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 탐방

서울식 불고기 맛집 광흥창역 옛맛서울불고기

광흥창역 1번출구 나와서 3~5분 걸으면 대표적인 서울식 불고기 맛집 옛맛서울불고기를 만날 수 있습니다.
광흥창역 하면 익숙치 않은 분들 있을텐데, 홍대입구보다 홍대가 더 가까운 6호선 상수역 바로 옆 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옛맛서울불고기에서 불고기 먹고 뒷편 와우산을 넘어가면 바로 홍익대학교를 만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광흥창역 맛집이라고 하면 잘 몰라서 홍대 광흥창역 맛집이라고 얘기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암튼 광흥창역 1번출구 나오면 사이즈와 분위기가 범상치 않은 맛집을 만날 수 있으니 바로 옛맛서울불고기입니다.


점심 때 옛맛서울불고기 가본적 없으나 함께한 일행 말에 의하면 이곳 점심 갈비탕이 어마어마하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정말 사람 많아서 웨이팅 걸리기 일수인데 오랜 시간동안 무우와 함께 우려낸 갈비탕 국물 맛이 끝내준다네요.
외국사람들에게 우리나라 대표음식 하면 불고기를 많이 떠올리게 하는데, 생각해보면 평소 우리 일상에서 불고기를 그리 많이 접하지는 않는 거 같습니다.
오히려 삼겹살, 치킨, 닭볶음탕, 초밥을 더 즐겨 먹지 않으세요???
그 옛맛, 외국인이 더 찾는 불고기 맛을 찾아 찾은 광흥창역 맛집 옛맛서울불고기가 길 건너에 보입니다.
옛맛서울불고기 기다려라 내가 간다!!!


우리나라에서 불고기 하면 서울식 불고기와 언양식 불고기를 많이 떠올립니다.
참고로 언양은 지역이름입니다.
울산역 KTX 역에서 내려서 안내데스크 가서 여기서 제일 유명한 음식이 무엇이냐고 물으면, 언양식 불고기와 고래고기를 추천해줍니다.
언양식 불고기는 울산역에서 택시로 10분 내 위치한 본고장 언양에 가면 만날 수 있습니다.
저도 한번 가봤는데, 생각보다 많이 비쌉니다...ㅜ
언양식 불고기는 전처럼 고기를 다져서 넓게 부쳐줍니다. 
국물이 없고, 석쇠(?) 같은데 구워서 먹는게 특징이죠.


반면 서울식 불고기는 소고기와 양파, 파를 듬뿍 넣어 달달한 국물에 적셔서 구워 먹습니다.
구멍 송송 뚫린 불판에서느 소고기를 굽고, 둥근 불판 사이드에는 국물이 있습니다.
다 익은 불고기를 국물이 모여 있는 사이드에 적셔 놓으면 달달한 국물에 적셔진 잘 익은 서울불고기를 맛볼 수 있습니다.


일반 가스레인지에 불고기를 구워먹을 수도 있지만, 광흥창역 맛집 옛맛서울불고기는 숯불에 구워 먹습니다.
숯 향이 적절하게 배여 있어서 그런지 더 옛맛스러운가 봅니다.


자글자글 익어가는 광흥창역 맛집 옛맛서울불고기 불고기를 더 아름답게 볼 수 있는 항공샷ㅋ
참고로 옛맛서울불고기 1인분 가격은 16,000원입니다.
예전에는 남자 세명이 와서 3인분 시키면 백퍼 남긴다고 했는데, 하도 남겨서 그런지 요즘은 딱 남자 3명이서 3인분 뚝딱 먹을 수 있는 양이네요ㅎㅎㅎ


대한민국 대표음식 불고기, 그 중 서울식 불고기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옛맛서울불고기 고기가 자글자글 익어갑니다.
불판에서 다 익으면 사이드 국물로 빼 놓으면 됩니다.
달달한 국물맛이 배어 불고기 맛을 더 즐길 수 있게 해주거든요.


파채가 듬뿍 담긴 준비된 소스에 불고기를 푹 담갔다가 파채와 함께 한입 먹으면 세상 부러울 게 없습니다.
달달함 그 자체입니다.

아, 단 걸 싫어하시는 분들은 이곳 광흥창 옛맛서울불고기 맛이 별로일 수 있습니다.
서울식 불고기의 생명은 달달한 국물에 적신 불고기 맛인데, 생고기 직화로 익혀먹는데 익숙하신 분들은 이 맛에 적응하기 힘들 수 있습니다.


그런분들을 위해 등심도 주문했습니다.
옛맛서울불고기 소등심 1인분 200g 가격은 16,000원 동일합니다.
이 정도면 엄청 착한 가격이죠ㅎㅎㅎ

서울식 불고기 맛집 광흥창역 옛맛서울불고기 소등심 맛은 어떨까요???ㅎ


솔직히 질깁니다ㅋ
역시 불고기 전문점에서는 불고기만 먹어야 하나 봅니다.
광흥창역 맛집 옛맛서울불고기는 서울식 불고기가 맛있는 걸로ㅎㅎㅎ
배부른 상황도 있었지만, 달달한 국물과 함께 먹던 서울식 불고기 먹다가 밋밋한 생고기 등심을 먹으니까 맛이 심심했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질기기는 했습니다.

광흥창역 맛집 옛맛서울불고기, 서울식 불고기를 제대로 즐기고 싶은 분이라면 드셔볼만 합니다.
우리나라 대표음식 불고기, 생각해보면 주변에 불고기 맛집을 구경해본 적 별로 없는 거 같아요.
제 입맛도 생고기와 초밥, 치킨, 회에 맞춰진 거 같네요

그래도 우리 맛이 좋은거겠죠?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