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생활정보

유료화된 동탄 센트럴파크 주차장 깨알 이용방법

동탄의 자랑 센트럴파크
제가 지인들한테 자랑할 때 뉴욕의 센트럴파크와 함께 동탄 센트럴파크가 세계 2대 센트럴파크라고 소개하는데ㅋㅋㅋ
센트럴파크가 그냥 동탄에 있는 공원이라는 의미보다 메타폴리스와 반석산 둘레길까지 연결된 거대한 규모의 동탄 허브 역할을 하고 있답니다.
제가 짧은 백수 생활할 때 동탄 노작공원에서 반석산 둘레길을 거쳐 메타폴리스와 센트럴파크까지 걸으며 시간을 보내곤 했었는데..ㅋ

암튼 동탄의 자랑 센트럴파크, 주차장이 협소해서 불편함이 많았는데 그 동탄 센트럴파크 주차장이 지난 3월 19일부터 유료화 되었습니다.
유료화 되고 나니 주차장 이용객이 눈에 띄게 줄었더라고요.
알면 더 편리하고 알차게 이용할 수 있는 동탄 센트럴파크 유료주차장 이용 방법 소개합니다.

2018년 3월부터 유료화된 동탄 센트럴파크 주차장은 기본적으로 무인 시스템입니다
현금은 결제 불가고, 카드(신용/체크/티머니)만 가능합니다
동탄 센트럴파크 주차장 이용요금은 최초 1시간 무료, 1시간 초과부터 세시간까지는 1천원, 우와 엄청 저렴하죠?!!!
이정도면 혜택에 가깝죠
3시간 이상 초과되면 10분 당 500원이고 1일 최대 주차료는 1만원입니다.
솔직히 도심 유료주차장에서 이정도 혜택이면 완전 혜자스러운 주차요금이죠

제가 공원을 이용할 일은 많지 않고, 동탄 센트럴파크 주차장 이용하는 경우는 거의 근처에 식사하러 갈 경우입니다.
웨이팅 시간 제외하면 1시간 이내에 식사 마치니까 무료나 다름 없더라고요
그런데, 유료화 되면서 오히려 사람들은 이용객이 확 빠져서 완전 더 쾌적해졌더라고요ㅎㅎㅎ
동탄 센트럴파크 주차장이 유료화 되었다니까 무조건 다 유료인 줄 알고 이용객이 많이 준 거 같아요
세시간까지는 최대 1천원이니 정말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금액인 거 같아요^^

이번에 보니 동탄 센트럴파크 주차장에서 전기차 충전도 할 수 있네요
저는 잘 모르는데, 전기차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었나봐요
단, 저 주차 공간이 비어 있어야 할텐데...ㅋ
장애인 주차구역처럼 전기차 이용 전용 주차공간이라는 표시가 있으면 더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유료화된 이후 더 한산해지고 쾌적해진 동탄 센트럴파크 주차장
이용 안해보신 분들은 유료화 되었다고 기분 나빠할 수 있는데, 이렇게 동탄 센트럴파크 주차장 이용요금 보시면 그런 생각 안 드시죠?
장기 주차(?) 해 놓고 볼일 보시는 분들 때문에 진짜 공원 등 주변 시설 이용하시는 분들 불편한 상황 많았을텐데, 이번 기회에 정말 주차장 이용이 절실한 동탄 주민들이 더 큰 혜택 받으셨으면 좋겠네요



맛집 많은 동탄 센트럴파크, 유료화된 동탄 센트럴파크 주차장 과감하게(?) 이용하고 맘 편하게 식사 하시죠
참고로 지하 주차장은 없으니, 요즘 같이 무더운 날에는 나중에 차 탈 때 상당히 힘들기도 합니다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