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 탐방

제주 우도 맛집 섬소나이 인생짬뽕 하고수동 해수욕장 해물짬뽕

제주 여행 중 이른 아침 우도에 도착해서 열심히 구경하면서도, 해물라면 등 수많은 유혹이 있었지만 절대 식사를 하지 않았습니다.
제주도 우도 섬소나이 짬뽕을 먹어야 한다는 일념 하나로 오후 세시에 들른 하고동 해수욕장!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우도 섬소나이는 정말 저한테 인생짬뽕을 선물해줬습니다!

우도에서 땅콩 아이스크림과 어묵 먹어가면서 간단히 허기만 채우며 늦은 오후 3시까지 기둘리게 만들었던 우도 해물짬뽕 맛집 섬소나이 리얼후기입니다.

이 포스팅 쓰기까지 저는 제주 우도 맛집 섬사나이로 알고 있었어요ㅋ
이거 섬사나이라고 쓴 거 아닌가요? 우도 해물짬뽕 맛집 섬사나이라고 동네방네 소문냈는데 섬소나이라고 읽네요ㅋ
섬사나이 메뉴판 뒤로 보이는 바다가 바로 에메랄드 빛깔로 너무 예뻤던 우도 하고수동 해수욕장입니다!

3시 10분 쯤 우도 섬사나이 들른 거 같은데, 그 때까지 웨이팅 걸려 있더라고요.
15분 정도 기다리니 자리가 나서 맛나게 먹었는데, 먹는 동안 재료 떨어져서 4시 좀 앞두고 주문 안 받더라고요ㅎㅎㅎ
만약 우도 섬사나이에서 해물짬뽕 못 먹고 재료 떨어졌으면 정말 제주 우도는 제 인생에서 바로 지워버렸을겁니다!

이 사진은 다 먹고 나올 때 찍은 섬소나이 사진!
우도 명물이 되어 버린 친환경 전기차가 눈에 띄네요ㅎㅎㅎ

제주 우도 섬사나이에서 바라본 외부 전경
보시는 것처럼 우도 하고수동 해수욕장을 바라보면서 해물짬뽕을 맛볼 수 있어요ㅎㅎㅎ
이렇게 오션뷰 짬뽕집이 있을줄이야!

우리 가족은 우도 맛집 섬소나이에서 이렇게 세가지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좌측 위에 있는 흰색 음식은 우도 땅콩이 들어간 매콤하고 고소한 섬소나이 프리미엄 짬뽕 백짬!
그 밑은 불 맛이 가득해 풍미가 일품인 중독성 강한 얼큰한 섬소나이 우짬!
오른쪽은 우도 특산물인 톳을 넣어 직접 반죽하여 만든 톳 도우에 자연산 치즈를 넣은 피자 도새기 피자입니다!
우도 섬소나이 음식들 와우!!!

우도 섬소나이 도새기 피자입니다.
베이컨과 양파, 어린잎 채소가 들어간 피자인데 얇은 피자에 적당히 간이 배어 있는게 피자가 이리 맛있을 수 있나 싶더라고요ㅎㅎㅎ

섬소나이 피자는 우도 특산물 톳을 넣어 반죽했다고 하고, 톳 도우에 치즈를 넣었다고 합니다.
긴 피자가 인상적이죠?
우리 딸래미 우도 와서 피자 먹방 찍고 있네요ㅋ

이게 섬소나이를 우도 대표 맛집으로 키운 메뉴입니다.
한약재 등 10가지 이상의 재료로 12시간 이상 직접 끓인 육수를 사용하고 몸에 좋은 톳이 듬뿍 들어 있습니다.
저도 몰랐는데, 제주 우도가 땅콩이 유명한 특산물이더라고요!
우도 땅콩이 들어간 프리미엄 짬뽕인데, 보기에는 스파게티 소스에 각종 해산물을 넣은 짬뽕 같쟎아요.
이거 은근히 맵습니다.
우짬 기본 맛보다 더 맵더라고요!
그런데, 엄청엄청 맛있습니다!!!

먹는 내내 와! 와! 와!
제주도는 전복은 서울에서 오징어 나오듯이 나오더라고요ㅋ
비타민과 요오드, 무기질 등 영양 성분 풍부한 톳!
철분 성분이 많아 임산부한테 좋고 다이어트와 노화방지에 도움을 준다는 우도 톳이 이렇게 많이 들어있네요ㅎㅎㅎ
이 우도 백짬, 정말 제 인생 해물짬뽕이었습니다!

정말 제주 우도 가시면 꼭꼭 하고동 해수욕장 가서 섬사나이, 아니 섬소나이 백짬 꼭 드셔야 합니다!
드셔 보시면 이거 안 먹고 갔으면 엄청 후회할 뻔 했다고 만족해하실거에요^^
그래서 섬소나이 짬뽕 중에서 가격도 11,900원으로 제일 비싼가봐요,


아 그리고 이 면을 보시면 일반 육지에서 먹는 면이랑 완전 달라요!
그냥 밀가루로만으로 만든게 아니라 톳면이라고 하더라고요.
이곳 우도 섬소나이의 짬뽕과 피자 도우에 무조건 톳이 들어가더라고요.

이건 섬소나이 우짬!
매운맛 선택 가능한데 저는 기본맛으로 했거든요.
주문할 때 얼마나 매우냐고 물으니 신라면 정도라고 하더라고요.
직접 먹어보니 별로 맵지 않았고 오히려 백짬이 더 얼큰했어요^^ 

서울 짬뽕의 오징어 같이 흔한 우도 섬소나이 우짬의 전복!
제주도에서는 치킨 주문해 먹어도 전복이 들어 있더라고요ㅋ
이 우짬 먹을 때 특히 불맛이 강하게 느껴지더라고요

섬소나이 톳면으로 만든 우짬 면에 톳을 올렸습니다.
면 진짜 특이해요!

제주 우도 맛집 섬소나이 짬뽕과 피자 클리어 한 인증샷!!!
정말 국물 한숟가락씩만 남기고 다 먹어 치웠습니다!
우도에서 먹는 프리미엄 해물짬뽕 섬소나이 백짬과 우짬, 진짜 인생짬뽕이었습니다!

우도 섬소나이 메뉴판 첨부합니다.
섬소나이가 서귀포쪽에서 체인점으로 있더라고요.
거기 가보지는 않았지만, 우도만큼은 아니겠죠?

지금 포스팅 하는데 옆에 있는 딸래미의 한마디 거들기!
우도 섬소나이는 피자가 진짜 맛있었고, 생 채소를 얹은게 신의 한수였다고 하네요!
이 와중에 와이프의 한마디 거들기
우짬 국물이 정말 맛있었다고ㅋㅋㅋ

우리 가족 정말 대만족이었던 제주 우도 맛집 섬소나이.
혹시 제주 여행코스 중 우도도 계획하고 계시다면, 꼭 하고수동 해수욕장 들러서 이 섬소나이 백짬과 피자 꼭 드셔보세요!
(옆에서 딸래미가 피자 강추하네요^^)


제주도 가면 회 먹어야 한다는 고정관념 있었는데, 이번에는 횟집 안가고 이런 퓨전 음식이나 제주도에서만 맛 볼 수 있는 특이한 음식들 많이 먹었거든요.
진짜 이 섬소나이 짬뽕은 이번 제주 여행 맛집 원투 중에 하나 들 정도로 만족도 높았던 인생 짬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