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 탐방

현지인이 추천하는 부산 남포동 3대 존맛탱 39년 뚱보집 쭈꾸미구이와 록빈

드디어 현지인이 추천하는 부산 남포동 3대 존맛탱 세번째 뚱보집입니다.

부산 남포동에 사시는 현지인 덕에 저녁세끼 정말 배부르게 즐겼네요ㅋ

[ 첫번째 발효주방 복순도가 손막걸리 포스팅 ]

[ 두분째 핫토리 닭도리탕 포스팅 보기 ]

마지막 부산 남포동 맛집은 뚱보집은 일단 허름한 외형만 봐도 맛집입니다.

39년 전통, 부산은 이런 곳이 많더라고요ㅎ

정확히 뚱보집도 중앙동이고요, 위치는 지하철 중앙역과 남포역 딱 중간입니다!


밖에서 뭔가를 석회에 열심히 굽고 계십니다.

현지인이 추천한 부산 남포동 맛집 뚱보집의 대표 메뉴 바로 쭈꾸미구이를 위해 열심히 굽고 계시네요!

오늘 마지막 세번째 만찬 저녁세끼를 장식할 메뉴 중앙동 뚱보집 쭈꾸미구이, 기다려라 간다~!


부산 중앙동 맛집 뚱보집 내부는 아~주 허름합니다. 상상하는 딱 그 분위기ㅎ

뚱보집 메뉴판 보고 일단 놀란게 두부정식 3천원, 콩나물밥 3천원, 보쌈 大 17,000원.

이거 레알? 이거 실화냐? 진짜입니다!

2017년 9월에 부산 중앙동 뚱보집에서 판매하는 가격입니다ㅋ

그래도 배부르니까 우리는 현지인이 추천한 대표 메뉴 쭈꾸미구이 하나 시켰습니다.


아, 매콤한 쭈꾸미구이 맛 보이시나요???

입안에 쭈꾸미 한입 넣으니 달고 매운 쭈꾸미에 석회에 구운 연탄맛이 어우러져 또 한번 천국으로 절 인도하네요ㅋ

완~~~전 제 입속을 헤매고 다니는 환상의 뚱보집 쭈꾸미 맛~!!!

뚱보집이 왜 부산 중앙동에서 39년 전통을 지키고 있는지 이해 가네요!


쭈꾸미구이와 함께한 기본 찬들!!!

뭐 하나 부족함이 없네요


보이십니까 매콤한 쭈꾸미?

잊을 수 없는 부산 중앙동 맛집, 남포동 존맛탱 뚱보집 쭈꾸미구이입니다.

저녁세끼로 인해 정말 배터질 거 같았지만, 쭈꾸미와 소주는 또 들어가네요ㅋ


주위 테이블을 보니 눈에 띄는 음식이 있네요.

뭔가 싶어 물어보니 바로 록빈, 새우빈대떡입니다.

정말 배터질 거 같았지만, 맛있는 건 먹어야 합니다.

뚱보집 이모님~ 록빈 하나 추가요^^


부산 중앙동 뚱보집 두번째 대표 메뉴 록빈, 새우빈대떡을 주문했는데, 한참 늦게 나오더라고요.

두어번 재촉하니 이모님이 말씀하시길 록빈을 한가득 포장해가는 고객이 있어서 좀 늦는다고...ㅜ

사실인지 모르겠으나, 먹어보니 믿고 싶어지더라고요.

중앙동 뚱보집 쭈꾸미구미 매콤달콤한 맛이 일품이었다면, 갓 튀긴 록빈은 또 다른 신선한 충격을 주네요ㅎ

너무 배불렀지만, 외면할 수 없는 록빈!


중앙동 뚱보집 록빈은 양파와 새우를 넣어 튀겼습니다.

양파 특유의 닷맛, 야채튀김 먹을 때 나오는 그 단맛인데, 바로 튀겨서 나왔기 때문에 바삭함이 그대로 살아 있습니다.

바로 튀긴 야채튀김에 새우를 얹어서 튀겼다고 생각해보십시오.

부산 남포동 맛집 뚱보집 록빈 진짜 맛으로 사람 잡더라고요ㅎㅎㅎ


한창 먹다가 주위를 둘러보다 보인 SBS 백종원의 3대천왕 뚱보집 광고판이 딱 보이네요.

뚱보집이 부산 대표 맛집으로 백종원의 3대천왕에 나왔었나봐요.

부산 남포동 현지인이 뚱보집 쭈꾸미구이를 괜히 남포동 3대 존맛탱으로 소개한게 아니었군요ㅎㅎㅎ

어떤 메뉴로 3대천왕 나왔는지 모르겠으나, 쭈꾸미구이와 록빈 맛은 완전 인정합니다!


배부름에 아쉬워하며 뚱보집 나오는데, 정말 39년 전통을 느끼게 하는 분위기와 함께 간단한 안내판이 있네요.

부산 중앙동 맛집 뚱보집은 매월 넷째주 일요일은 쉬고, 오픈은 11시 30분입니다~

부산 남포동 현지인에게 추천받아 다녀온 남포동 3대 맛집.

발효주방과 핫토리 보면서 달달한 데이트코스 추천해줬나 싶었는데, 이렇게 부산 중앙동 39년 전통 뚱보집을 나오며 진짜 맛집들만 추천해 준 거 같아 너무 기분 좋았습니다.

백종원의 3대 천왕 나온 집들은 맛없다는 편견 가지신 분들 많은데, 뚱보집은 진짜 맛있어요~~~^^

맛집 많은 부산, 다음에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