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후기

동탄 인천공항 제2터미널 리무진 시간표와 이용방법, 주의사항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개장하면서 비행기 이용방법도 달라졌지만 동탄에서 인청공항 리무진 버스 이용하는 것도 많이 달라졌답니다.
아무 생각 없이 이용했다가 자칫 시간관리에 낭패를 겪을 수 있으니 미리미리 확인하는게 좋겠죠?
실제 저도 이번에 일본 오사카 여행 다녀오면서 한국에 도착하는 시간만 생각하고 예전처럼 동탄에서 약속 잡았다가 낭패를 봤다는ㅜㅜ

일단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생기면서 뭐가 달라졌는지 간단하게 말씀 드릴께요.
항공사에 따라 이용하는 여객터미널이 달라졌다고 보시면 됩니다.
대한항공, 델타항공, 에어프랑스, 네덜란드항공 이 네개 항공사 이용하시려면 제2여객터미널, 아시아나항공 등 나머지 항공사는 제1터미널(원래 이용하던 인청공항)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대한항공 제일 많이 이용하니까 제2터미널 이용할 일이 많겠네요.
인천공항 두 터미널 거리는 차로 15분 정도 걸릴 정도로 멀고 면세점은 제2터미널이 훨씬 작아요ㅜ

일단 동탄에서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리무진 시간표 확인하시고 이용하시죠.
인천공항 1터미널과 2터미널 버스 따로 있는 거 아니고요, 1터미널 먼저 내리고 2터미널 내립니다.
두 터미널 거리는 공항버스로 15분 정도 걸리니까 내리고 타는 시간 감안하면 20분 더 걸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동탄에서 인천공항 소요시간이 1시간 30분 걸리니까 제2터미널 이용하시는 분들은 1시간 50분이라고 생각하시면 딱 맞습니다.

인천공항 제2터미널에서 동탄 리무진버스 시간표도 확인해보세요ㅎ
대충 20분에 한대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자 이제 해외여행 가시는 분들 리무진 버스 타고 동탄에서 인천공항 고고!

참고로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생기고 나니 훨씬 한적해서 수속 등 각종 소요시간이 대폭 줄어들었답니다ㅎ


이제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동탄 가는 방법 소개할께요.
리무진 버스는 지하1층에서 탈 수 있고 미리 버스표를 끊어야합니다!
그냥 현금으로 내고 타는 거 안되니까 반드시 표 미리 끊으셔야합니다^^
지하1층 가면 무인 발권기가 있어서 편리하고 쉽게 표 구매할 수 있어요.

이렇게 좌석도 지정할 수 있죠

저는 동탄 라마다호텔까지 끊었는데 동탄에서 인천공항2터미널까지 비용은 12,200원입니다.
시간 외에도 38번 승차홈과 좌석까지 표기되어 있으니 정말 편하게 이용 가능하더라고요ㅎㅎㅎ


무인매표기 현위치에서 승차홈 위치까지 함께 나오니까 정말 편리하더라고요.
무인매표기 발권하고 좌측은 지방버스, 중앙은 서울버스, 우측은 우리 동탄같이 경기버스 이용하는 승차홈입니다.


작년 11월에 해외 나갔다가 5개월만에 인천공항 이용했는데, 정말 많은 것이 변했네요.
대한항공 이용하시는 분들 동탄에서 인천공항 제2터미널 가는 시간 꼭 숙지하고 이용하세요~
면세점 규모 작아진 거 빼고는 모든게 만족스러운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이용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