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요리 요리

에어프라이어 요리 추천 삼겹살 목살 스테이크로 주말집밥 도전

두달 전 쯤 우리 주방에 시강 가전제품이 하나 들어왔어요
바로 에어프라이어!
그 흔한 오븐도 없지만, 요리를 많이 해 먹는지라 큰 맘 먹고 에어프라이어 하나 장만했습니다.
제품명은 이마트 트레이더스 AFG-1702T 에어프라이어 플러스 5.2리터이니 참고하세요
막상 사고보니 5리터 이상은 되어야겠더라고요

술안주 같은 작은 요리 간간히 해먹다가 드디어 큰 맘먹고 도전한 에어프라이어 요리 통목살 스테이크
대만족스러웠던 요리고, 집에서 간편하게 해 먹을 수 있으니 과정과 솔직한 맛 후기 남길께요^^

주말에 이마트에서 수욕용 목살을 구매했습니다
어차피 에어프라이어에 요리하면 기름 쏙 빠지니까 통삼겹살도 상관 없을 거 같아요
그래도 우리는 기름기 없는 수육용 목살 구입
마침 3월 3일 33데이라고 돼지고기 엄청 행사 하더라고요ㅋ

돼지목살 두께가 어마어마하죠?
웬만한 고기요리는 후라이팬 하나로 끝내야 하는 우리집에서는 그동안 상상도 할 수 없는 두께의 고기를 집으로 데려왔네요

요렇게 칼집을 내줍니다

에어프라이어 목살 스테이크의 맛을 높여줄 조미료(?)들
소금과 후추, 그리고 계피가루를 준비했어요

요건 요즘 그렇게 핫하다는 트러플오일
이마트에서 고기 사면서 트러플오일도 하나 데려왔답니다ㅎㅎㅎ
맛있는녀석들이 고기 구우면서 트러플오일 스프레이 쫙 푸리면서 풍미를 더하는 모습을 보고, 아 저거는 꼭 사야겠다 맘 먹었는데...
얼마 전 나혼자 산다에서 화사가 짜파게티에 트러플오일 넣어 비비는 걸 보고, 더 이상 시간을 지체할 수 없다는 불안감에 이번 이마트 쇼핑에서 하나 집어왔어요^^

예쁘게 칼집낸 수육용 목살에 이렇게 트러플 오일을 발라줍니다

소금을 뿌리고, 후추를 뿌린 후 마지막으로 계피가루를 뿌려주면 에어프라이어 들어가기 전 고기 손질 끝!
참, 이 상태로 10여분 기다리며 숙성 시간을 좀 두었답니다



에어프라이어에 종이호일을 깔고 손질과 숙성을 마친 돼지목살을 예쁘게 올려줍니다

목살 스테이크 에어프라이어 요리 시간은 25분
20분쯤 고기 한번씩 뒤집어 주고, 3분 더 했어요
즉, 에어프라이어 목살 스테이크 요리 타이머는 총 28분이네요
 

고기 한번 뒤집어 주려고 에어프라이어 여니 먹음직스럽게 잘 익어가는 돼지 목살 보이죠?

요렇게 뒤집어줍니다
와 기름 장난 아니죠?ㅋㅋㅋ

에어프라이어에서 약 28분간의 기다림을 마치고 우리 눈 앞에 나타난 돼지 목살 스테이크
목살인데도 기름 장난 아니네요
에어프라이어로 통삼겹살 스테이크 똑같이 요리해도 좋을 거 같아요
기름은 이것보다 훨씬 많이 빠지겠죠?

근접촬영
윤기 좔좔 장난 아니죠?

에어프라이어에서 잘 익은 수육용 통목살을 잘라보니 속까지 이렇게 잘 익었네요
삼겹살과 목살은 항상 후라이팬 요리만 먹다가 이렇게 에어프라이어를 만나니 진짜 신세계!



먹기 좋게 잘 잘라서 식탁 위에 놓으니 완전 시선강탈
야외에서 먹는 바베큐 1도 안 부럽습니다

이 정도면 주말 저녁 집밥으로 끝내주지 않나요?
200% 만족스러운 에어프라이어 요리 목살스테이크

잘 익은 목살, 절로 침이 꼴깍 넘어가죠?
소금으로 간을 하고, 트러플오일로 풍미를 더하니 웬만한 삼겹살 목살 맛집 저리가라!

상추와 깻잎 위에 잘 익은 목살을 얹고, 그 위에 파김치와 함께 먹으니 진짜 세상 부러울 거 없네요
밖에서 먹는 삼겹살 맛집보다 훨씬 맛있음

사실 요렇게 술안주용으로 에어프라이어 요리로 소시지나 스팸을 많이 먹었거든요
스팸 맛이 쥑입니다ㅋㅋㅋ

그래서 집에서는 에어프라이어는 인스턴트용이다, 술안주용 요리기구다 그랬는데, 이번 목살 스테이크로 왜 다들 에어프라이어 에어프라이어 하는지 알게 됐네요ㅎㅎㅎ
앞으로 더 많은 요리 도전해봐야겠어요

너무 만족스러운 에어프라이어 요리 후기였고요, 집에서 손쉽게 해먹기 딱 좋은 목살스테이크 강추드립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화성시 석우동 44 | 이마트 동탄점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