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 탐방

도곡온천 필수코스 광주 화순맛집 도곡애떡갈비

도곡온천 도곡 원네스 스파리조트에서 쉬고 뜨뜻하게 몸 지지고 나오면 허기지죠?
사실 걱정 안해도 되는게 도곡온천 나오면 근처가 다 먹거리입니다ㅋ
한정식 등 여러 먹거리들이 있는데, 눈에 띄는 메뉴가 있는데, 바로 광주 송정식 떡갈비 도곡애떡갈비입니다.
도곡온천 도곡 원네스 스파리조트 나와서 3분 거리에 있는데, 떡갈비 유명한 광주전남에 왔으니 떡갈비 한번 먹어줘야죠!
광주 화순맛집 도곡애떡갈비 간판 온천 나와서 큰 길에서 좌회전해서 2~3분이면 바로 보입니다.

어찌어찌 하다보니 어둑어둑해진 밤 도곡애떡갈비 사진 찍어봅니다.
원래 이 건물이 모텔 건물이었다고 하더라고요.
지금은 이렇게 떡갈비 전문점으로 리모델링해서 천상 식당 건물이 되어버렸습니다.
밖에는 테이블도 있고, 미리 예약하면 숯불에 운치 있게 야이바베큐로 캠핑 온 분위기도 즐길 수 있습니다.

광주 송정식 떡갈비 화순맛집 도곡애떡갈비에 익숙치 않은 mark rothko 영문이 보입니다.
사장님께 얘기 들으니 마크 로스코라고 러시아 출신의 미국화가인데, 스티브잡스가 사랑한 화가라고 하더라고요.

화순 도곡애떡갈비 실제 벽면에 보면 보시는 것처럼 1970년 마크로스코의 마지막 그림과 함께 스티브 잡스가 사랑한 그림 마크로스코라는 액자가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마크 로스코 검색해보니 진짜 스티브잡스와 마크로스코 작품에 대한 기사나 블로그가 많이 나오더라고요ㅋ
전 이런 예술 분야는 젬병인데 도곡애떡갈비 사장님이 음악이나 이런 예술 분야에 해박한 지식과 함께 관심이 엄청 높으신 분입니다ㅎ


기사 찾아보니 스티브잡스와 마크로스코의 8가지 공통점이라고 해서 8가지 나열한 기사도 있네요.
너무 어려워서 잘 모르지만 복잡한 사고의 단순한 표현을 깊이 공감하고 실현했다는 첫번째 공통점에 대해 저 역시도 격하게 공감합니다.

5번째도 눈에 띕니다.
돈을 벌기 위해 일하지 않았으나 최고의 갑부로 등극
스티브잡스 11조원, 마크로스코 13조원... 부럽부럽

벽면에는 이렇게 자전거 바퀴와 기타 등을 이용해 나름 예술적 분위기도 연출해놨더라고요.

한쪽에는 다양한 차와 음료를 준비해놨습니다.
손님이 원하면 언제든 무료로 마실 수 있도록 해 놓은 도곡애떡갈비 주인장의 작은 배려라고 할까요?
커피, 차, 쥬스 등 정말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네요. 서울에는 이런 곳 없는데...ㅋ

화순맛집 도곡애떡갈비 메뉴판입니다.
돼지떡갈비 12천원, 한우떡갈비 19천원입니다. 여기서 식사할 경우 샐러드바는 무료고요!
사실 저는 떡갈비를 돈까스 정도로 생각했는데, 정말 고급음식이라는 거 최근에 알았어요ㅋ
샐러드바만 이용시 5천원이니 도곡애떡갈비 기본 메뉴 가격에는 5천원의 샐러드바 비용이 포함된거군요.

샐러드바가 5천원이라고 하지만, 이정도면 손님 입장에서 남는 장사입니다.
이 사진 찍을 때는 이제 다 정리할 때라 남은게 별로 없었는데 각종 야채와 쿠키, 샐러드 등 정말 푸짐하게 있더라고요.
약간 오버해서 빕스 샐러드바 한켠을 차지해도 될 정도로 푸짐했었습니다.

