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 탐방

제주공항 근처 맛집 제주 김만복 본점 김밥 유명세만큼 엄지척!

저는 지금 제주공항입니다.
김포공항행 비행기 기다리고 있는데, 탑승수속 너무 일찍 마치고 들어와서 탑승 시간까지 시간이 좀 많이 남네요ㅋ
오늘 서울 가는 사람 많을 거 같아 서둘렀는데, 역시 국내선은 여유가 많고 제주공항 면세점도 규모가 작아서 살만한게 눈에 띄지 않네요.
역시 국내선은 탑승수속 시간 다 포함해서 출발 1시간 전에만 공항에 도착해도 비행기 타는데 거의 지장 없다고 봐도 될 듯!

여행 내내 식도랑여행이었던 2박3일 제주여행, 공항 들어오기 바로 직전에 들렀던 제주공항 근처 맛집 제주 김만복 본점으로 제주여행 후기를 풀어볼까 합니다!
그것도 제주공항 비행기 기다리며 포스팅하는 지금 이 느낌, 아주 새롭네요ㅋ
제주도여행 준비하면서 맛집 좀 검색해본 분이라면 제주공항 근처에 본점을 두고 있는 김만복 김밥 소문은 익히 들으셨을거에요. 


제주 김만복 김밥이 그리 유명하다 들었지만, 저는 김밥천국보다 좀 더 큰 김밥 전문점 정도 생각했어요.
어머, 제주 김만복 본점 사이즈 어마무시하네요. 일단 외관에 깜놀!

제주 김만복 본점은 제주공항에서 3km 떨어져 있으니 6~7분밖에 안 걸릴 정도로 완전 제주공항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제주공항 근처에 렌터카 다 모여 있으니, 제주 김만복 김밥 본점에서 렌터카 반납하는 곳까지는 4~5분밖에 안 걸리니 제주 김만복 본점에서 음식 드신 후 렌터카 반납하고 제주공항까지 오는데 셔틀버스 탑승하는 시간 포함해도 15분이면 넉넉합니다!

제주 김만복 본점 가면서 비행기 시간에 쫒길까봐 주차걱정도 많이 했거든요.
주차가 어려울 경우를 대비해 나름 가족끼리 역할 분담도 해서 제가 동네 한바퀴 돌고 있을동안 미리 선정한 메뉴 준비하는 것까지 준비했는데, 헐~~~ 주차장 엄청 넓네요ㅋㅋ
드넓은 주차공간, 아울렛 매장같은 큰 창고형 매장 외형 같아서 무슨 공장지대 들어온 줄~!
암튼 제주 김만복 본점 가실 때 주차걱정 1도 안하셔도 되고, 제주 공항 완전 근처니 시간 조절 따위는 잊어도 됩니다!

제주 김만복 본점 대표메뉴는 만복이네 김밥입니다. 상호명이 제주 김만복 김밥인줄 알 정도로 김만복 김밥 엄청 유명하죠.
저희 가족이 선정한 제주 김만복 메뉴는 만복이네 김밥, 통전복 주먹밥이었는데 통전복 주먹박이 다 나갔다고 해서 전복컵밥을 주문했습니다.
그리고 오징어무침을 함께 먹어야 더 맛있다는 종업원 언니 말씀 듣고 오징어 무침도 하나 같이 주문했죠.

제주 김만복 본점 메뉴판 보시면 가격 아시겠지만, 만복이네 김밥 55백원, 전복컵밥 65백원, 오징어무친 45백원입니다.
주문해서 음식나오는데 걸리는 시간은 단 5분! 초 스피드!!!

원래는 제주공항 들어와서 푸드코트 같은데서 먹으려고 포장해왔는데, 푸드코트 앞에 안내판이 써 있네요.
외부음식(김밥, 버거 등) 반입금지!
하지 말라면 하지 않는 말 잘듣는 우리 가족은 국내선 수속 받는 곳 앞에 있는 의자에서 이렇게 제주 김만복 김밥과 전복컵밥, 오징어무침을 풀어놓고 먹기 시작했습니다.
시간을 다시 되돌린다면 그냥 제주 김만복 본점 매장에서 먹을 걸 그랬어요ㅋ
어차피 먹는데 김만복 김밥 10~15분이면 다 먹고, 공항까지도 금방 오는데 우리 왠지 오버한 듯ㅋㅋㅋ
비행기 시간 때문에 제주공항 근처 맛집 검색하다가 이 포스팅 보시고 제주 김만복 본점 찾으신다면 그냥 매장에서 드시고 천천히 오세요.
비행기 시간 1시간 전까지만 공항 가면 충분하고, 좀 뛸 각오 하신다면 30분 전에만 공항에 가셔도 무난할 듯!


