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 탐방

수원 수요미식회 인계동 옛맛 손두부 청국장 다녀왔어요

맛집 소개하는 프로 많지만, 그래도 가장 믿고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소개하는 프로를 손꼽자면 수요미식회 빠지지 않을 겁니다.

신동엽, 전현무, 맛칼럼니스트 황교익 등등 막강한 출연진을 자랑하는 수요미식회.

140회 청국장편에 수원 인계동 옛맛 손두부 청국장이 소개되었더라고요.

그럼, 이런 곳 가서 맛 한번 봐 줘야죠ㅋ

수원 인계동 옛맛 손두부 청국장 수요미식회 140회 청국장편에 출현했다는 현수막 붙어 있네요.


수원 인계동 갤러리아 백화점에서 월드컵경기장 넘어가는 고가 있쟎아요?

고가 가기 바로 직전에 있습니다.

옛맛 손두부 청국장 주차장은 아주 작아서, 맞은편 청소년 문화센터 주차장 이용하라는 안내문 붙어 있더라고요.


수원 인계동 옛맛 손두부 청국장 메뉴판입니다.

 제육세트(제육볶음 + 청국장 + 솥밥)가 먹고 싶었으나, 메뉴 선택권을 보유하고 계신 마눌님의 강력한 주장에 의해 바로 기각 되었습니다ㅋ

청국장 2개와 생두부 1개 주문했습니다.

여기 생두부는 꼭 먹어야 한다고 해서...


생두부를 시켰는데, 제가 생두부가 아니네요ㅎ

아, 벌써 막걸리 생각이 간절합니다.

하지만, 다른 일정이 있어서 생두부는 물과 함께 먹는 걸로... -_-;;


눈으로 맛보는 수원 인계동 옛맛 손두부 청국장 또 다른 대표메뉴 생두부 비주얼 장난 아니죠?

검은깨죠?

와, 두부 신선함 마구마구 느껴집니다.


시원한 생두부는 파김치와 함께 먹어봅니다.

예술이네요!

수요미식회는 청국장편이니까 생두부는 소개 안 되었겠죠?

아, 진짜 막걸리를 부르는 신선한 생두부 맛인데...ㅎㅎㅎ


자, 드디어 수요미식회에 소개될 정도로 인정 받은 수원 인계동 옛맛 손두부 청국장 넘버1 메뉴 청국장 2인이 도착했습니다.

코 끝에서 식감을 자극하네요.

청국장 못드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지만, 좋아하시는 분들은 또 환장하시죠?ㅋ

저는 청국장을 즐겨 찾지는 않지만, 아주 좋아하는 메뉴 중 하나입니다.


청국장과 함께 먹을 돌솥밥도 등장~!


하얀 두부 빛깔도 장난 아니죠?

직접 뜬 청국장 콩, 두부, 시래기 등이 어우러진 옛맛 손두부 청국장 왜 수요미식회에 나왔는지 눈으로 증명해주네요.


너무 맛있어서 밥에 비벼 먹고, 2인분 뚝딱 했습니다.

사장님께서 청국장 더 드릴까요? 묻더라고요.

당연히 예~!!!

친절도 만점이셔라!

마눌님의 청국장 2인분 선택은 아주 굿~이었네요.

직접 뜬 청국장의 맛, 너무 부드럽고 맛있어서 밥도둑이 따로 없네요.

수원 인계동 맛집 찾으신다면, 사람들 더 많이 오기 전에 옛맛 손두부 청국장 꼭 들러보세요.

글구 청국장은 추울 때 제 맛이쟎아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