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 탐방

줄서서 먹는 잠실 롯데월드몰 이색 맛집 편백집 쩌네요ㅎ

이 비주얼이 뭐냐면 바로 잠실 롯데월드몰 이색 맛집 편백집 대표메뉴 편백찜입니다.

편백찜은 우삼겹을 국내산 편백나무 틀에 넣고 쪄 먹는 소고기 요리입니다.

편백나무를 검색해보니, 세균에 대한 항균 및 살균 작용이 뛰어나 웰빙용품 소재로 많이 사용 되며 일본에서 최고급 내장제로 사용되어 왔으며, '히노끼'라고도 불린다고 하네요.

편백나무에는 피톤치드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살균 작용이 뛰어나고, 내수성이 강해 물에 닿으면 고유의 향이 진하게 퍼져 잡냄새도 없애주기 때문에 최근 도마 재질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 편백나무 틀에 우삼겹을 쪄서 먹는 편백찜이 유명한 잠실 롯데월드 맛집 편백집 소개할께요^^


일요일인데, 11시 30분쯤이었던 거 같아요.

이른 점심시간임에도 벌써 편백집 앞에는 웨이팅이 어마어마 하네요ㅋ

앞에 7팀 정도 있었고, 이름과 연락처 적어 놓고 15~20분 정도 기다린 거 같아요ㅎㅎㅎ

편백집은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1층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바로 앞에 있습니다.

이쪽에 먹거리가 쫙 깔려있는데, 편백집이 압도적이네요.


입구에 편백집 추천 이렇게 드셔보세요 안내가 있네요.

편백찜 + 오징어회무침 + 간장새우밥 또는 간장낙지밥

오징어회무침은 순대랑 먹으면 진짜 맛있는데...ㅋ


편백집 메뉴판을 대충 보며 추천대로 먹을 경우 견적을 내봤죠.

잠실롯데월드타워 편백집에서 2인이 먹는다면 편백찜 22,000원 + 오징어 무침회 9,000원 + 간장 새우밥 1인분 7,000원 = 38,000원.

생각보다 쎄네요ㅋ

저희는 3명이었고, 가볍게 편백찜 2인분과 간장 새우밥 1인분만 주문했습니다~!


우리 가족이 좋아하는 간장 새우밥 등장~!

여름에 홍대 파파초밥에서 간장 새우밥 정~~~말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새록새록ㅎㅎㅎ


계란 노른자가 너무 예쁘죠?


껍질을 깐 상태로 새우 3마리가 가지런히 놓여 있습니다ㅋ


김가루와 함께 맛있게 비빈 간장새우밥!

솔직히 저는 편백집 메뉴판 보고 편백찜보다 이 간장새우밥이 더 끌렸거든요ㅋ

2인분 시키자고 그렇게 주장했건만...ㅜ

개인적으로 너무 맛있게 먹은 잠실 롯데월드타워 이색 맛집 편백지 간장새우밥입니다ㅎㅎㅎ


저게 뭘까요? 편백나무 잎일 거 같고... 

편백찜은 이 위에 편백나무 틀을 올려 놓고 찌는겁니다.


이렇게 7분(?)을 기다리면 편백나무 틀에 들어 있는 소고기 우삼겹이 맛나게 쪄집니다ㅎㅎㅎ

편백집 대표메뉴 먹는데 7분의 시간 충분히 기다릴 수 있쟎아요ㅎㅎㅎ


뚜껑을 열면 짜잔~~~!

김이 모락모락, 콩나물 위에 정갈하네 올려져서 맛나게 쪄진 우삼겹이 식욕을 돋굽니다.


편백찜 우삼겹 곱죠?



깻잎에 싸서도 한입 먹고요ㅋ

아 깻잎과 어우러진 편백찜 우삼겹 맛 환상이네요ㅎㅎㅎ


3명이 2인분 먹기에는 양이 좀 아쉬웠지만...

그래도 든든하게 잘 먹었습니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 먹을 곳이 엄청 많쟎아요.

사실 그거 하나하나 다 먹어보려고 편백찜 일부러 적게 시킨건데, 결과적으로 다른 음식들은 먹지 못했어요ㅋ

편백찜 참 이색메뉴라 더 좋았습니다.

잠실 롯데월드몰, 롯데월드타워에서 맛집 찾으신다면 이색 맛집으로 편백집 추천 드립니다.

단, 공간이 좁아서 웨이팅이 좀 심하게 걸립니다.

그리고, 테이블이 최대 4인이라 두 테이블 이상일 경우 함께 앉아 먹는 건 거의 불가능합니다.

그냥 두 테이블 따로따로 나오는대로 앉아서 드셔야 해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