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요리 요리

혼신의 힘을 다한 콩나물밥, 한식조리기능사 실기 도전기

요리하는 남자에요ㅎ
이번에는 한식조리기능사 실기 메뉴 중 콩나물밥 도전했습니다ㅋ
콩나물밥 우습게 볼 메뉴가 아니네요ㅎ

콩나물밥 완성하고 한컷!
한식조리기능사 때문에 제가 얼마나 혼신의 힘을 다했는지 자랑 좀 하겠습니다.

한식조리기능사 준비하는데, 에듀윌에서 매주 이렇게 재료가 배송됩니다.
요리에만 전념할 수 있게ㅎ
왼쪽 맨 위에 콩나물밥 재료도 있어요ㅋ
콩나물밥 재료는 별 거 없어요.
쌀, 콩나물, 소고기

콩나물밥으로 우리 가족의 맛난 한끼 식사를 위해 정성스럽게 쌀을 씻었죠!
한식조리사자격증 따려다보니 갑자기 가정적인 남편, 아빠가 되었네요ㅋ

찬물로 쌀 씻는데, 손가락 마비가 오더라고요ㅎ

콩나물도 정성스럽게 씻었죠.
콩나물 끝도 다듬었는데, 그 사진은 없네요.
콩나물밥에 이렇게 손이 많이 가는 줄 몰랐어요ㅎ

콩나물밥에 소고기 들어가는 거 처음 알았어요.
소고기도 정성스럽게 손질.
칼 무서워하는 제 손끝 느껴지나요?
완전 쫄아 있는 손끝ㅋ

파 썰기!

콩나물밥에 들어갈 양념장 만들었습니다.

양념에 소고기 잘 버무렸습니다.
소고기에 양념 배는 거 보이죠?ㅋ
콩나물밥 맛 없을 수 없겠죠?ㅎ

잘 씻은 쌀을 냄비에 붓고요!
압력밥솥만 쓰다가 냄비에 밥 한건 20여년만인 듯!
대학 다닐 때 해변에서 텐트치고 코펠에 밥 해먹은 이후로 처음이네요.
한식조리사자격증 때문에 별 걸 다해봅니다
콩나물밥 덕에 잠시 추억팔이ㅋ

냄비에 넣은 쌀 위로 콩나물을 정성스럽게 올리고요!

그 위에 양념이 잘 배인 소고기를 얹었습니다.
물로 헹궈서 한방울의 양념도 놓치지 않았어요ㅋ

짜잔!
한식조리기능사 실기 도전 콩나물밥 세팅 완료!

가스레인지에 올려진 나의 콩나물밥!

처음엔 센불로 올려놓고 끓는게 보이면 중불로 내리고, 뜸들일 때는 약불로 조절했어요.
제법 콩나물밥 만들어지는게 보이죠?ㅎ

정말 혼신의 힘을 다해 만든 콩나물밥!
콩나물밥 먹어본 제 딸이 엄지척ㅎ
에듀윌 한식조리기능사 덕에 1등 아빠 되는 순간이네요^^

빛이 있으면  어둠도 있는법.
콩나물밥 하면서 냄비 다 태웠어요ㅜ

아 진짜 콩나물밥 하다가 새카맣게 탄 냄비ㅜ
한식조리사자격증 때문에 출혈이 크네요ㅜ

물 부어서 한참 끓인다음에 탄 냄비 닦는데 너무 힘드네요ㅜ
한식조리기능사 실기 좌충우돌 콩나물밥 도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