사실 이날 광주 화순 맛집 도곡애떡갈비는 저희 일행이 아주 특별한 손님으로 방문했습니다.
사장님이 군대 고참인데 20년 넘는 인연으로 찾아 뵌거거든요.
20년이라고 해봤자 2~3번밖에 못 뵈었지만 광주 갈 일이 생겨 연락드렸더니 이렇게 특별하게 일행들을 다 초대해주셔서 이렇게 방문했답니다.
전남 화순 도곡애떡갈비에서 맛보는 특별한 음식 떡갈비와 야외 바베큐입니다.
이 바베큐는 실제 판매도 하는 메뉴입니다.
사장님께 미리 예약하시면 저녁에 이렇게 운치 있게 바베큐 즐기실 수 있습니다!
그 때 메뉴판 교체한다고 했으니, 지금은 정식 메뉴로 등록되어 있을거에요!


도곡온천 도곡 원네스 스파리조트 가면 정말 아무것도 할게 없거든요ㅋ
정말 온천에서 즐길게 아무것도 없어서 저도 리조트 앞에 있는 편의점에서 소주랑 마른안주 사서 먹은게 다입니다.
도곡온천 저녁 일정 별도로 없으시면 미리 이렇게 예약해 놓고 도곡애떡갈비에서 거하고 맛나게 드시고 온천 가서 주무시는 것도 아주 좋습니다.
전화해서 군대 후임이 쓴 블로그 보고 연락드렸다고 하시면 될거에요ㅎㅎㅎ

도곡애떡갈비 명함 첨부합니다.
아, 사장님이 재즈를 많이 좋아하세요.
떡갈비랑 안 어울리기는 하는데, 재즈와 함께 먹는 떡갈비 이것도 아주 괜찮습니다ㅎㅎㅎ

샐러드바에서 탈탈 털어온 각종 샐러드
서울에서도 구경 못하는 과일이 여기서는 엄청 흔하네요ㅎㅎㅎ

돼지고기, 소고기, 새우와 소시지 등 바베큐에서 구워먹을 수 있는 건 다 구워 먹어봅니다.
정말 운치 있게 즐겼던 화순 맛집 도곡애떡갈비 야외 바베큐ㅎㅎㅎ
이거 맛 없으면 이상하죠!

전남에 왔으니 지역 소주 마셔줘야죠!
광주 전남 소주 입새주입니다.
사실 소주를 좋아하지만, 맛은 잘 모르거든요.
그래도 좋은 사람들과 맛있는 안주를 먹어서 그런지 술이 엄청 잘 들어가네요ㅎㅎㅎ

떡갈비 전문점에 왔으니 떡갈비도 맛 봐야죠!
실제 송정식 떡갈비 도곡애떡갈비에서 판매하는 한우떡갈비와 돼지떡갈비입니다.
얼마 전에 광주송정역 앞에 있는 이조송정떡갈비도 다녀왔거든요. 
거짓말 안 보태고 여기 화순 도곡애떡갈비가 훨씬 맛있습니다!
저희 일행 중 광주송정역 이조송정떡갈비도 같이 간 멤버들이 있었는데 이구동성으로 그 얘기하더라고요.
제 블로그에서 떡갈비 검색하시면 이조송정떡갈비 후기 보실 수 있습니다!

고기도 먹고 떡갈비도 먹고, 정말 즐겁고 행복했던 광주 화순맛집 도곡애떡갈비.
제 지인이지만 정말 맛있어서 추천하니 한번 드셔보세요, 후회 없으실겁니다.

KTX 광주송정역에서 30분 정도 걸리는 거 같더라고요.
광주보다는 화순 근처 관광하거나 도곡온천 도곡 원네스 스파리조트 들러서 피로 푸셨다면 온천 바로 앞에 있는 도곡애떡갈비에서 원기 회복하고 가시는 것 아주 괜찮은 코스 될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