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생활정보

삼성페이 후불 교통카드 사용법 너무 쉽고 편해요

삼성 갤럭시S+ 쓰면서 가장 스마트하게 달라진 나의 생활 바로 삼성페이입니다.
아이폰 쓰는 사람들도 삼성페이는 정말 부러워하더라고요.
가방에서 지갑을 꺼낼 일이 거의 없어진 나의 생활, 간단한 등록으로 지갑을 없애버린 삼성페이 후불 교통카드 사용법 소개할께요.
참, 삼성페이는 삼성카드만 등록해서 쓰는 줄 아시는데, 거의 모든 신용카드 다 등록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은 삼성페이로 입출금도 가능해서 저는 정말 현금 꺼내지만 않는다면 지갑 없이 다닙니다.
신한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체크카드에 이어 이제는 후불교통까지 넣어 완벽하게 스마트해진 삼성페이 애정애정합니다ㅎ
지금 보시는 사진 진짜로 지하철역에서 휴대폰으로 찍고 들어가는 모습이에요.
요금 1,250원 보이시죠?
삼성페이 후불 교통카드 등록부터 사용법까지 너무 쉽고 편하답니다.

삼성페이 앱을 실행시키면 여러 기능이 나옵니다.

중간에 교통카드 티머니 \50,000원이라는 메뉴가 보일거에요.

살짝 터치해볼까요?


캐시비 교통카드 추가 메뉴가 뜹니다.

선불 또는 후불 교통카드를 추가하세요.


당연히 교통카드는 후불이겠죠?

선불 안돼요! 후불 교통카드 선택!



등록할 수 있는 카드 목록이 쭉 뜹니다.

저는 삼성페이에 후불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신한카드와 하나카드 등록되어 있거든요.

참, 사전에 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카드를 삼성페이에 등록하셔야 합니다.

리스트에서 본인이 원하는 카드 등록하면 끝~!

저는 1일 한도 5만원으로 책정해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참, 삼성페이 후불 교통카드는 신용카드에서 바로 결제되는게 아니라, 본인이 책정한 1일한도가 매일 자동으로 충전되고 그 안에서 티머니 형태로 사용하는 겁니다.

혹시 후불교통카드 자체에서 할인 기능 같은게 있다면, 그냥 카드를 쓰시는게 낫겠죠?


어쨌든 참 쉽죠? 여기서 궁금한 거!

그럼, 삼성페이 후불 교통카드 이용할 때마다 삼성페이 실행시켜야 하는걸까요?

아닙니다! 앱을 실행 안해도, 화면이 꺼져 있어도 그냥 대면 됩니다ㅎ

단, 휴대폰이 꺼져 있으면 안되겠죠?

삼성페이 덕에 정말 지갑 없는 생활이 만들어졌습니다.

삼성페이 후불 교통카드 사용법 아주 쉬우니까 꼭 등록해서 편리한 생활 누려보세용

정말 생활이 윤택해집니다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