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 탐방

동탄 냉면 맛집 생태명가 코다리냉면 시원~ 합니다!

9월 벌써 가을이 왔네요.

유난히 짧고 더웠던 여름인데, 갑자기 아침에 찬 바람이 불더니 여름이 훅 가버렸네요ㅎㅎㅎ

갑자기 여름에도 잘 안 먹었던 냉면이 먹고 싶어졌습니다.

동탄 사람들이 추천하는 동탄 냉면 맛집 생태명가 코다리냉면입니다.

일단 주차장이 시원시원하게 넓어서 좋습니다. 주차걱정 노노!


동탄 생태명가 코다리냉면 입구 인테리어가 독특합니다.

자연스럽게 메뉴판이 있네요.

동탄 생태명가 코다리냉면이 당연히 냉면만 유명한 줄 알았는데, 생태탕과 족발/보쌈도 있습니다.

믿고 먹는 생태탕! 다음번에는 생태탕 먹으러 와야겠습니다.

동탄 생태명가 코다리냉면 내부에는 이처럼 코다리 냉면에 대한 소개가 걸려 있습니다.

속초 30년 전통 코다리냉면

속초 코다리냉면은 함경남도 단천지방의 전통비법으로 만듭니다.

아바이 마을의 실향민에 의해 그 명맥을 유지하고 있으며, 소중한 우리 고유 음식입니다.

여러 메뉴가 있었지만, 우리 가족은 코다리냉면만 시켰습니다ㅎ


드디어 코다리냉면 등장.

큼직큼직하게 얹어진 코다리가 예술입니다.

고추장과 배가 코다리 냉면을 맛을 더해줄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가위로 먹기 좋게 잘라서 코다리 하나 얹어서 먹어봅니다.

쥐포 맛이 나는 코다리와 냉면 특유의 면발이 만나 매콤하고 달콤한 맛을 더해주네요.

참고로 코다리는 명태(생태)를 겨울철 찬 바람에 반건조 한 명태의 한 종류입니다.


한입 먹고 약간 뻑뻑한 느낌이 들어서 찬 육수를 주문했습니다.

찬 육수 잔뜩 넣으니 매콤한 코다리 물냉면으로 변신~!

저는 이게 더 좋더라고요.

다 먹고 나니 왜 집사람이 동탄 냉면 맛집으로 생태명가 코다리냉면을 추천했는지 이해 가네요.


완전 클리어 한 거 보이시죠?ㅎ

동탄 현지인이 추천하는 동탄 냉면 맛집 생태명가 코다리냉면.

여름 지나 가을이라 아쉽지만, 원래 냉면이 겨울음식인 거 아시죠?

이제 찬바람 불면 여름보다 별미로 냉면 더 생각날텐데 코다리냉면 어떠신지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