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요리 요리

이번에는 한식조리기능사 실기 국수장국에 도전했어요~

안녕하세요~

미래의 한식조리기능사 요리하는 남자 에듀윌 이진수입니다~~~!!

이번에는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 실기 요리 중 국수장국에 도전했어요.ㅋ

왜냐면... 쉬워보여서...ㅋ

 

한식조리기능사 실기 국수장국 완성된 요리 먼저 구경해주세요~

계란 흑백지단과 실고추, 호박, 그 밑에 깔려 있는 소고기의 조합... 캬~~~!!!

돈 주고 팔아도 손색 없는 국수장국이죠?ㅋ

오늘도 우리 가족의 간식을 책임 진 국수장국 도전기 이제 시작합니다~

 

새벽이면 이렇게 요리 재료가 담긴 택배가 와요ㅜㅜ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 도전하는데, 요리에 집중하라고... 이렇게 요리 재료를 새벽에 보내준답니다..ㅋ

에듀윌 한식조리기능사 사이트 들어가면 52가지 재료(배송포함) 6주간 보내주는 상품을 299,000원에 팔고 있어요.

조리기능사 자격증 따기 위한 강의도 제공하고, 취미 삼아 요리해 먹는다고 생각하면 비싼 가격은 아닌 듯..

매번 마트 가는 것보다 편하고요...ㅋ

 

일단 요리재료를 다 풀어서 제가 필요한 재료를 분류해봐야죠.

사실 국수장국은 재료 많지 않아요..ㅋ

오른쪽 위에 대파와 생강, 요즘 엄청 비싼 계란이 보이네요...ㅋ

 

에듀윌 조리기능사 한식 실기 책을 꺼내서 어떻게 요리하는지 한번 쭉 훑어보고요...

소면을 준비했습니다.

1회차인데, 1인분으로는 많고요 2인분이 딱 맞아요..ㅋ

대부분의 요리들이 2인분 분량이에요

한식조리기능사 준비하면서 요리도 하고 데이트도 하면 좋을 거 같아요^^

일명 요리데이트~^^

소고기에 필요한 우둔살도 있습니다.

국수장국에 소고기 들어가는 거 처음 알았어요...ㅋ

먹을 줄만 알았지 제가 뭐 해봤겠습니까?ㅎㅎ

 

국수장국에 필요한 대파와 생강, 마늘이 있네요.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 덕에 제가 국수장국을 다 만들어보네요..ㅋ

 

국수장국 재료 쭉 나열해보니 딸랑 요거..ㅋ

그래도 이게 2명이 충분히 먹을 수 있는 한끼 식사분입니다.

육수만들기 위해 끓인 재료들~

이 중 소고기는 끓인 뒤 예쁘게 채 썰어서 국수 장국에 올려 놓습니다. (완성품 보셨죠?)

그런데... 이런 일이...

계란 지단 만들고, 애호박 돌려깍기로 예쁘게 썰어서 볶았는데... 사진을 안 찍었어요...ㅜ

내가 얼마나 정성스럽게 만들었는데.. 먹으려고 보니 사진이 없네요...ㅜㅜ

다행히 면 삶는 사진은 건졌네요.

제가 왜 사진을 다 안 찍었을까요???

진짜 요리에 집중한 듯...

 

그래도 짜잔~

미래의 한식조리기능사 이진수가 만든 국수장국^^

너무 맛나 보이죠? 이 정도면 합격할 수 있을까요?^^

 

우리 에듀윌 브랜드마케팅팀 팀원들과 함께 한식조리사자격증 도전하는 거 다 아시죠?

리얼 요리대결 했거든요...ㅋ

우리 중 1등은 누굴까요??? 저도 나옵니다^^

리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