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요리 요리

한식조리사자격증 실기 합격을 위한 요리 도전 - 돼지갈비찜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 도전을 위한 실기 실습 요리 두번째 돼지갈비찜입니다.

수십년을 해주는 음식만 먹다가 직접 요리를 만들려다보니 쉽지 않네요...ㅜㅜ

아래 돼지갈비찜 비주얼 죽이죠^^

한식조리사자격증 돼지갈비찜에듀윌 한식조리기능사 한식조리사자격증 돼지갈비찜 브랜드마케팅팀 우아한도전2

한식조리기능사 실기 준비 두번째 요리 돼지갈비찜, 어떻게 요리 진행했는지 소개할께요~

이번에도 역시 프레시지(Fresh easy)에서 제공한 재료를 사용해서 돼지갈비찜에 도전했습니다.

(에듀윌 한식조리기능사 홈페이지 들어가시면 프레시지에서 52가지 재료를 6주에 걸쳐 택배로 받을 수 있는 상품이 있습니다. 학원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프레시지 돼지갈비찜한식조리기능사 돼지갈비찜 프레시지 재료 에듀윌 브랜드마케팅팀 우아한도전

한식조리사자격증 실기 준비를 위해 재료 준비하기 힘들쟎아요.

이번에도 프레시지 재료는 요리하기 딱 좋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돼지갈비찜에 들어갈 돼지갈비와 양파, 당근, 감자, 붉은 고추까지.

미래의 한식조리기능사 실습 돼지갈비찜 요리 준비 끝~^^

돼지갈비는 일단 씻어어 핏물을 제거하기 위해 물에 담가두었습니다.

그리고, 같이 조릴 감자와 양파, 당근을 물에 깨끗하게 씻고요, 양념장 만들 대파와 생강도 준비했어요^^

돼지갈비찜을 만들기 위해 대파를 열심히 다듬고, 생강도 다졌습니다.

한식조리사자격증 따기 위한 과정이 쉽지 않네요...

그래도, 이왕 시작한 거 한식조리기능사 합격해야겠죠?^^

옆에 감자와 당근 잘라놓은 거 보이세요?ㅎㅎ

사방 3cm로 썬 후 모서리를 둥글게 다듬었답니다.

맛나고 비주얼 최고의 돼지갈비찜을 위해 감자와 당근 하나하나에도 정성을 다했습니다.

저는 미래의 한식조리기능사니까요...ㅋ

돼지갈비는 칼집을 내고 끓는 물에 일단 데쳤습니다.

데친 갈비는 찬물에 헹궈 기름기를 뺐고요...

에듀윌 한식조리기능사 실기 책에서 시키는 대로 매뉴얼대로 요리했어요ㅋ

돼지갈비찜 이제 본격적으로 끓일 준비 끝~!

양념장은 간장 3큰술과 설탕 1큰술, 참기름과 다진 파와 마늘, 생강, 깨소금을 넣었습니다.

그리고, 우리 가족이 먹어야 하니까 설탕을 보완해서 매실 원액 듬뿍^^

한식조리사자격증 실습도 중요하지만, 주말 저녁 책임져야 하니까~

돼지갈비찜 끓이기 시작!

물을 좀 듬뿍 넣고, 양념장은 절반만 넣었습니다.

돼지갈비와 당근부터 일단 끓이고, 잠시 후 감자와 양파도 넣었어요.

아직은 돼지갈비찜 색깔이 안 나오죠?^^

돼지갈비찜한식조리사자격증

계속 조리면서 끓였습니다. 점점 색깔이 좀 나죠?

생각보다 오래 끓였어요. 칼집은 끓이기 전에 내서 양념이 잘 배도록 했고요.

양념장은 끓이면서 야채와 돼지갈비 뒤적뒤적 거리면서 다 넣었습니다.

양념장 마지막은 물에 섞어서 한방울도 남기지 않았어요^^

한식조리기능사한식조리기능사

드디어, 가족이 시식하기 위한 돼지갈비찜 완성~!

꽤 그럴싸하죠?

한식조리기능사 실기 합격을 위해 52가지 음식 중 시험에 나오는 2가지를 해야하거든요.

어쨌든 돼지갈비찜까지 성공~ 더덕구이까지 포함하면 이제 2가지 실기 음식 해봤네요^^

한식조리사자격증 따는 길이 험해도 해봐야죠^^

주말 저녁 가족 집밥은 제가 책임졌습니다.

한식조리기능사 실기 요리 2가지 돼지갈비찜과 더덕구이~!!!

에듀윌 한식조리기능사 덕에 프레시지(Fresh easy) 로부터 신선한 재료도 공급받아서 꽤 가정적인 남편과 아빠가 되고 있습니다...ㅋ

앞으로도 당분간 주말 식사는 계속 제가 책임져야 할 듯...

 

우리 에듀윌 브랜드마케팅팀 팀원들과 함께 도전하는 한식조리기능사 많이 응원해주세요.

진짜 리얼로 공부하고, 요리 준비해서 한식조기사자격증 딸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