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 탐방

동탄 만두 맛집 대왕만두가 만두화가로 확장 이전했네요

개인적으로 참 좋아하는 동탄 만두와 통닭 맛집 나루마을 동탄 대왕만두, 사실 만두보다 옛날 통닭이 맛있어서 너무 좋아했었죠.
그런데, 그 나루마을에 있는 대왕만두통닭을 찾아 검색을 하는데 검색이 안 되더라고요.
없어졌나 싶어서 잊고 있었는데, 그 대왕만두가 나루마을에서 남광장으로 이사해서 만두화가 라는 아~주 깔끔한 만두 전문점으로 확장 이전을 했네요.
그 맛을 기억하며 남광장 만두화가를 찾았습니다. 동탄 만두화가 위치는 롯데슈퍼와 고베화로 사이, 버거킹 맞은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5~6년 전에 이 자리에 타임리스라는 분위기 좋은 호프집에 갔던 기억이 있는데, 통 유리로 되어 있던 타임리스 인테리어를 크게 안 건드리고 그대로 가져온 듯...

통유리 안으로 들어서면 정말 깔끔한 만두화가 인테리어가 눈에 띕니다.
아, 예전 대왕만두와 분위기 너무 다르네요ㅎㅎㅎ
나루마을에 있던 대왕만두는 벽에 붙어 있는 재치있는 문구와 유머러스한 남자 사장님(?) 뵙는 맛으로 갔었는데ㅋ

<< 옛날 대왕만두 포스팅 보기 >>

나루마을 대왕만두 색깔은 색깔은 싹 없애고 만두화가라는 고급스러운 브랜드명과 정말 깔끔하고 위생적인 만두 전문점으로 탈바꿈했네요.
그 때 그 남자 사장님은 자리 안계신 듯...


대왕만두가 진짜 맛있던게 옛날통닭과 쫄면, 만두거든요!
그 기억 새록새록했는데 만두화가에서는 이제 옛날 통닭은 접으셨군요.
옛날 통닭 하나 시켜서 생맥주 한잔 하는 그 맛이 일품이었는데ㅋ
그래도 쫄면 그 맛은 여전하겠죠?

쫄면이 너무 먹고 싶었지만, 다른 먹을 거리도 많이 포장해갈 예정이라 이번에는 가볍게 만두만 테이크아웃 했습니다.
고기만두 2인분과 김치만두 1인분~!
다음에 만두화가 갈 때는 반드시 현장에서 쫄면과 만두를 함께 먹으리!

동탄 만두 맛집 만두화가 고기만두와 김치만두 1인분씩 풀어봤습니다.
10pcs고요 고기만두 가격는 4천원, 김치만두는 5천원입니다.

보통 고기만두가 더 비싼데, 왜 만두화가는 김치만두가 더 비쌀까요?
사실 결제할 때부터 의문이 있었고 어느정도 대충 눈치는 갔지만 제가 좋아하는 고기만두를 포기하고 싶지 않아 일부러 만두화가 고기만두 2인분을 테이크아웃해왔는데...

동탄 만두화가 고기만두 피를 살짝 터뜨려봤습니다.
정말 얇은 만두피가 일품이고요, 그 안에 당면과 고깃속이 들어 있네요.
만두화가 고기만두 솔직한 평을 하자면... 고기가 덜 들어있기는 하네요ㅋ
제가 좋아하는 고기만두에 고기가 덜 들었다 하니 아쉽습니다ㅜ

동탄 만두화가 김치만두는 어떨까요?
김치와 당면이 어우러진 만두 속 보이시죠?
솔직히 SoSo!
옛날 나루마을에서 맛 보던 대왕만두 느낌이랑 다른 건 왜일까요? 기분탓일까요?
어쩌면 그 때는 만두보다 옛날통닭과 쫄면이 더 좋아서 지금 맛 본 만두화가 만두 맛에서 옛맛을 기억 못할 수도 있죠.
만두도 현장에서 먹어야 하거든요.
다음에는 쫄면과 만두, 떡볶이 만두화가 매장에서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떡볶이가 옛날 학교 앞 분식점에서 팔던 그런 맛이었는데 지금도 그런지 궁금하네요ㅎㅎㅎ

굉장히 세련되게 인테리어 한 만두화가, 제 추억은 위트있고 유쾌했던 나루마을 대왕만두에 아직 머물러 있네요ㅎㅎㅎ
위트 넘치던 그 남자 사장님 아직 계신지 모르겠는데, 다음에 가면 꼭 뵈었으면 좋겠네요ㅎㅎㅎ
참 예전에는 일요일 장사 안 하셨는데, 이제는 일요일도 장사 하시네요.
조만간 쫄면 먹으러 만두화가 또 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