습니다
막걸리를 부르는 비주얼이지만 아침부터 음주는 NoNo!

강릉 동화가든을 만들어준 초당 짬뽕순두부, 일명 짬순 바로 등장
항공샷 한번 찍어주고~!

강릉 초당마을 왔는데 초당두부 맛 봐줘야죠
음~~~ 두부 맛도 거기서 거기죠ㅎㅎㅎ
고소함과 담백함, 건강해지는 느낌 드네요



드디어 우리를 1시간 넘게 기다리게 만든 강릉 동화가든 대표선수 초당 짬뽕순두부가 제 앞에 놓여졌습니다.
경건하게 비주얼 한번 훑어주고!

숟가락으로 한번 휘저으니 그 안에 초당순두부가 가득하네요
아 진짜 아름다운 비주얼입니다

드디어 강릉 동화가든 짬순 한입
아 진짜 맛있어요ㅋㅋㅋ
짬뽕 맛 다 거기서 거기죠~ NoNo!
거짓말 아니고, 제 인생짬뽕이었습니다
가격 비싸서 투덜거렸는데, 맛으로는 못 까겠네요

우리 가족들 정말 맛나게 잘 먹었답니다
두부는 반모만 주문하길 잘했어요
그 반모도 다 못 먹었어요
왜냐하면 짬순을 클리어 했거든요ㅋㅋㅋ
매콤하고 자극적인 짬뽕순두부가 입에 들어가니 밋밋한 두부는 눈에도 안들어오네요

요렇게 국물까지 클리어 한 강릉 동화가든 초당 짬뽕순두부!
1시간 넘는 웨이팅에 짬뽕 한그릇 1만원, 솔직히 오버입니다
그런데, 맛으로는 인정합니다
짬순 드시고 싶다면, 저처럼 여유 있게 나오지 마시고 최소한 9시 전에는 강릉 동화가든에 도착하시는게 좋을 듯
날씨도 추운데 정신건강과 신체 건강에 그게 좋겠죠?ㅎㅎㅎ
진짜 초당 짬뽕순두부는 최고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