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생활정보

김포공항 주차요금 반값으로 절약하기

제주여행 때문에 김포공항 주차장 주차요금 알아보다 완전 깜놀, 비싸도 너무 비싸네요.
제가 금토일 주차해야 하니까 김포공항 2박3일 주차요금 69천원 나오더라고요ㅋ
집에서 김포공항까지 기름값에 톨비 더하면 제주도 비행기 값이랑 맞먹겠더라고요.

김포공항 주차요금 너무 비싸서 주차대행 알아보니 그래도 좀 싸더라고요.
월화수목은 일 1만원, 금토일은 15천원.
금토일 2박3일이니까 45천원이라 김포공항 2박3일 주차요금보다 훨씬 저렴한 거 같아 이용하려고 전화해보니 주차대행료 발렛 비용이 1만5천원 추가되더라고요ㅋㅋㅋ

결국 금토일 김포공항 주차장 2박3일 주차요금은 69천원, 김포공항 주차대행 요금은 6만원!
이게 말이야 막걸리야!
새벽에 비행기 타야해서 꼼짝없이 자가용 이용해야 하는데 정말 난감하더라고요!
폭풍 검색을 통해 알아낸 김포공항 주차요금을 반값 이하로 줄일 수 있는 정말 신박한 방법 소개합니다ㅎㅎㅎ

김포공항에서 찍은 주차요금입니다.
헐 월화수목은 15천원, 금토일은 23천원. 이 주차요금 실화냐???
다시 말슴드리지만, 김포공항 주차대행 서비스도 주차대행료(발렛비용) 15천원 추가되니까 김포공항 주차요금이나 별 차이 없으니까 꼼꼼히 알아보시고 절대 속지 마세요!

제가 추천하는 김포공항 주차요금 반값으로 절약하는 방법은 바로 인천 계양역 앞에 있는 AJ파크 계양역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사진 보시는 것처럼 AJ파크 계양역 주차장은 계양역과 붙어 있으니 주차장에서 계양역까지 또 걸어야 하나 걱정 같은 것도 1도 안 하셔도 됩니다.
계양역과 김포공항역은 지하철 공항철도로 불과 한정거장입니다.
계양역에서 김포공항까지 지하철로 걸리는 시간은 단 6분.
그리고 AJ파크 계양역 주차장 맞은 편에 공영주차장 하나 더 있으니 그 주차장 이용하셔도 되고요!


만약 계양역 앞 AJ파크 계양역 주차장 자리 없어서 난감하다면 그 때 김포공항 주차장이나 주차대행 서비스를 이용하셔도 충분합니다.
계양역에서 김포공항까지 15분이면 가거든요.
어차피 김포공항 주차대행 서비스도 김포공항 도착 10분 전에만 전화하면 발렛 다 해주니 전혀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미리 전화 안하셔도 김포공항 가면 주차대행 현장에서도 엄청 많고요ㅎㅎㅎ
밑져야 본전 아닙니까?
특히 김포공항 국내선 이용하시는 분은 이륙 40분 전까지 공항 도착하셔도 탑승수속 하시는데 거의 지장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도시철도도 엄청 자주 있습니다.
5/9부터 열차시간이 바뀌었는데, 6시 이후부터 1~2분 정도 차이가 생겼을 뿐 위 도시철도 시간표 거의 그대로라고 보셔도 됩니다.

이른 아침이긴 하지만 보시는 것처럼 AJ파크 계양역 주차장 텅텅 비어 있습니다.
아침 일찍 김포공항 비행기 타실 분들은 이곳 AJ파크 계양역 주차장에 주차하러 가시면 백퍼 자리 남는다고 보셔도 됩니다.
안심하고 계양역으로 네비 찍고 가셔도 됩니다.

그럼, AJ파크 계양역 주차장 요금이 얼마나 저렴하냐?
AJ파크 계양역 주차장 일주차요금은 완전 싼 8천원입니다.
주말 기준 김포공항 23천원 vs 8천원이면 김포공항 주차요금 반값으로 절약하는게 아니라 1/3 가격으로 이용하는 거죠.
제가 반값이라고 얘기한 건 도시철도 지하철 요금이 1250원이니까 2명 왕복 계산하면 5천원 추가해서 생각한거죠.
2명 계산하면 그래도 23천원 vs 13천원, 완전 개이득 아닌가요?

AJ파크 계양역 주차장 주차가능 댓수입니다.
일부러 조명 어둡게 해서 숫자 잘 보이게 찍었습니다.
금요일 이른 아침인데 주차가능 대수 137대 선명하게 보입니다.
기본요금 10분 300원, 일 최대요금 8천원.

사진 보시다시피 계양역 들어가면 김포공항과 인천국제공항 이용할 수 있는 도시철도 지하철 안내판 보이시죠?

지금도 김포공항 주차장 이용할 생각에 벌써 속 뒤집어지는 분들 많이 계시죠?
주저하지 말고 김포공항 주차요금 반값으로 절약할 수 있는 AJ파크 계양역 주차장 이용해보시죠.
낮에 가시는 분들은 좀 찝찝하니 김포공항 주차장이나 주차대행 이용하시고요, 이른 아침 비행기 이용하시는 분들은 주저하지 말고 AJ파크 계양역 주차장 이용하시면 무난하게 주차장 이용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자리 없으면 15분 운전해서 김포공항 주차장 가시면 되죠 뭐ㅋㅋㅋ


응용하면 인천공항도 계양역에 주차해서 이용할 수도 있는데, 인천공항은 리무진버스 이른 새벽부터 늦은 시간까지 자주 있으니 그냥 맘 편하게 리무진버스 이용하시는게 나을 거에요.
김포공항 리무진버스 시간표 보니 이른 새벽이나 늦은 밤에 운행을 안해서 어쩔 수 없이 차를 가지고 가야하더라고요...ㅜ

암튼 김포공항 주차요금 반값으로 이용할 수 있는 팁이니 유용하게 사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