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후기

제주 카페 추천 세화해변 카페한라산 인생사진전

제주 현지인으로부터 맛집은 여러개 추천 받았지만 카페는 단 하나 추천 받았는데, 그 카페가 바로 제주 세화해변 앞에 있는 카페한라산입니다.
처음 카페명을 들었을 때 카페한라산이라고 해서 한라산 근처인가 했는데, 검색해보니 제주 세화해수욕장을 바로 끼고 있는 위치더라고요ㅋ
바다가 아름다운 제주, 특히 비와서 우울했던 오전 시간을 더 알차고 행복하게 만들어줬던 제주 세화해변 한라산 카페를 소개합니다.

한라산 카페 위치는 제주 성산일출봉에서 월정리 해수욕장 가는 딱 중간에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너무 깨끗한 세화해수욕장이 있고, 그 세화해변을 끼고 있는 카페한라산을 만날 수 있는데 외형은 제주 시골 창고를 리모델링한 느낌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제주 카페한라산은 농기구가 들어 있을 거 같은 창고 느낌의 건물에 통유리로 제주 세화해변 바다를 볼 수 있도록 리모델링 했더라고요.

인스타그램으로 제주카페로 태그검색해보신 분이라면 이 사진 많이 보셨을 거에요.
7~80년대 초창기 TV 모형을 통해 제주 세화해변을 바라볼 수 있는데, 밖에서 이 TV앵글에 맞춰 정말 다양하고 예쁜 포즈로 사진을 찍습니다.
맑은 날이었으면 더 좋았겠지만, 비오는 제주 바다를 보는 운치도 있어서 이 앵글도 너무 좋답니다.

이른 아침 카페한라산을 들렀는데, 저희가 2등으로 도착했는데 먼저 오신 분들이 이 TV앞 자리를 먼저 차지했더라고요ㅜㅜ
저도 카페한라산 핫플레이스 이 자리 꼭 앉고 싶었는데, 사진 한컷 찍는 걸로 만족했습니다.

바로 이런 뷰입니다~
카페한라산 다녀가신 분이 그림으로 예쁘게 그려놨는데 주인분께서 이렇게 한라산카페 진동벨에 아름다운 기억을 담아두셨네요.
너무 예쁘죠?

그런데, 사진 명소 핫플레이스가 이곳밖에 없는 건 아니네요
한라산카페가 건물 두개로 되어 있는데, 그 옆 건물이 더 대박이었던 거 같아요ㅎㅎㅎ

제가 너무 좋았던 또 하나의 카페한라산 오션뷰입니다.
카페한라산 창으로 바라보는 너무 아름다운 제주바다 제주 세화해변인데 한적하니 차도 안 다니고 너무 좋더라고요.

한라산 카페 밖에 나가면 사진 찍을 수 있도록 이런 장치가 되어 있답니다

저는 이렇게 찍었습니다.
비오는 날 갑자기 CU편의점에서 자줏빛 우산을 샀는데, 이렇게 요긴하게 쓰일줄이야ㅎㅎㅎ
이 배경으로 자주빛 우산을 들고 여러컷 사진을 찍었는데 그 중 하나를 지금 카톡 프사로 사용하고 있어요
카페한라산에 사진찍을 명소들이 정말 많으니 사진찍는 거 좋아하시는 분들 정말 좋아하실 분위기입니다.

저희는 한라산 칵테일과 한라봉 온차, 제주당근케이크를 주문했습니다.
이곳 카페한라산 제주당근케이크는 제주 구좌읍 당근으로 만들었다고 하네요.

제주도 카페마다 모두 당근케이크를 대표상품으로 팔고 있더라고요.
인터넷이나 인스타에서 제주 당근케이크 맛집으로 소문난 카페가 엄청 많은데, 제 입에는 그 맛이 그 맛이네요ㅋㅋㅋ
심지어 제주 월정리 구좌상회 앞에는 당근케이크 때문에 웨이팅이 엄청 걸릴 정도로 제주 카페에서 꼭 먹어야하면서도 매우 흔한 당근케이크입니다.

