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후기

소문난 속초 여행코스 가볼만한 곳들 다녀온 솔직 리얼후기

딱 1년만에 다시 찾은 속초
검색으로 속초에서 나름 핫하다는 여행코스 많이 찾아봤고, 주변 사람들한테 가볼만한 곳들 추천 받아서 선별해서 다녀왔습니다.
작년에 다녀온 곳 중 괜찮았던 곳도 다시 찾기도 했죠ㅎㅎㅎ
속초여행 꼭 가봐야할 곳 Best 10 이런식으로 많이 돌아다니는데, 그런 것도 많이 보고 물어보고 했어요

일단, 처음부터 아예 고려 안한 곳은 속초 만석닭강정
속초사람들도 안찾는 곳(속초 현지인 얘기)인데, 저같은 관광객들이 만든 유명맛집이죠
올해 식품위생법으로 걸렸는데, 나름 개선했다고 하지만 배신감에 아예 리스트에서 빼버렸습니다.

속초 물회 너무 먹고 싶었는데, 매번 여행 때마다 먹어서 이번에는 뺐어요ㅋ
괜히 속초 3대 물회 이런 거 검색해서 선택하지 않아도 시원한 물회, 속초 어디가도 맛있습니다.
회냉면이나 열무국수 이런 거 좋아하신다면 속초 가서 물회 꼭 드시고 ㅇ

재밌는 건 속초 여행 다음 바로 강릉 갔는데, 강릉 핫플레이스마다 닭강정과 물회 난리도 아니더라고요
강릉도 물회와 닭강정이 유명한가봐요
속초와 강릉 여행 비교하자면, 강릉 승!
속초는 다시 초심을 찾을 때가 온 거 같아요

어쨌든 속초 여행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직접 경험한 곳 위주로 솔직 리얼후기 남깁니다.
지금 보시는 사진은 제가 묵은 속초 라마다호텔 복도에서 찍은 대포항 야경입니다.

작년에는 새로 오픈한지 얼마 안되는 속초 롯데리조트 스위트룸에서 숙박했습니다.
속초 라마다호텔과 작은 바다를 사이로 근거리에서 서로 마주보고 있죠
제가 묵은 속초 라마다호텔은 트윈룸이었는데, 더블과 싱글 침대로 구성되어 있어서 아주 편하고 안락하게 이용했습니다.

속초 롯데리조트와 라마다호텔을 단순 비교한다면, 롯데리조트가 완전 압승이죠!
그런데 우리가 가성비 고려 안할 수 없겠죠?
롯데리조트는 전객실 오션뷰에 산책코스도 좋고, 내부에 이용할 수 있는 시설들도 빵빵합니다.
반면 외단 섬 같아서 걸어서 어디갈만한 곳이 없기 때문에 호텔 내에서 다 해결해야 합니다.
속초 라마다호텔은 대포항 바로 옆이라 편하게 저녁먹고 술 한잔 하기 딱 좋습니다.

시설이나 규모면에서 속초 롯데리조트와 라마다호텔 비교할 수준이 안됩니다ㅋ
그만큼 롯데리조트 숙박비용 배로 비쌉니다.
호텔에서 아주 근사한 밤을 보낼 계획 아니라면 개인적으로 가성비 좋은 속초 라마다호텔 추천드립니다.

작년에도 대포항에서 저녁 먹었고 올해도 찾았습니다.
작년과 비슷한 시기에 왔는데, 올해도 일루미네이션을 멋지게 꾸며놨네요
결론부터 얘기하면 대포항 비싸요
아니, 속초 다 비싸요ㅋㅋㅋ
여행 왔으니 그냥 기분 좋게 돈 쓰고 다녔지만, 속초는 여행객들을 호갱으로 아는지 전반적으로 다 비쌉니다.

그래도 속초 왔으니 대포항 한번은 와줘야죠
작년에는 대포항 심해횟집에서 회 먹었었는데, 이번에는 처음부터 대게 먹기로 작정하고 왔습니다ㅋ
회나 대게나 비싼 건 똑같은데 기왕이면 속초 대게 먹어줘야죠



저희가 선택한 속초대게 전문점은 속초 대포항 대포대게직판장입니다.
3층 건물이 통째로 대게집입니다

속초 대포항 대포대게직판장 들어서자마자 대게를 고르고 선결제한 후 2층 양념집에서 먹습니다.
양념집도 당연히 비용 따로 받습니다ㅋ
네이버 예약하면 10% 할인해준다고 해서 예약하고 갔습니다.
들어가자마자 예약손님이라는 거 얘기해야 하는 구조입니다
3명이니까 두마리 추천해줬고요, 저울에 무게 달더니 162,000원 달라고 하네요
예약했으니 10% DC해서 146,000원
제가 고른 대게가 진짜 우리 식탁에 오른 대게인지는 모르겠으나 믿고 결제하고 2층 양념집 올라갔습니다.

