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요리 요리

오뚜기 진짜쫄면 밖에서 사먹는 쫄면 맛 리얼후기

며칠 전 페이스북에서 집에서 해 먹는 쫄면이 소개된 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쫄면을 비비는 영상을 보는데 바로 이거다 싶어서 오늘 쫄면 사서 먹자고 링크 보내서 졸랐었는데ㅋ
저를 한눈에 반하게 만든 페이스북에서 난리난 그 쫄면, 오뚜기 진짜쫄면을 드디서 사서 시식하게 되었습니다ㅎㅎㅎ

그날 못 먹은 한을 풀 듯 주말에 2개나 먹게 만든 마성의 쫄면, 집에서 해먹는 오뚜기 진짜쫄면 매콤달콤~ 쫄깃탱글~ 리얼후기입니다^^


오뚜기 진짜쫄면 맛있게 먹기 위한 레시피, 물 550ml를 끓인 후 끓는 물에 건더기스프와 면을 넣고 3분 30초간 더 끓이랍니다.

어차피 끓여서 버릴 거 아무 의미 없죠?ㅋ
물은 넉넉한 양으로 끓이고, 면은 계속 젓가락으로 탱탱함 확인하면서 끓이면 됩니다!


오뚜기 진짜쫄면의 구성은 심플하네요.
양념 고추장 같은 액체스프와 건더기스프, 면으로 구성된 오뚜기 진짜쫄면.

이마트에서 CJ나 풀무원 같은데서 쫄면 2인분 단위로 나름 고급스러운 봉지에 넣어서 팔쟎아요.
솔직히 그 맛과는 비교도 안될 거 같고, 오뚜기 진짜졸면 이거 비빔면 같은 그런 맛 아닐까 의심 많이 되더라고요.

괜히 샀나 싶은 후회도 몰려오지만, 그래도 먹어보고 판단해야겠죠?


탱탱한 면발을 확인한 후 이렇게 체에 밭쳐놓고 수돗물로 바로 식힙니다.
그래야 탱탱한 면발을 유지할 수 있어요ㅎㅎㅎ
그리고 저는 마지막에는 정수기에서 뺀 냉수로 면을 더 차갑게 만들어서 더더더 탱탱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죠


어느정도 물을 빼고 함께 들어있는 오뚜기 진짜쫄면의 액체스프를 넣어줍니다
맛있게 간이 된 양념고추장이라고 보시면 되죠^^



이제 사정 없이 비벼줍니다.
젓가락으로 휙휙~


짜잔 이제 다 비벼진 오뚜기 진짜쫄면 리얼모습니다.

맛은 어떠냐고요? 솔직히 깜놀!

오뚜기 진짜쫄면 생각보다 맛있고 쫄면의 맛을 상당부분 똑같이 만들어냈습니다.
면도 그냥 라면의 면과는 달라서 쫄깃하고 탱탱한 쫄면 고유의 면발을 거의 유사하게 만들어냈습니다.
와 진짜 오뚜기에서 식감과 쫄면 특유의 맛 제대로 만들어냈네요ㅋ


면도 비빔면의 면 정도로 생각했는데, 완전 쫄면의 면은 아니지만 거의 비슷한 수준으로 만들어서 정말 놀랐습니다.

집에서 봉지라면으로 이렇게 쫄면 맛을 거의 완벽하게 만들어냈다는 점에 큰 박수 보냅니다ㅎㅎㅎ
오뚜기 진짜쫄면 정말 물건일세~!!!

언론에서 하도 갓뚜기 갓뚜기해서 저도 착한 소비하려고 오뚜기 라면 진라면이나 진짬뽕 많이 먹었는데, 솔직히 맛이 없어서 중간에 다시 농심으로 돌아갔거든요.
이번 진짜쫄면은 오뚜기에서 제대로 만들었다고 엄지척 인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