제주 세화해변 카페한라산 메뉴판 보시면 아시다시피 가격이 착한 편은 아닙니다.
한적한 제주 해변이고 이곳 세화해변 주변이 번화가도 아닌데 살짝 비싸다는 생각도 들지만, 자주 오지도 못하는 제주도인데 이렇게 멋진 제주바다를 구경하면서 제주를 즐길 수 있다는 가치를 더하면 한라산 카페 메뉴에 그 이상 가격을 매겨도 될 거 같네요^^

제주 카페한라산에 가면 꼭 마셔야할 한라산 칵테일
소주 한라산 병에 한라봉으로 만든 거 같은 칵테일인데, 실제로 한라산 소주 반잔 정도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반잔이니까 간에 기별도 가지 않고 음주라고 전혀 볼 수 없는 수치죠ㅋㅋㅋ
카페한라산 칵테일 마셔보면 소주 맛 1도 안납니다
그냥 약간 쓴 맛이 함유된 한라봉 쥬스 같은 맛이니, 절대 술 맛이나 칵테일 맛 기대하지 마세요^^

요렇게 잔에 따라서 마시는데, 창밖으로 들어오는 제주 빛이 섞이니 한라봉이 아니라 당근이 들어간 거 같네요.
넵 그런 거 같습니다.
카페한라산 한라산 칵테일은 제주당근과 한라봉에 한라산 소주를 반잔 넣은 거 같아요^^
집사람이 한라산 소주 기념으로 가져가자고 했는데, 소주 한라산은 서울에도 흔히 만날 수 있는 소주랍니다~
개인적으로는 숙성회 먹을 때 한라산 소주가 맞는 거 같고요, 한라산 소주 마시면 항상 끝이 안 좋아서 솔직히 즐겨하지는 않는 소주입니다.
그래도 제주도니까 대표 소주는 마셔줘야죠ㅎㅎㅎ


참, 갑자기 생각났는데 제주도 GS편의점 가면 한라산 소주와 제주 소주 한라산 올래 미니어처를 판매합니다.
각 6명 들어있고, 6500원이니까 기념으로 하나씩 사도 좋을 듯!

저는 이렇게 제주도 GS편의점에서 한라산 올래와 한라산 미니어쳐 샀는데, 처음에는 몇개 사서 주변에 나눠주려고 했는데 무거워서 포기했어요ㅋ
미니어처 한병당 1천원 넘는 거니 싼 편은 아니지만, 그냥 귀여운 미니어쳐니까 기념으로ㅋㅋㅋ


카페한라산 다녀가시는 분들이 그림으로 방명록을 남길 수 있도록 해 두었고요

제주에서 가장 제주를 잘 이해하고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카페가 바로 제주한라산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아기자기한 소품과 제주 세화해변이 정말 제주의 아름다운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도록 해주더라고요.

앉아서 한라산칵테일 한잔에 바다만 바라보고 있어도 하루 금방 갈 듯

예쁘죠?

맑은 날 와도 좋겠지만, 저같이 카페한라산 비오는 날 찾아도 너무 좋은 거 같아요.
비오는 날 제주 가볼만한 곳 많이 찾으실텐데, 아직 한라산카페 못 가보셨다면 세화해변에 있는 카페한라산 강추드립니다.

지금 보이는 두 건물이 모두 카페입니다.
우측이 TV 있는 카페 공간, 좌측이 제가 앉았던 넓직한 카페 공간입니다.
지금 보니 좌측 주거 공간과 우측 창고 공간을 리모델링해서 카페한라산으로 재탄생 시킨 거 같네요.
제주도 분위기 물씬 풍기고요, 바로 뒤로 가면 제주 특유의 돌담길을 구경하실 수 있어요


비오는 제주 세화해변

전혀 카페 같지 않은 그냥 제주 해안 바닷가 집 같지만 이곳이 요즘 제주도 핫플레이스 카페한라산입니다.
소품 하나하나가 인위적으로 만든게 아니라 에전에 집에서 사용하던 각종 생활물품을 그냥 카페 인테리어로 사용했네요

차 한대 지나지 않는 너무 한적하고 예쁜 제주 세화해변

인위적이지 않아 너무 좋았던 제주 카페 추천 카페한라산입니다.
우도나 성산일출봉 구경하시고 제주공항쪽으로 가신다면 꼭 한번 들러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왜 제주 현지인이 추천하는지 알겠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