양념집 올라가면 기본으로 1인당 4천원
회랑 물회 나오고 옆에 자율 배식대에서 순대나 만두, 스파게티, 닭강정 등을 자율로 드실 수 있습니다.
우리도 먹긴 했지만, 비싼 대게 먹으러 와서 결혼식 부페가면 실컷 먹을 수 있는 그런 음식들로 배채우는 거 별로인거 같아요ㅋㅋㅋ
그래도 속초 대포항 대포대게직판장 양념집 대포크랩 생각보다 음식 맛 있습니다.

어느 블로그 보니 속초 대포항 대포대게직판장 가서 대게 주문하고 양념집 올라가면 대게 외에 게딱지 볶음밥과 라면이 코스처럼 나온다고 되어 있던데, 전혀 사실과 다릅니다.
주문할 때마다 다 돈 내야 합니다ㅋㅋㅋ

우리가 고른 대게 맞겠죠?
생각보다 양이 적었지만, 진심 맛나게 먹었습니다.
비싸서 그렇지 맛으로 속초 대포항 대포대게직판장 대게 까고 싶은 생각은 없습니다ㅎㅎㅎ

요 게딱지볶음밥, 이것도 맛있습니다.
대게 나오자마자 게딱지 보내서 볶음밥 주문했는데, 5분 정도 기다리니 금방 나오더라고요
게 충분히 먹다가 천천히 주문하셔도 됩니다.
마지막 게라면까지 클리어
대게집 왔으면 여기까지 다 먹어줘야죠!
아, 참고로 게라면은 자기네가 가지고 있는 게 다리 이용해서 끓여주더라고요
상품성이 떨어지거나 작은 게가 아닐까 생각은 해봤습니다.

상차림 3인 12천원, 게뚜껑밥 2인분 4천원, 게라면 7천원, 소주한병 4천원해서 도합 27천원 추가
즉, 속초 대포항 대포대게직판장에서 3인(여성 2명) 대게 한번 먹는데 173천원 나왔습니다.
이정도면 서울보다 비싼 듯ㅋㅋㅋ
살짝 호갱된 느낌 있었지만, 맛있었고 오랜만의 가족여행이라 즐겁게 먹고 나왔습니다.
그런데, 이 비용이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가성비 좋은 곳 엄청 많습니다~!

속초 대포항 대포대게직판장 나오면 대포항을 둘러싸고 있는 새우튀김 골목(?)이 있습니다.
속초에서 싸다고 느낀 유일한 곳, 바로 이곳 대포항 새우튀김
입구 들어가자마자 호객행위 장난 아닙니다.
우리 가족 그냥 첫번째 가게 부부튀김에서 잡혔습니다
그래도 대포항 부부튀김 사장님 아주 유쾌하시고 너무 맘에 들었어요ㅋㅋㅋ

1만원어치 포장해서 호텔 들어가서 먹었는데, 양도 많고 바싹한게 아주 좋습니다.
사장님 어찌나 친절하던지ㅋㅋㅋ
대포항 새우튀김 맛과 가성비 굿!

속초 라마다호텔에서 1박을 마치고 늦은 아침에 나와서 바라본 대포항
새벽에 비가 살짝 와서 땅이 젖어 있네요

토요일 늦은 아침 우리가 선택한 속초 맛집은 삼고집
정갈한 고기말이 덕에 인스타그램에서 속초맛집으로 난리가 났죠
인스타로 찾은 맛집이라 진짜 기대 많이 하고 갔습니다.

비주얼 죽이죠?
왜 인스타그램에서 난리 났는지 이해가시죠?
벽면에 보니 SNS에 올려주면 바로 고기 서비스 주시더라고요
왜 인스타그램에 많이 올라왔는지 바로 이해가는 순간!

1인분 19천원인데 2인분 이상 주문 가능합니다.
고기말이 2인분과 막국수 하나 주문했습니다.

속초 인스타그램 맛집 삼고집 고기말이 맛은요???
아 그냥 사진으로 보는게 훨씬 좋아요ㅋㅋㅋ
비싸고, 배도 안부르고... 기대가 컸는지 SoSo
다음에 속초 찾으면 여기 삼고집은 절대 안올 거 같네요
비주얼만 대박!

인스타그램으로 찾은 또 하나의 속초 핫플레이스 칠성조선소
넓은 조선소 귀퉁이에 카페 만들어놓고 커피 한잔 하면서 작은바다 구경하고 사진도 찍는 그런 곳
특이하니 사진 찍기 딱 좋더라고요
칠성조선소 옆에 속초 석봉미술관이 있어요.
그 앞에 주차장 큰 거 있으니 거기 주차하고 편하게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번 속초여행에서 분위기가 나름 특이해서 좋았던 칠성조선소입니다.

