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잡동사니

노트북 추천 빠르고 가벼운 LG 그램 노트북 후기(14ZD980-HX70K)

제가 최애하는 노트북 LG그램 후기입니다.
올해 2월 말에 구매했으니 사용한지 5개월 남짓 되었네요.
때 타지 말라고, 기스 나지 말라고 호호 불며 애지중지 아껴 사용한 LG 그램 노트북입니다.

정식 모델명은 LG전자 올뉴그램터치 14ZD980-HX70K입니다.
노트북 사용하시는 분들이 기본적으로 관심 가질 스펙부터 말씀드리자면, 화면은 14인치 / 무게는 1.01kg / 한번 충전하면 10시간 이상은 충분히 사용하고요 / 화면 해상도는 1920×1080 / 터치스크린 지원합니다.
회사와 집에 데스크탑 있어서, 이 LG 그램 노트북을 항상 가방에 넣고 다니면서 서브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항상 소지하고 다니다보니 무게가 가장 중요한데, 1kg이라는 가벼운 무게는 노트북 이용에 아주 큰 메리트죠!
아, 참고로 LG 그램외에도 요즘 가벼운 노트북 굉장히 많습니다.
예를 들어, 삼성 노트북9 always 시리즈도 800g 라는 초경량 무게를 자랑합니다.
 

저의 최애 장비 LG전자 올뉴그램터치 14ZD980-HX70K 구성품은 아주 심플합니다.
노트북과 충전기, 무선 마우스(아이리버 Blank), LG에서 준 노트북 가방입니다.
지금 보니 5개월 정도 제가 항상 소지하고 다니다보니 가방은 때가 좀 탔네요

방전 상황까지 가보지 않아서 충전 시간은 정확히 모르겠으나, 1시간 정도 충전한 후 체크해보면 거의 100% 충전 되더라고요
충전 시간이 짧은 것 또한 메리트 있죠!

노트북 뒷면에 기본 스펙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 노트북 그램 모델명 14ZD980-HX70K 확인하고, 2018년 1월 출시 된 것도 확인 되네요.
포스팅하면서 처음 알게된 사실인데, 제조는 LG 전자인데 중국에서 만들어왔네요
갑자기 급 당황 -_-;;

네이버에서 LG 그램 14ZD980-HX70K 사양을 검색해보니 인터넷 최저가 160만원이네요
풀사양으로 교체하면 200만원 훌쩍 넘네요ㅎㅎㅎ
LG에서 다음 모델 나올 때까지 떨어지지는 않을 듯...
개인적으로 서브로 사용하는 노트북이다보니 160만원이나 투자하는 건 너무 과하다는 생각입니다
가볍고 빠른데다 예쁘기까지 한 LG 그램 너무 좋지만... 비싸요 >.,<;
저는 게임을 하지 않고, 그래픽 작업 같은 것도 안 하니 그냥 기본 사양으로도 충분하답니다.



배터리 만땅 충전하고 20여분 사용하다가 남은 사용시간 체크하니 12시간 41분(99%) 체크되네요.
그런데, 노트북으로 어떤 작업을 하느냐에 따라 배터리 예상 사용량은 계속 달라집니다.
저같이 문서작업 위주로 노트북 사용할 경우 12시간 이상 끄떡 없습니다!

제 개인적으로 사용할 때도 만족스럽지만, 우리 가족이 가장 만족스러워하는 순간
바로 노트북과 TV를 연결해서 이렇게 영화 한번 보는 그 시간이죠!
LG 그램 노트북 사용한 이후로 집에 있는 데스크탑은 거의 사용할 일이 없더라고요
오히려 이렇게 가족과 영화보는 맛이 아주 일품입니다^^

오늘 본 영화는 월요일이 사라졌다
혹시 노트북과 TV 연결해서 보는 방법 궁금하신 분은 제 블로그 참조하시면 됩니다~!

여기 클릭 ☞ < 노트북과 TV 연결해서 영화보기 >

제가 정말 최애하는 LG전자 올뉴그램터치 14ZD980-HX70K, 5개월간 저와 함께 해서 너무 감사하지만 이제 이별을 준비해야 할 듯...ㅜ
터치스크린도 제공하지만, 화면에 지문 남는 거 싫어서 화면도 절대 안 만졌는데...
회사 제 자리를 벗어나 제 3의 장소에서도 기동성 있게 업무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줬었고, 틈 날 때 블로그 포스팅 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했었는데...ㅜㅜ



개인적인 사정으로 이 노트북과는 이별을 해야 할 거 같은데, 8월 말 경에 좀 더 실용적인 사양으로 재구매하려고요^^
가벼운 노트북으로 요즘 열심히 서칭 중입니다.
새 노트북 친구 장만하게 되면, 열심히 써 보고 다시 포스팅 할께요

고마웠다, LG 올뉴그램 노트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