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후기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에어아시아 소소한 팁과 기내식, 리얼후기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자유여행에서 우리가 선택한 비행기는 말레이시아 저가항공사 에어아이아였습니다.
최근 2년동안 7번 해외를 다녀왔는데, 저가항공 이용횟수가 무려 5번이네요ㅋ
처음에는 불편하다고 느꼈는데, 이제 어느덧 저가항공에 몸이 익숙해지면서 오히려 즐기면서 탑니다
이번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여행 때도 에어아시아 타기 전 외국 국적기 저가항공사는 분위기가 어떨까 진심 궁금했거든요
다른 동남아 국가들과 또 다른 느낌의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라고 해서 기대도 많이 했었구요

제가 탄 에어아시아 항공편은 D7 507은 말레이시아 에어아시아엑스 버하드 (AirAsia X Berhad)에 속하더라고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자유여행, 에어아시아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인천공항 C 1-18 구역으로 가시면 됩니다.
에어아시아에는 특별한 수화물 규정이 있더라고요
캐리어 맡기려면 15kg까지 5만5천원을 추가로 지불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돈 아끼려고 저가항공사 탄건데, 캐리어 맡기려고 55,000원 내는 건 너무 억울하쟎아요
핸드캐리 물어보니 7kg까지만 가능, 제 캐리어 무게 재보니 7.6kg 나왔는데 이정도는 봐주시더라고요
저가항공은 짐 찾는데도 좀 오래 걸린다는 느낌도 있어서, 그냥 핸드캐리로 결정하고 에어아시아 비행기 타러 고고!

아, 핸드캐리의 최대 단점, 비행기 액체류 규정 있쟎아요
스킨 150ml 이상은 핸드캐리로 못데리고 가는 규정...
우루오스 200ml 1/3정도 남아서 용기내서 들고 탔는데, 역시나 캐리어 뚜껑 열라고 하네요ㅋㅋㅋ
검색대 통과 못해서 바로 그 자리에서 버렸어요
그래도 55천원 내는 것보다는 훨씬 저렴하죠

드디어 에어아시아 D7 507편 탑승
예상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분위기네요
한국인 스튜어디스 분들도 계셔서 소통하는데 전혀 어렵지 않았어요

제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비행하는 동안 절 지루하지 않게 해줄 책 정재승의 열두발자국
저가항공사라 당연히 영화 등 즐길 요소가 없을 거 같아서 일부러 준비했어요

인천공항에서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까지 비행시간은 무려 6시간 30분
홍콩 지나, 태국 지나 말레이시아니까 결코 짧은 거리 아니죠!
귀국할 때는 피곤해서 자느라 지루한 줄 모르고 왔지만,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갈 때는 비행기 안에서 즐길만한 뭔가는 꼭 준비해 가셔야 평온한 시간 되실겁니다.
에어아시아에서 즐기는 6시간 30분 생각보다 길어요ㅋㅋㅋ

동남아 국적기 에어아시아 기내식은 어떨지 궁금하죠?
비행기 예약할 때 미리 주분한 기내식이 드디어 나왔습니다
Kung Pao Chicken with Rice, 쌀밥을 곁들인 쿵포치킨입니다.
물과 함께 나왔는데 이게 다냐고요? 예 이게 다에요ㅎㅎㅎ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 항공 기내식에 익숙하신 분들 컬쳐쇼크죠?
진짜 이게 다에요
에어아시아 기내식 가격은 무려 20RM이니까 우리 돈으로 6천원정도
와 그래도 기내식 완전 싸죠?

에어아시아 기내식 Kung Pao Chicken with Rice, 쌀밥을 곁들인 쿵포치킨 내용물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이게 다에요ㅋㅋㅋ
맛은 어떠냐고요?
솔직히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가는 비행기에서는 이거 기내식 다 먹었어요
맛보다는 호기심에 진짜 다 먹었어요
근데 우리 입맛에 완전 안 맞아요ㅋㅋㅋ
맛 1도 기대하지 마세요ㅎㅎㅎ
기내에서 물도 사 마셔야 하는데, 한병에 5RM이고요 한국돈으로 지불할 경우 2천원입니다.
기내식은 싼데, 물값은 비싸네요


에어아시아 기내에서 컵라면도 판매하는데, 우리한테 익숙한 신라면도 있습니다.
10RM, 우리 돈으로 3천원 정도 하네요
우리나라 저가항공사에서 5천원이니까 말레이시아 에어아시아 기내에서 먹는 신라면이 훨씬 더 쌉니다ㅎㅎㅎ
솔직히 신라면 먹고 싶은 맘 굴뚝 같았는데, 꾹 참았습니다!

너무나 행복했던 3박 5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자유여행을 마치고 돌아올 때도 에어아시아 이용
쿠알라룸푸르 공항에서 저희를 기다리고 있는 에어아시아엑스
쿠알라룸푸르 공항은 생각보다 작은데, 또 다르게 생각하면 생각보다 커요
공항 내에서는 별로 할 거 없고요, 검색대 통과해서 면세점이 무지 흩어져 있습니다.
면세점에서 살 거 거의 없으니, 쿠알라룸푸르 공항 면세점에서 뭘 살거라는 기대는 1도 하지 마세요ㅋㅋㅋ

한국 인천공항 돌아오는 에어아시아 실내
비행기 타자마자 딥슬립에 빠집니다

한참 곤히 자고 있는데 승무원이 절 깨우네요
기내식 밥 먹으라고ㅋㅋㅋ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갈 때는 기내식 다 먹었는데, 한국 올 때는 인간적으로 못먹겠더라고요
자다 일어나서 먹는 것도 있었지만, 아 진짜 제 입맛과 너무 안맞아요

사진만 한컷 찍고 두숟가락 먹고 바로 덮었습니다ㅋㅋㅋ

외국 항공기는 처음 타봤는데, 나름 색다른 경험이었어요
그들 문화만의 기내식과 요금제 등은 컬쳐쇼크이기도 했구요
그래도 가격대비 꽤나 만족했던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에어아시아 리얼후기였습니다

아! 기내식은 진짜 맛없으니 특단의 대책은 따로 마련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