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요리 요리

주말엔 내가 요리사, 에어프라이어 요리 핫도그 만들기 (Feat. 기름 No)

에어프라이어가 만든 우리집 일상 변화, 주말엔 요리요리ㅎㅎㅎ
이번 도전 음식은 집에서 핫도그 만들기
사실 이름을 핫도그로 짓는게 맞나 싶더라고요
핫도그 하면 마지막에 끓는 기름에 담갔다가 빼서 케찹이나 머스타드 소스를 듬뿍 발라서 먹는 그 뷰 생각하쟎아요
그런데, 우리집에서는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기름 없는 핫도그를 만들었답니다
기름에 튀기지 않아 완전 건강식 핫도그이면서 집에서 아주 간단하게 해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재료 소개할께요
원래 재료를 쫙 펼쳐놓고 기념 사진 촬영 한번 했어야 했는데, 요리 하다가 생각 나서ㅋㅋㅋ
주말 집밥 또는 아이들 간식 에어프라이어 요리, 집에서 만드는 핫도그 재료는요!
식빵, 이마트에서 데려온 소시지, 계란, 딸기잼, 모짜렐라 치즈, 빵가루

딸기잼은 울엄니가 직접 만들어 주신 수제 딸기잼
그리고, 계란 두개 간단하게 풀어놓고요

이 사진 하나로 대충 어떻게 만드는지 감 오시죠?
식방 테두리를 잘라서 예쁘게 사각형으로 식빵을 자르고요
식빵 위에 딸기쨈을 바르고, 모짜렐라 치즈를 얹어줍니다
그리고 준비한 소시지를 돌돌 마르면 끝!
참 쉽죠?

요렇게 돌돌 말기만 하면 된답니다

돌돌 만 소시지 담긴 식빵을 계란에 한번 돌렸다가, 마지막으로 빵가루에 돌돌말면 끝
진짜 끝



나중에 청소하기 귀찮으니 에어프라이어에 종이호일을 깔아주고요
정성스럽게 돌돌 말은 핫도그를 에어프라이어 넣어줍니다

집에서 핫도그 만들기 준비 끝
더도말고 덜도 말고 에어프라이어 20분

짜잔~~~!!!
진짜 쉽죠? 완전 간편요리 짱!
시중에서 판매하는 핫도그와는 조리법이 많이 다르지만, 그래도 핫도그랑 제일 비슷한 구성과 생김새라 집에서 만드는 핫도그라고 이름 붙였어요
옆구리 터진 거 같은 느낌은 딸기잼을 너무 많이 넣어서ㅋㅋㅋ

예쁜 접시에 올려 놓으면 준비 끝
혹시 몰라 머스타드 소스를 준비했는데, 전혀 필요 없더라고요
딸기잼의 달달한 맛이 있으니 케찹이나 머스타드 소스는 전혀 필요 없습니다!
소세지 + 식빵 + 모짜렐라 치즈 + 딸기잼이 만나 바삭한 빵가루에 폭 안기니 어찌 맛 없을 수 있겠습니까?

바싹하고 달달한 집에서 만든 핫도그
혹시나 해서 만든 요리인데, 완전 대박이네요
아이들 간식도 좋고, 칼로 잘 잘라서 술안주로도 대박이겠죠?

에어프라이어 사놓고 뭘 할지 모르겠다면, 집에서 핫도그 만들기 도전 어떠세요?
완전 간단하고 좋죠^^
처음에는 술안주로 스팸 넣어서 먹거나, 이마트에서 데려온 옛날통닭 데펴 먹는 용도로 쓰다가 요즘 신세계 만났네요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