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후기

제주도 우도 버스투어로 즐기는 여행코스 후기

제주도 여행때면 갈까말까 고민하는 코스 우도, 한번 가면 하루 잡아야 하니 요즘 갈 곳 많은 제주도 여행에서 고민 많이 되죠ㅎㅎㅎ
우도는 한 12~13년 전에 갔다오고 한번도 못 갔어요ㅋ
요즘 제주도 우도에 렌터카 금지되고 전기차 등 친환경 교통수단만 이용가능해지면서 혼잡도 많이 줄고 많이 좋아졌다는 소문 있어서 오랜만에 제주여행 코스에 우도를 넣어봤습니다.

우도 여행코스는 걸어서 당일치기는 절대 불가능한 거 아시죠?ㅋ
우리가 선택한 교통수단은 우도 버스투어입니다!
우도 교통수단 뭘로 할지 고민하거나, 우도 버스투어로 마음 굳히신 분들도 꼭 필독하시면 도움 되실거에요^^

우도 도착하면 내리는 역이 두군데입니다. (보통 그냥 상관 안 하고 우도로 알죠)
제주도 우도 서쪽에 위치한 하우목동향과 남쪽에 위치한 천진항입니다.
차로 가면 10분도 안 걸릴 정도로 가까운 거리에요ㅎㅎㅎ
그 두 역에 내리면 우도 버스투어 티켓을 구매할 수 있는데, 우도 버스투어 가격은 중등부터 성인 1인 5천원입니다.

우도 딱 내리면 교통수단들이 엄청 호객행위 합니다ㅋ
즐비한 우도 교통수단 가격 간단히 정리해드리면 우도 버스 1인 5천원, 전기차 2만원, 스쿠터(오토바이) 1만5천원, 전기 자전거 1만5천원, 자전거 5천원입니다.
우도 이용시간은 하루 종일 기준입니다.
제가 즐겨보니 오토바이 탈줄 아시면 우도 여행 교통수단으로는 스쿠터(오토바이) 우선 추천합니다.
전기차와 버스는 장단점이 명확해서 개인 성향에 따라 선택하셔야 할 듯 싶습니다.

우도 딱 내리면 대충 분위기가 이렇습니다ㅋ
멀리서 보면 장난감 천국 같아요ㅎㅎㅎ

우도 전기차 완전 귀엽습니다.
뒤에 아주 좁긴 한데, 3인까지 가능합니다. 단 덩치 큰 남자분은 뒤에 절대 못 타니 참고하세요ㅋ


제주도 우도 지도 첨부합니다.
우도 내리면 하우목동향 또는 천진항에서 내립니다.

우도 지도 보시면 해안가 중심으로 도는 약간 녹색 선 보이시죠?
그게 우도 버스투어 길입니다.
그냥 계속 돈다고 보시면 됩니다.
탈 때마다 표 끊는 건 아니고 하우목동항 또는 천진항에서 한번 표 끊으면 그냥 아무 역에서나 횟수 상관 없이 계속 탈 수 있습니다.

우도 버스투어의 가장 큰 단점은 우도 중앙 마을 구석구석 구경을 못한 다는 점입니다.
우도 버스 노선에 따라 관광지 위주로 돌 수밖에 없기 때문에 관광에 한계가 있어요.
물론 우도에서 볼 건 그게 다이긴 합니다ㅋ
그런 측면에서 전기차나 스쿠터는 우도 구석구석을 구경할 수 있어서 나름 찾아 헤매는 재미가 있죠!


우도 버스 투어 이용하다보니 사람이 붐빌 때 표 검사가 힘들다는 점을 악용하시는 분들이 간혹 보이더라고요.
주말이나 휴일 같은 경우 버스에 사람 많아서 운전하시는 분께서 일일이 표검사 할 수 없다는 걸 악용해서 그냥 타시는 분들 많은데, 그러지 않으셨으면 좋겠네요!


우도 들어갈때는 그냥 줄 서서 아무 항으로 가는 배를 타면 되지만, 반대로 우도에서 나갈 때는 두 역 출항 시간이 각각 다르니 스케줄 잘 관리하셔야 합니다.
우도에서 나오는 배 시간표 첨부합니다.
보시는 것처럼 막차 오후 6시 30분이니 시간관리 잘 하시고요!

우도 버스투어 정거장인데, 좋은 곳 여러군데 있지만 꼭 가보면 좋을 곳 추천해드릴께요.
개인적으로 정말 맛집 있는 하고동 해수욕장과 우도봉, 검멀레 해변과 산호사 해수욕장 추천합니다.

이곳은 우도 검멀레 해변입니다.
제주도 우도에서 가장 화려한 서울의 강남 같은 곳이더라고요ㅋ
볼 거리 많고 먹거리 많고 놀거리 많은 우도 검멀레 해변, 그래서 엄청 복잡해요ㅋ
전기차는 여기 언덕에서 힘이 없어서 못 올라가더라고요.
놀랍게도 이 곳 검멀레 해변은 차량정체가 존재합니다

너무 멋있고 먹을 거 많은데, 복잡한 거 싫어하는 사람은 힘들 수 있어요.
사람이 워낙 많다보니 우도 버스투어 이용하시는 분들도 휴일에는 버스 3~4대 보내야 할 정도입니다.
이 때 좋은 팁 하나! 아무 버스나 타세요ㅋ
우도 분들 인심 좋아서 붐빌 때는 버스 융통성 있게 태워주십니다!

우도봉입니다. 많이 걸어요.
짧은 등산 수준이고요, 끝까지 올라갔다 오려면 40여분 소요되니 걷는 거 싫어하신다면 완전 비추입니다!
그래서 사람들 별로 없어요ㅋ
제주 우도 바다 끝내줍니다!
그리고 바람 엄청납니다!
제주바다와 제주 바람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우도봉!

개인적으로 너무 예뻐서 너무 좋았는데, 걷는 거 싫어하시는 분들은 진짜 비추입니다.
전기차나 자전거 스쿠터도 못 들어가고 그냥 걸어야 합니다ㅎㅎㅎ

우도 하고동 해수욕장입니다.
바닷물이 정말 에메랄드빛이에요!
너무 예쁘니 이곳 우도 하고동 해수욕장 바닷물에 발 한번 담그고 오세요ㅎㅎㅎ
사실 이것밖에 볼 건 없는데, 왜 제가 이 곳을 추천하냐!
우도 맛집이 여기 있거든요ㅋ
제가 이번 제주 여행에서 인정한 맛집 원투 중에 하나가 바로 이곳 우도 하고동 해수욕장에 있습니다.

바로 해물짬뽕이 유명한 우도 섬소나이인데요 제 블로그 맛집 메뉴로 우도 섬소나이 바로 올라갑니다!
바다도 예쁘지만, 이 해물짬뽕 먹기 위해서라도 꼭 들러야 하는 우도 하고동 해수욕장입니다.
제가 오후 3시 넘어서 들렀는데, 그 때까지도 웨이팅이 걸려 있더라고요!
그리고 다 먹고 나올 때 쯤 재료 소진되어서 영업 마감!
어차피 여행도 식도락 여행인데, 제주도 우도 최고 맛집은 한번 들러보셔야죠ㅎㅎㅎ


암튼 우도 여행 계획 짜면서 교통편 버스와 전기차, 스쿠터 중에 고민하신다면...
개인적으로 2명이면 스쿠터를 추천 드리고 3명 이상이면 버스나 전기차 이용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버스투어, 사람 정말 많으니 휴일에는 만원버스 타고 다닌다고 생각하세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