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 탐방

서울 근교 드라이브와 몸보신 완성 용인 전원일기 엄지엄지척

날도 더워지고 본격 여름 휴가철 다가오기 직전, 몸이 근질근질 서울 근교로 드라이브 떠나시고 싶죠?
그냥 드라이브만 하면 재미없쟎아요, 식도락이 함께 있는 곳 몸보신 끝판왕 오리요리가 맛있는 용인 전원일기 소개합니다.

용인 대대저수지 대대리 한터낚시터에서 3분 거리, 금호 아시아나 인재개발원에서 5분 거리입니다.
서울에서 영동고속도로 양지 IC에서 나와 15분 정도 드라이브 즐기다보면 용인 전원일기 만날 수 있는데, 서울에서 가까운 곳에 이런 시골이 있나 싶을 정도로 한적해서 가족끼리 연인끼리 오면 딱 좋은 데이트 코스입니다.
서울 근교 데이트코스와 가족 외식코스로 절대 후회 없습니다!

용인 전원일기 앞마당인데, 아이들이 뛰어놀기 또는 사진 찍으며 차 한잔하기 딱 좋아요.
옛날 어른들이 계곡 옆에 붙어 있는 닭백숙집에서 백숙 하나 시켜놓고 3~4시간 즐기다 가고 그랬쟎아요.
그런 걸 실제 즐길 수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충분히 그럴 수 있는 공간과 독채 등등이 기다리고 있어서 그런 분위기(?)도 연출할 수도 있을 거 같아요ㅋㅋㅋ
용인 오리고기 맛집 전원일기가 한적한 곳에 있고, 저수지 옆에 있다보니 평일에는 진짜 그런 분들도 계실 수 있겠더라고요ㅋ

암튼 용인 전원일기 앞마당 넓직하니 좋죠?

지금도 전원일기가 용인에서 유명한 맛집이지만, 예전에는 더 어마어마했나봐요.
TV에 출연한 사진들이 많이 걸려 있는데 10년 전은 기본이네요ㅋㅋㅋ
용인 전원일기가 옛날 맛집이라는게 아니라, 옛날부터 맛집이었다는거죠!
요즘은 시각적으로 워낙 자극적인 곳이 많아서 이렇게 한적한 식당이 주목 받기 쉽지 않쟎아요.
KBS VJ특공대 전원일기, MBC 일용엄니 나오는 전원일기 아니고 용인 오리고기 맛집 전원일기 맞습니다!!!

돼지 쪽갈비와 오리구이가 메인요리라고 하네요.
저희가 선택한 용인 전원일기 메뉴는 오리로스구이, 오리 양념구이, 그리고 마지막은 치즈누룽지볶음밥(이게 대박)입니다.
돼지 쪽갈비 바베큐는 다음 기회에~~~!!!


먹은게 많고 사진이 많으니 짧은 설명과 눈으로 용인 전원일기 식사 갑니다!

용인 전원일기 벽 한켠에 써 있는 원산지 표기
본 업소에서 사용하는 돼지고기 및 오리는 100% 국내산 얼리지 않은 신선육만 사용합니다.
또한 배추김치 등 김치류는 약 2000여평 농지에서 직접 재비, 직접 담근 제품을 제공합니다.

서울에서 1시간 넘게 운전해서 이곳 용인 전원일기까지 와서 오리고기 먹는데, 이 정도는 당연히 개런티 해주셔야죠ㅎㅎㅎ
오리고기 외에 감자와 떡사리, 양파, 대파도 듬뿍듬뿍 함께 구워 먹습니다!


정말 눈으로 봐도 오리로스구이 너무 맛있어 보이죠?
오리기름 좔좔 흐르는데, 이런 거 참으면 안되죠!

이렇게 상추에 부추와 마늘, 양파도 같이 얹어서 먹습니다.
그냥 절로 젊어지고 건강해지는 그런 느낌 퐉 오는 용인 전원일기 오리로스구이



오리로스구이 맛 봤으니 이제 양념으로 가야겠죠?
용인 보양식 맛집 전원일기 또 하나의 대표 메뉴 오리양념구이 등장!
감자와 대파, 양파, 떡사리는 똑같고 오리를 양념에 주물럭주물럭 했군요ㅎㅎㅎ

솔직히 오리양념구이 추가주문할까말까 고민하다가 오리로스구이 너무 맛있어서, 이거 안 먹고 가면 후회할 거 같아 시켰어요!
배불러서 못 먹을 거 같으면 그냥 남기자, 괜찮다! 이런 심정으로!
그만큼 용인 전원일기 오리로스구이 맛 환상적이었습니다^^


큼직한 불판에서 오리양념구이가 익어갑니다.
화면에는 잘 안잡혔는데, 불판 사이즈도 어마어마합니다ㅋㅋㅋ

닭발인가요? 아닙니다!
전원일기 대표 메뉴 오리양념구이!

솔직한 맛 평가는요???
용인 전원일기 두가지 오리고기 중 제 입맛에는 오리로스구이가 더 맛있네요ㅋㅋㅋ
근데, 오리양념구이 입으로 들어갈 때는 이미 포만감이 꽤 있었기 때문에 공정한 평가는 아닙니다.

치즈누룽지볶음밥, 이미 배불렀지만 먹을 수 밖에 없는 운명이었어요.
배부르면 남긴다는 신념, 꼭 먹어야 한다는 신념으로 오리양념구이와 치즈누룽지볶음밥 같이 시켰거든요ㅋㅋㅋ
일단 밥 위에 날치알(?)고 파송송 올라가 있네요

오리양념구이 먹은 그 불판을 깨끗히 정리하고 밥을 열심히 볶아 주시더라고요.
넓고 예쁘게 쭉 펴서 그 위에 치즈를 송송송!
아 전원일기 치즈누룽지볶음밥 맛 없으면 이상하죠!


이렇게 김밥처럼 솔솔 말아줍니다.
먹기 좋게 전원일기 치즈누룽지볶음밥 툭툭 잘라주기!

겉은 딱딱한 누룽지 볶음밥, 안은 부드럽고 달콤한 치즈 속살이 어우러진 전원일기 치즈누룽지볶음밥 완전 대박이죠!
오리로스구이도 맛있지만, 이 치즈누룽지볶음밥 안 먹고 나오면 정말 후회합니다.
이런 대박 맛집이 왜 서울에 없을까요???


서울 근교 드라이브와 식도락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가족과 연인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그런 맛이니 용인 전원일기 꼭 한번 들러보시죠.
우리 먹는 일행들 먹는 내내 대박대박ㅋㅋㅋ
진짜 맛있고 분위기 좋았던 용인 전원일기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