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 탐방

김소봉 셰프의 서귀포맛집 제주 소봉식당 일본 가정식 백반

제주도 여행 중 마눌님의 간곡한 요청에 의해 찾아간 산방산 해안에 있는 용머리해안
바닷속으로 들어가는 용의 머리를 닮았다 하여 용머리해안이라 이름 붙였다 하는데 입장료 2천원이 아깝지 않게 쏠쏠히 구경했습니다.
약 40분 남짓 용머리해안 관광을 마치고 허기진 배를 채우고자 용머리해안 맛집 검색을 했더니 주변에 소봉식당이 눈에 띄네요.

개인적으로 이번 제주도 여행에 소봉식당 꼭 가보고 싶었는데, 동선이 안 맞아서 포기하고 있었는데 이런 횡재가!
SBS Plus 셰프끼리 방송을 통해 익히 알려진 유명셰프 김소봉 셰프가 직접 운영하는 일본 가정식 백반 소봉식당
용머리해안에서 불과 불과 5분 거리 고고!

break time을 마치고 막 저녁 장사를 시작한 소봉식당에 들어서니 매장 내외 모두 소봉소봉하네요!
여기저기 소봉 소봉, 소봉월드에 와 있는 느낌.
생각보다 일하시는 종업원분들이 많아서 너무 놀랐습니다.

이게 소라인가요?
제주향 물신 풍기는 소봉식당 냅킨 위에 올려져 있는 소라를 귀에 대면 제주 파도소리가 그대로 들려올 거 같은 분위기.

가족과 함께 가서 그런지 밥소봉 메뉴판을 보여줍니다.
아주 친절하게 주문을 받는데, 이곳 제주 소봉식당 대표메뉴가 무엇인지 물으니 비프 스튜 정식과 치킨 남반 정식이라 합니다.
제주 소봉식당 대표메뉴 비프 스튜정식과 치킨 남반정식 그리고, 오늘의 정식을 주문했습니다.
오늘의 정식은 딱새우를 새우장처럼 저린 음식이고 가격은 2만원이라고 하네요!
콜~!

밥소봉 메뉴판 밑에 술소봉이 놓여 있습니다.
펼쳐보지는 않았지만, 이곳 제주 소봉식당 일본 가정식 백반과 잘 어울리는 사케와 하이볼 메뉴가 즐비할 거 같은 느낌 드네요.
참고로 김소봉 셰프가 서울 신사동에서 하이볼가든이라는 바도 운영하거든요.
제가 김소봉 셰프를 처음 알았을 때 하이볼을 잘 몰랐는데, 최근에 일본 여행 다니면서 저 또한 하이볼 매니아가 되었거든요.
산토리 하이볼 한잔 생각났지만, 제주여행 운전사도 겸직해야 하는 관계로 술은 패쑤~ㅜㅜ


혹시나 하는 마음에 김소봉 셰프님 자리에 계신지 물으니 일본에 가셨다 하네요.
어렵게 제주도 온 김에 꼭 뵙고 싶었으나 이번 제주여행 인연은 아닌 듯 하니 이 또한 패쑤~ㅜㅜ
나중에 서울 김소봉 셰프님이 운영하는 곳에 꼭 가리라!
저희 회사 팀원들이랑 가겠다고 약속 했는데 잊지 않고 지킬께요^^

제주 소봉식당 5시 브레이크타임 마치고 우리가 저녁식사 첫 손님이었거든요.
첫 손님께 드리는 서비스 칵테일이라고 하네요.
무알콜 칵테일이고 결명자(?) 뭐라고 한거 같은데, 어쨌든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ㅎㅎㅎ

드디어 주문한 제주 소봉식당 대표 메뉴들이 속속 테이블로 도착합니다.
맨 처음 도착한 선수는 치킨 남반 정식
감자와 당근 조림(?), 백김치, 나물은 모든 메뉴에 공통인가 봅니다.
치킨까스(?) 같은 치킨 요리와 소스가 눈에 띄는데 그 맛이 일품입니다.

참, 두번째 사진 보면 가마솥이 눈에 띌겁니다.
제주 소봉식당 밥은 가마솥에 앉히는데, 이 쌀은 옛 선조부터 100년째 대대로 이어져 온 충남 공주의 선광정미소에서 한알 한알 정성껏 공정된 쌀이라고 합니다 (밥소봉 메뉴판에 씌여 있네요ㅎㅎㅎ)

우리 가족들이 공통으로 하는 식사평!
제주 소봉식당 메뉴 중 치킨 남반 정식이 제일 맛있었다.
바로 요 치킨까스 같은 이 음식 엄지척입니다!

소스에 찍어 먹으면 동네에서 좀 주름잡는다는 치킨까스 맛집들 다 무찔러 버릴 환상적인 맛입니다!

이건 소봉식당 비프 스튜 정식, 다 똑같고 비프 스튜 따로 나옵니다.
비프 스튜는 소고기와 채소를 푹 익혀 만든 서양요리인데, 우리나라의 찜요리라고 보시면 된다고 하네요.

아주 튼실한 소고기가 눈에 띕니다.

제주 소봉식당 오늘의 요리인데 이름은 잘 모르겠고, 제주에서 너무 유명한 딱새우를 새우장처럼 만든 요리입니다.
제주 딱새우 유명해서 이번에 제주도 여행 때 동문시장 들러서 딱새우 먹으려고 했는데 못 먹고 왔거든요ㅜ
이렇게 소봉식당 와서 딱새우 요리를 먹은 걸로 위안을 삼아야죠!

제가 간장게장, 새우장 이런거에 환장하거든요ㅋ
딱 제 스퇄입니다.
집사람이 남긴 밥에 이 소봉식당 오늘의 요리 딱새우와 간장, 그리고 비프 스튜 정식 소스를 넣고 막 비벼서 먹었는데... 정말 환상적이더라고요ㅋ
제주 소봉식당만의 정갈한 일본 가정식 백반 요리 너무 맛있게 잘 먹었고, 유명 셰프가 운영하는 제주도 분위기 있는 고급 레스토랑에서 식사하게 되니 가족들 앞에서 제 어깨가 한껏 올라갔네요ㅎㅎㅎ


제주 소봉식당은 서귀포 중문에서도 가까운 제주 서귀포 맛집이고, 용머리 해안 송악산에서도 가까운 맛집이니 그 근처 관광하셨다면 소봉식당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소봉식당 식사 마치고 5분 거리에 마노르블랑 카페가 있는데 여기 꼭 들러보세요!
소봉식당에서 식사 후 마노르블랑 카페 가는 이 코스 대박입니다^^
(마노르블랑 후기는 다음번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