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 탐방

백종원의 3대천왕 제주도 한라식당 흑돼지오겹살과 옥돔구이

제주도 갔으면 흑돼지 한번 먹고 와야죠!
한국민속촌 같은 제주도 민속촌 제주 성읍마을에 위치한 한라식당, 흑돼지 오겹살과 옥돔구이가 유명하다고 해서 찾아갔습니다.
원래는 제주도 흑돼지만 먹고 오려고 했는데, 옥돔도 있으니 당연히 먹어야겠죠!
다 발라먹고 남은 옥돔 인증샷!

백종원의 3대천왕에도 소개되었다는 제주도 서귀포시 표선에 위치한 한라식당입니다!

저는 백종원의 3대천왕 나온 건 못봤는데, 뉴스 기사 찾아보니 한라식당이 3대천왕으로 소개된 건 아니더라고요ㅋ
백종원의 3대천왕 삼겹살편에서 백종원이 이곳 한라식당에서 삼겹살 2인분을 가볍게 해치우고, 다른 식당으로 갔다고 하네요
그래도 맛으로 인정 받았으니 백종원이 제주도까지 와서 한라식당 흑돼지오겹살을 먹은 거 아니겠습니까?

생각보다 손님이 많지는 않더라고요.
지역적으로 이곳이 옛날 관광코스여서 지금은 많이 안오는 거 같아요
그리고, 요즘 떠오르는 제주도 관광지가 많이 달라져서 이곳 내륙으로는 잘 안오는게 아닐까 싶네요
기억을 되살려보니 저도 한 15년 전에 제주도 민속촌인 제주 성읍민속마을에 와서 대충 분위기만 보고 갔던 기억이 나네요

흑돼지오겹살 2인분과 옥돔구이 주문
가격이 착한 건 아니네요

그냥 보기만해도 건강해질 거 같은 밑반찬들
고사리와 콩나물은 삼겹살 구울 때 같이 구워드시면 됩니다

드디어 제주 흑돼지 오겹살 맛집 한라식당의 대표메뉴가 등장했습니다.
제주 흑돼지오겹살 2인분 등장!

불판에 예쁘게 올려줍니다.
제주 흑돼지 오겹살과 밑반찬으로 나왔던 김치와 고사리, 콩나물을 올려놓습니다.
아, 이게 맛 없기 쉽지 않죠

제주도 흑돼지오겹살이 익어갑니다

그 사이 나온 제주옥돔구이
솔직히 생선 맛은 잘 모름...ㅜ

그래도 비싼 옥돔구이 맛나게 먹어야죠!

상추에 잘 익은 제주 흑돼지오겹살과 옥돔, 김치, 콩나물 얹어서 한입에 쏙!

옥돔과 흑돼지오겹살만도 먹죠.

제가 표선에서 숙소를 잡았기 때문에 근처 맛집 찾다보니 한라식당 왔지만, 아마 제주 다른 지역에서 일부러 한라식당 찾아가기는 쉽지 않을 거 같아요
아니면, 제주 성읍민속마을 관광 왔다가 한라식당에서 삼겹살과 옥돔구이를 먹는 것도 좋고요.

하지만, 숙소나 관광차 이곳을 온 거 아니라면 제주도에 워낙 맛집이 많아서 한라식당 일부러 찾아가는 걸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솔직히 이 주변에 놀거리가 너무 없어서...ㅜ
솔직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