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후기

[거제여행] 삼둥이도 좋아하는 거제도 장승포 맛집 할매함흥냉면

거제 외도 보타니아 다녀오니 벌써 오후 2시가 다 되어가더라고요.

아침부터 쫄쫄 굶어서 어찌나 배고프던지...

장승포항을 둘러보니 거제 여행 준비하면서 블로그 포스팅으로 만난 장승포항 맛집 근처에 다 있더라고요ㅋ

장승포 간장게장 맛집, 해물뚝배기, 횟집 등등

그런데, 왠지 역 앞에 있는 붐비는 사람들과 식당들을 직접 보니 맛 있어서 맛집이 아니라, 저 같은 관광객이 많이 가서 맛집 만들어준 거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ㅎ

그래서, 급 검색으로 찾은 장승포 맛집 할매함흥냉면을 찾았습니다.

거제도 장승포역에서 차로 3분 정도 이동한 거 같아요.

일단 허름해서 맘에 들었어요^^

거제도와 함흥냉면?

처음에는 갸우뚱 했지만, 날이 너무 덥다보니 냉면 거부할 수 없더라고요ㅎ


외부만 허름한 줄 알았는데, 내부도 허름하더라고요ㅎㅎ

제가 맛집 찾는 기준 중에 하나는 한 자리에서 오래되고 허름한 집을 선호합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 한 자리에서 오래 식당을 운영할 수 있다는 것 하나만으로도 그 동네 분들께 사랑을 받고 있다는 증거 아닐까요?

거제 할매함흥냉면은 40년 세월을 3대가 손맛을 이어오고 있고, 올해 3월에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 함흥냉면 달인으로 출연도 했다고 하더라고요.

거제 맛집 얻어 걸린 느낌으로 찾은 할매함흥냉면.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현했던 송일국씨의 귀염둥이 아들들 삼둥이 대한 민국 만세도 거제 장승포 맛집 할매함흥냉면을 왔었다네요ㅋ

슈퍼맨이 돌아왔다 출연 당시 방송으로 나온게 아니라, 개인적으로 송일국씨와 찾은 삼둥이 대한 민국 만세 모습을 인스타에 올렸는데, 그게 기사화 되었어요.

저보다 할매함흥냉면 냉면 맛을 멋저 본 선배님들이네요.


자리에 앉자마자 뜨거운 육수를 먼저 주시더라고요.

더워서 시원한 물을 벌컥벌컥 마시고 싶었지만, 한번 맛본 뜨거운 육수 맛에 갈증은 싹 잊었습니다...


메뉴는 아주 심플.

비냉, 물냉, 수육, 가오리회무침

우측에 있는 냉면 맛있게 먹는 법이 인상적입니다.

저 이런 거 시키는대로 잘 하죠.

냉면 맛있게 먹는 법 보고 거제 할매함흥냉면에서는 비빔냉면이 메인인 거 같아 비냉 시켰습니다.

비빔냉면을 찬육수에 적당히 넣어서 먹어야할 거 같은 의무감 같은게 생기더라고요


저는 비빔냉면, 집사람과 딸래미는 물냉면


코다리인가 싶었는데, 먹어보니 가오리 회가 같이 있습니다.

식감이 아주 좋네요.

거제에서 먹는 가오리, 왠지 더 신선해 보이죠?


개인적으로 비빔냉면에 찬육수 넣어서 먹는 걸 많이 좋아하거든요.

거제 할매함흥냉면이 추천하는 냉면 맛있게 먹는 법도 딱 제 스타일.

덕분에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거제도 와서 냉면 맛집을 경험하네요ㅋ


딸래미의 물냉면.


할매함흥냉면 냉면이 거제 여행의 첫 식사였습니다.

당연히 회나 간장게장 먹으려고 했는데, 냉면 선택하기를 잘 한 거 같더라고요.

날이 유난히 덥기도 했고.

거제 여행 준비하시는 분들, 외도 다녀와서 맛집 찾을 때 시원한 냉면 어떠세요?

거제 장승포 맛집 할매함흥냉면에서 삼둥이 대한민국만세의 후배가 되어 보시죠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