요렇게 가정집 같은 곳을 개조해서 커피 마실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안에 좌석도 많지 않고 많이 좁아요

커피맛보다는 분위기를 즐기러 가는 곳

청초호를 끼고 있는 속초 칠성조선소
작은 바다라고 생각하면 되지만 비주얼이 아주 괜찮은 건 아녜요ㅋㅋ
그냥 인스타그램에서 핫한 곳이라 한번쯤 가볼만한 곳인데, 커피 안마시고 그냥 사진만 찍어도 됩니다.
커피 마시고 싶어도 자리가 협소해서 마시기 쉽지 않을거에요
저희도 꽤 이른 시간에 갔음에도 자리 없어서 주문 후 15분 정도 기다리다가 어렵게 자리 잡았거든요



작년 속초여행에서 생각보다 인상깊었던 곳이 아바이마을 아바이순대
작년에는 속초 아바이마을 신다신을 찾았고, 올해는 진짜 1박2일 촬영한 곳이라는 단천식당 찾았습니다.

모듬순대 주문했는데 신다신이나 단천식당이나 똑같네요ㅋ
어디 공장에서 가져오나 싶을 정도로 똑같은 비주얼의 아바이순대
붉은 명태회에 아바이순대와 오징어순대 같이 먹으면... 역시 맛으로는 깔 수 없습니다.
이 맛 때문에 다시 찾은 아바이마을
작년에는 호기심에 갯배타고 왔는데, 이승기 때문에 유명해져서 그렇지 굳이 탈 필요 없습니다ㅋ
시간 많이 소요되고, 주차하기도 힘들어요
이번에는 설악대교 건너서 아주 편하게 차로 아바이마을로 바로 왔습니다.

아, 사진으로 보시는 이 모듬순대 가격이 무려 24,000원
비싸죠?ㅋㅋㅋ
맛으로 아바이순대와 오징어순대 깔 수 없는데, 가격으로는 너무하네요ㅜㅜ

진짜 속초 물가 너무 비싸요
비싸도 색다른 순대맛 즐기시고 싶다면 아바이마을 아바이순대 강추!

아바이마을의 또 하나 먹거리 명태회냉면
진짜 명태회가 예술입니다.
냉면 좋아하시는 분들 꼭 드세요

속초와 고성 경계에 위치한 근사한 카페 바다정원
속초 나폴리아와 바로 옆에 붙어 있는데, 분위기 깡패로 쌍벽을 이루고 있죠
작년에 왔었는데, 너무 좋아서 한번 더 찾은 바다정원

작년에는 바다 못들어가게 막아놨었는데, 지금은 개방해놨더라고요
여전히 바다는 예쁘고, 바다정원도 예쁩니다.
그런데 사람은 작년에 비해 1/3도 안되네요
속초 바다정원 1층에서는 커피와 베이커리, 2층과 3층에서는 식사를 할 수 있어요
여기서만 맛보는 물회파스타가 유명하죠ㅋㅋㅋ
파스타 국물이 아주 시원해요~
왜 사람이 없을까 생각해봤는데, 최근 트렌드가 이런 대형 카페보다는 작고 아담한 카페를 선호하는 트렌드가 적용되지 않았나 싶네요
인스타그램 같은데서 작고 아담한 카페 많이 올라오쟎아요

속초 바다정원의 장점은 바다도 즐기고 이렇게 송림에서 소나무길도 즐길 수 있다는 점!
바다정원 두번째 가봤지만, 산책하기 정말 좋네요
인스타용 사진보다 산책하기 좋은 곳이 바로 바다정원입니다

커피 마시면서 여유를 즐기고 싶다면 바다정원 비추
사진만 찍고 싶거나, 물회파스타와 함께 식사하고 산책도 즐기고 싶다면 바다정원 강추
진짜 속초 바다 산책이 예술입니다

이렇게 속초 바다도 구경하고 모래사장도 밟을 수 있죠
개인적으로는 속초바다보다 강릉 안목해변이 더 좋았어요ㅎㅎㅎ

기대를 가지고 딱 1년만에 다시 찾은 속초
갈 곳 많고 즐길 곳 많지만, 진짜 많이 비싸네요

10여년 전에 속초 교회를 한번 나간 적 있어요
그 때 목사님께서 속초에는 먹거리 즐길거리가 없어서 젊은 사람들이 다 밖으로 나간다
앞으로 속초가 어떻게 될지 걱정이다...
심각하게 이런 말씀 하신 적 있습니다.

지금 속초는 관광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 받고 있는데, 좀 더 관광 친화적인 도시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비싼 거 빼면 속초 갈데 많고 먹을데 많아서 너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