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후기

현지인도 줄줄줄 오사카 도톤보리 라멘 맛집 킨류라멘 (金龍ラーメン)

일본 식도락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일본라멘 맛보기, 함께 먹은 일행들이 모두 엄지척 했던 오사카 라멘 맛집 도톤보리(どうとんぼり) 킨류라멘(金龍ラーメン) 소개할께요.

블로그나 누구 소개 받아서 간 건 아니고, 낮에 도톤보리 글리코상 구경하고 지나가다 사람 무지 많아서 눈으로 찍어놨었거든요.

저녁에 일본라멘 찾으러 돌아다니다가 낮에 봐 놨던 오사카난바역 근처에 있던 도톤보리 킨류라멘집이 생각이 난거에요(그 때는 이름도 몰랐음)

다들 이번 일본 여행에서 가장 많있었다고 극찬했었는데, 나중에 구글 등에서 킨류라멘(金龍ラーメン) 후기 검색해보니 오사카 도톤보리에서도 라멘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더라고요.


사진으로 봐도 사람 무지 많죠?

이곳 오사카 도톤보리 킨류라멘의 특징은 좌석 없고 입식으로 이렇게 길거리에서 먹는 라멘이라는 점입니다.

그런데, 보시는 것처럼 정말 줄서서 먹는데 저희가 먹을 때는 한국사람은 1도 없었고 바글바글한게 도톤보리 라멘맛집 기운이 풍기더라고요ㅋ

거의 현지인 또는 중국인이었습니다.


메뉴는 톤코츠 소유라멘 한가지이고 가격도 600엔입니다.

900엔짜리 버튼도 옆에 있는데, 토핑으로 차슈를 더 많이 얹어주는 것 뿐이라고 합니다.
특히, 돈코츠 소유라멘 메뉴 하나이면서 600엔도 10년째 같은 가격이라고 하니 더 놀랍더라고요.

우리 나라 돈으로 6천원인데 이정도면 한국에서도 드문 가격입니다ㅋ

주문은 킨류라멘 양 옆에 있는 자판기로 하셔야 합니다.


현지인도 줄서서 먹는 오사카 도톤보리 라멘맛집 킨류라멘 기념 티켓이네요ㅋ

3월 23일 저녁 7시 32분에 오사카 킨류라멘 600엔 돈코츠 소유라멘 티켓 구매했네요ㅎㅎㅎ

구매한 티켓을 내고 5분 정도만 기다리면 아기다리 고기다리 던소유라멘이 나옵니다!


서서 먹는 테이블에 보면 보시는 것과 같이 배추김치와 다진마늘, 부추겉절이가 있어서 식성에 맞게 넣어서 드시면 됩니다.


쉴새 없이 밀어닥치는 주문에 킨류라멘 주방에서는 한시도 쉴 틈이 없습니다.

한쪽에서는 끓인 국물을 넣고, 면을 삶으며 잘 삶아진 고기를 넣어주죠!

드디어 이번 오사카 여행에서 저희 일행들이 정말 맛있어다고 손꼽은 도톤보리 라멧맛집 킨류라멘의 소유라멘이 나왔습니다.

엥, 생각보다 비주얼이 너무 심심하죠?ㅋ


오사카 라멘

테이블에 놓여진 배추김치와 다진마늘, 부추겉절이를 듬뿍 넣고 후추를 쏙쏙쏙 뿌려주면~!

아, 진짜 오사카에서 고기 먹고 회도 먹고 길거리 여러 음식 먹어봤지만, 정말 인생 라멘을 이곳 도톤보리 킨류라멘에서 경험했습니다.

비싸고 화려한 음식점보다 길거리에서 먹는 낭만과 함께 가성비 최고의 라멘을 맛 봤네요.

다른 식당 많이 가봤지만, 오사카 특성상 한국인 테이블이 꼭 한두개씩은 있었거든요.

이곳 오사카 킨류라멘에서 저희가 먹을 때 한국인이 한명도 없어서 그게 너무 좋았어요ㅎㅎ



참고로 일행 중 라멘을 잘 못먹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 분도 절반 넘게 먹을 정도로 엄지척 했답니다ㅋ

(그 분한테 라멘 한두 젓가락은 인생 고통일 정도로 힘든 분이었음ㅎㅎㅎ)

600엔에 이 정도 라멘 맛보기 쉽지 않죠ㅋ


느끼하지도 않고 제 입맛에 너무 딱 맞았던 오사카 도톤보리 라멘 맛집 킨류라멘(金龍ラーメン) 클리어 한 인증샷!

맘 같아서는 국물까지 다 먹어버리고 싶었지만, 먹거리 천국에서 라멘 국물로 배채울 수 없어서 좀 남겼네요

오사카 도톤보리 가서 글리코상 앞에서 사진찍고, 돈키호테에서 쇼핑하시면서 배가 살짝 출출하다면 글리코상과 돈키호테에서 5분도 채 걸리지 않는 킨류라멘에서 가볍게 라멘 한그릇 하고 가시죠ㅎㅎㅎ

절대 후회 없으실거에요!


구글 지도 캡쳐한건데, 오사카 계시다면 도톤보리 라멘맛집 킨류라멘 대충 어딘지 아시겠죠?

오사카난바역 14번 출구 나오자마자 킨류라멘 만날 수 있고요, 이 출구는 오사카 명물 글리코상을 가장 빠르게 만날 수 있는 지하철 출구이기도 합니다.

즉, 오사카 도톤보리 글리코상 가려면 오사카난바역 14번 출구로 나오시면 5분 이내에 만날 수 있어요ㅎㅎㅎ

일본은 미세먼지 없으니 길거리에서 먹는다고 너무 걱정 안 하셔도 되고요



구글 지도로 직접 찾으신다면, 킨류라멘 미도스지점 검색하시면 됩니다.

구글 평도 좋고, 현지인도 많이 찾으니 오사카 들르셨다면 꼭 한번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