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 탐방

전주 한옥마을 맛집 구일집 환상적인 연탄불고기 마약김밥

구일집 연탄불고기

전주 맛집을 검색하다 보니 한옥마을 근처 연탄불고기와 마약김밥이 유명한 구일집을 알게 되었습니다.

평이 너무 좋아서 안 가볼 수 없겠더라고요!

그냥 사진으로 똭 봐도 맛이 보이나요?

사진에서 보이는 전주 구일집 메뉴는 세트1이고요, 연탄불고기 + 구일김밥 + 회춘김밥 + 우동으로 구성 되었고 이만~큼이 2인분입니다.


연탄불에 청춘을 바칩니다 구일집

작은 포차 느낌 나면서 뭔가 정겹게 보이는 전주 구일집 외관입니다.

요즘 전주가 워낙 핫한 동네고, 유명 맛집이라 사람 엄청 많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동네가 엄청 조용하더라고요.

게다가 제가 구일집을 찾은 날짜는 심지어 금요일인데 너무 한가해서 놀랐음ㅎㅎㅎ


전주 구일집 대표메뉴 연탄불고기입니다.

15가지 이상의 신선한 재료로 매일 끓이는 소스에 재운 불고기라고 하네요.

연탄에 구운 불고기를 파무침과 마늘 함께 먹는 그 맛은 정말 환상적이었습니다.


일명 전주 마약김밥으로 불리는 구일집 김밥들.

어릴적 먹던 간장, 계란 밥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맛의 구일김밥, 사장님의 특제소스로 10년은 젊어지는 매콤한 맛을 자랑하는 회춘김밥.

김밥은 고기와 함께 상추쌈에 싸드시면 맛은 배가 된다네요ㅋ


푸짐한 어묵과 쫄깃한 면발이 일품인 우동. 담백한 국물이 면발과 고소하게 어우러지는 전주 구일집 인기메뉴라고 하네요.

옛날 현대화 되기 전 기차역 앞 포장마차에서 먹던 우동이 생각나는 비주얼입니다.

요즘은 다 현대화 되어서 역 앞 포장마차가 있는 역은 거의 없어진 거 같아요.


구일집에서는 막걸리가 유명한 거 같습니다.

원래 전주는 모주가 가장 유명한 걸로 알았는데, 전주막걸리도 유명한 거 같아요.

구일막걸리도 먹고 싶었으나, 막걸리를 못 드시는 일행이 있어서 처음처럼으로 고고!


전주 구일집 메뉴판입니다.

연탄불고기, 김밥, 우동을 단품으로도 판매하지만, 그냥 자동으로 세트1을 시키게 되더라고요!


구일집 내부 인테리어가 많이 독특해요.

낡은 테이블과 의자 소품을 보면, 공장을 개조한 느낌의 인테리어죠?

오른쪽 남녀 두 분이 음식을 기다리고 있네요.

남자분이 어디서 많이 본 거 같지 않으세요???

바로 배우 김기방과 아내 김희경님이세요^^


확대해서 보니 딱 알겠죠?ㅋ

전주 구일집에서 만난 배우 김기방 너무 반가워서 사인 받고 싶었지만 꾹 참았습니다.

연예인도 사생활이 있는데, 얼마나 귀찮겠어요?

이날 김기방님 인스타에 전주 간 사진 올려놓으셨더라고요.

눈도 못 마주치고, 얘기도 못 나눠봤지만 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