제주 김만복 대표 메뉴 만복이네 김밥입니다.
가운데 저거 단무지인가 싶지만 계란입니다.
김밥에 기본 간이 되어 있는데, 밥 맛이 좀 특이합니다.
처음에는 잘 부서져서 태국쌀인가 싶었는데, 그건 아닌가봐요.
2대째 내려오는 30년 전통 서문 기름집의 진짜 참기름을 쓴다고 하네요ㅎㅎㅎ

서울에서는 맛보지 못한 김밥임은 확실합니다.
제주 김만복 만복이네 김밥 생긴것도 특이하고, 기본 간이 되어 있는 김밥 밥과 계란만으로 간을 잡았는데 단무지나 당근 같은 거 없어도 정말 고소하고 절로 침샘 돋는 그런 김밥입니다.
왜 김만복 김밥을 제주 맛집이라고 하는지 이해 가더라고요.
솔직히 이번 제주 여행 때 10만원 넘는 제주 유명맛집 음식 먹고도 나오면서 이게 뭐야 싶었는데, 다 합쳐서 2만원도 안 되는 비용으로 이렇게 만족도 높은 음식을 경험하니까 얼마나 기분 좋던지...
이런게 가성비 갑 제주 맛집 아니겠어요?ㅎㅎㅎ 

전복컵밥인데 위에 전복이 동그랗게 옹기종기 모여 빨랑 비벼주세요 소리치고 있네요! 기둘려봐!!!
맛간장을 챙겨줬는데, 없이 비벼도 충분히 맛있을 정도로 간이 되어 있습니다.
레시피 보니 오징어무침과 함께 비벼 먹어도 좋다네요.
우리는 그냥 있는 그대로 제주 김만복 전복컵밥 먹었는데 그 자체로 뛰어난 맛입니다.
말씀드린대로 밥알이 자꾸 부서집니다ㅋ
태국쌀 아닌가 다시 의심하지만 절대 그럴리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제주 김만복 소개자료 보니 도정한지 15일 미만의 촉촉이 수분을 머금은 특 등급의 쌀을 사용한다고 자랑스럽게 얘기하네요!

제주 김만복 본점 만복이네 김밥도 맛있지만, 저는 이 전복컵밥이 제 입맛에 맞더라고요.
달콤하다는 표현이 절대 어색하지 않는 전복컵밥!
그런데, 이 맛을 돋구워주는 보조 음식이 있으니 바로 오징어 무침입니다!

제주 김만복 김밥 또는 전복컵밥만 드시면 절대 참맛을 즐길 수 없습니다.
이 오징어무침 반드시 같이 드셔야 해요ㅋ
우리 라면 먹을 때 김치나 단무지 없으면 먹기 힘들쟎아요.
김만복 김밥 또는 전복컵밥 먹을 때 이 오징어무침은 그 10배 시너지 효과를 낸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냥 공깃밥이 비벼 먹어도 참 맛있을 듯!!!
오징어와 단무지로 같이 무친 거 같은데 양념이 너무 맛있었습니다.
제주여행 마치고 서울로 돌아오면서 혹시 시간에 쫒길까봐 제주공항 근처 맛집 많이 검색하시죠?
제주여행 때 맛있는 거 너무 많이 먹고 볼 거리에 돈 많이 써서 주머니 사정도 녹록치 않죠?ㅋ
제주공항 근처에 있어서 더 좋은 제주여행 가성비 갑 맛집 제주 김만복 본점에서 김밥과 전복컵밥 어떠세요?
김밥이라고 우습게 보지 마세요, 서울에서는 절대 구경 못한 김밥 맛이 제주 김만복 본점에서 기둘리고 있으니까요ㅎㅎㅎ


블로그 포스팅 하는 동안 비행기 시간 다 되었네요.
전 잠시 후 김포공항으로 출발합니다~
제주여행 중에 제주공항 근처 맛집 검색하시는 분들, 김만복 김밥 한번 드셔보세요^^
서울에선 이 맛 절대 경험 못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