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후기

하늘이 다한 강릉 안목해변 카페거리, 연탄빵과 함께한 키크러스커피

맛난 거 실컷 먹고, 분위기 좋은 카페 가서 차 한잔 마시는 게 여행의 맛 아닐까요?
이번 강릉여행 먹부림 여행의 종착역은 분위기 좋은 해변에서 커피 한잔 마시기
제가 선택한 곳은 강릉 카페거리로 유명한 안목해변 커피거리, 그 중 강릉 커피빵과 더불어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연탄빵의 키크러스 커피입니다.
연탄모양의 커피빵(초코빵)이라고 보면 될 거 같은데, 같은 커피빵 먹을거면 특이하게 생긴 연탄빵이 끌리더라고요
커피와 함께 연탄빵 먹으러 강릉 안목해변 카페거리에서도 강릉항 쪽으로 가장 끝에 위치한 키크러스커피 카페에 다녀왔습니다.
지금 보시는 사진은 안목해변 푸른 하늘과 바닷가와 잘 어우러진 집에 데려가려고 구매한 연탄빵ㅎㅎㅎ

강릉 안목해변 안목커피거리 초입(강릉항 기준으로는 가장 반대편)에 운좋게 차를 주차하고, 커피빵 키크러스 커피 찾아 느린 걸음으로 여유를 즐겼습니다.
안목해변 주차는 공짜인데 살짝 복불복입니다.
해변가에 무료 주차공간이 쫙 연결되어 있는데, 바로 빠지는 차가 있어서 운좋게 주차 고생 안하고 바로 주차했네요
강릉 안목해변 카페거리 상징물 느린우체통
매년 1월과 7월에 수신자에게 배달된다고 하는데, 그 때 수거하는 건 아니겠죠?
저 느린우체통 안에서 최대 6개월 있으면 편지지 다 눅눅해질듯ㅋㅋㅋ

쌀쌀한 초겨울, 아침 영하권의 서울날씨와 달리 강릉 날씨 얼마나 따뜻하던지
지난 주말, 강릉 안목해변에서의 오후 역시 하늘이 다한 날이었습니다

저 멀리 보이는 강릉항
안목해변에서 여유를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이 어찌나 행복해보이던지
맘은 강릉바닷물에 풍덩하고 싶지만... 그냥 파도를 즐길뿐^^

안목해변 여유를 즐기며 걷다보니 어느덧 강릉 카페거리 마지막 즈음 강릉항 앞에 오니 키크러스 커피가 보이네요
3층 건물 통째로 키크러스커피, 영문 Kikrus coffee 간판과 크게 걸려 있는 연탄빵 광고물이 어찌나 반갑게 보이던지ㅋㅋㅋ
키크러스 커피 2층을 거의 통유리로 감싸고 있네요

외관만 봐도 왜 키크러스커피가 강릉 안목해변 카페거리 핫플레이스인가 이해가네요
창가에 앉아 즐기는 안목해변

키크러스 커피에서 연탄빵만 파는 줄 알았는데, 침샘을 자극하는 비주얼 대박 빵도 많이 있네요
저희는 막 식사를 하고 왔기 때문에 다른 빵은 스킵
연탄빵은 집에 선물용으로 가져가기 좋게 포장되어 있어서 집에 가져가기로 하고, 키크러스커피 매장 내에서는 연탄케이크 먹기로 계획 변경

커피가 준비되는 동안 키크러스커피에서 강릉 안목해변의 여유를 즐기는 중
이건 2층에서 바라본 안목해변

3층에 올라가니 유리벽 없이 안목해변이 한눈에 보이네요
아 여유롭고 좋다~



드디어 주문한 키크러스커피 아메리카노와 연탄케이크가 나왔습니다.

비주얼은 진짜 연탄모양

맛은요?
그냥 초코케이크네요ㅋㅋㅋ
자꾸 으스러져요
커피와 잘 어울리는 뭔가 스페셜한 느낌을 기대했으나, 강릉 키크러스커피 연탄빵 솔직히 그냥 그래요ㅋㅋㅋ
그래도 분위기가 중요한거니까!

집에 데려갈 강릉 키크러스커피 연탄빵
16개씩 2층(총 34개)으로 되어 있고요, 가격은 16천원입니다.
강릉여행 선물용으로 딱 좋은 거 같아요
강릉에서만 만날 수 있는 선물이고, 연탄빵이라는 스페셜한 느낌도 살아 있고

강릉 키크러스커피에서 연탄빵과 함께한 여유를 즐긴 후 안목해변 모래사장도 걸어봅니다.
안목해변을 바라보고 카페와 먹거리들이 엄청 많아요
저처럼 여유를 즐기는 사람들이겠죠?

강릉 안목해변 카페거리 핫한 아이템 흔들의자
이건 연인들의 전유물ㅋㅋㅋ
운 좋게 비어 있는 의자를 찰칵!
아 진짜 안목해변 하늘 너무 예쁘죠?
날씨도 하나도 안 춥고, 바다도 너무 예뻐서 어찌나 좋던지!
깨끗한 모래사장과 하늘, 바다, 파도소리 모두 완벽했던 안목해변

이 여유로운 바다를 뒤로 두고 다시 집으로 가야 한다는 슬픈 앞날ㅜㅜ
강릉바다 하면 경포대밖에 몰랐는데, 이번에 너무 예쁜 해변을 만나 너무 행복했습니다.
모래도 너무 곱고, 바닷물도 어찌나 맑던지
파도소리와 아이들의 뛰어노는 소리가 너무 예뻤던 강릉 안목해변 카페거리였습니다.

요건 집에 오자마자 맛본 강릉 안목해변 키크러스커피에서 데려온 진짜 연탄빵
한입에 쏙 넣으면 끝~!

맛이요?
그냥 빵이죠 머ㅋㅋㅋ
강릉에 있을 때 더 스페셜했지, 막상 집에 데려오니 그냥 빵이네요ㅋㅋㅋ
커피빵, 초코빵 뭐...

솔직히 키크러스커피에는 살짝 실망했지만, 너무 예쁜 강릉 안목해변 하늘과 바다가 있어서 너무 행복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