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 탐방

경복궁역 분위기 좋은 파스타 맛집 서촌 올리바가든

서촌 올리바가든

경복궁에서 대림미술관을 지나 통인시장쪽 큰 도로로 나가면 만날 수 있는 서촌 파스타맛집 올리바가든
대로변 버스정류장 바로 뒷편에 있지만, 정말 눈에 눈에 안 띄어 그 쪽 지리 빠삭한 사람도 잘 모르는 서촌 파스타 맛집 올리바가든을 소개합니다
tvN 호텔델루나의 명동에 있는 호텔 역시, (물론 귀신한테만 보이지만) 처음 온 사람이라면 이런 곳이 있는 줄 모른다는 장면이 자주 나오쟎아요
딱 그 느낌 나는 곳이 바로 이 서촌 올리바가든
저도 네비 찍고 찾아갔는데, 너무 눈에 안 띄어 그냥 한번 지나쳤다는 웃픈 현실

운전해서도 그냥 지나갔지만, 걸어서 다녀도 (골목 비슷한 분위기라) 절대 안보이더라고요
참고로 경복궁역 파스타 맛집 올리바가든은 주차장이 없습니다
주차 완전 쥐약이니, 대중교통 이용 추천드립니다.
근처에 경복궁 뿐만 아니라 대림미술관, 서촌마을 등 핫플 많쟎아요
어딜 가도 주차할 곳 마땅치 않으니 무조건 대중교통 추천드립니다!
전 어렵게 근처에 주차했지만, 파스타 하나 먹는 댓가로 엄청난(?) 주차비를 지불했다는...ㅜㅜ

서촌 올리바가든을 더 유명하게 만든 사건, 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누나" 촬영 장소였습니다
"밥 잘 사주는 예쁜누나"에서 정해인과 손예진이 함께 파스타 먹었던 그 레스토랑 경복궁 맛집 올리바가든
그 자리에 가면 이렇게 드라마에 나온 그 장면이 액자에 예쁘게 담겨 있습니다
저희 일행이 자리 도착하니, 다 비어 있는데 딱 그 자리만 사람이 앉아 있더라고요ㅋㅋㅋ

사실 올리바가든은 오래된 파스타 맛집입니다
소개글만 봐도 거의 15년 되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그런지 인테리어도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 나올법한 분위기입니다
그래도 요즘 복고풍, 레트로 감성이 유행이쟎아요
요즘 가도 너무 잘 어울리는 예쁜 분위기니, 서촌 데이트 계획하시는 분들 경복궁역 대림미술관 5분 거리 올리바가든도 후보지에 넣어보세요ㅎㅎㅎ

2층 올라가는 계단을 올라가려면 이 예쁜 벽화를 반드시 보셔야 합니다
서촌 올리바가든 인테리어 소품 하나하나가 중세시대를 연상케 하네요



커플세트와 피자 주문
주문을 기다리는 동안 심심하지 말라고 식전빵 등장
은은하게 달콤하면서 담백한 식전빵, 제 입맛에 딱 맞네요
식전빵은 어딜 가도 다 맛있는 거 같아요^^

신선한 야채샐러드 등장

파스타와 피자가 도착했는데, 피자 먼저 포스팅할께요
마르게리따 피자 16,800원
파스타 맛집 검색해서 서촌 올리바가든 간건데, 알고보니 피자 맛집이었네요
물론 파스타도 훌륭했습니다!
그런데, 피자 진~~~짜 맛있었어요ㅋㅋㅋ

제가 피자 크게 선호하지 않는데, 정말 맛나게 먹은 서촌 올리바가든 마르게리따 피자
저 붉은 토마토 스스와 신선한 토마토, 치즈들 보고 맛없게 먹을 수 없겠죠?
혹시 이 포스팅 보고 파스타 맛보러 또는 데이트 코스로 경복궁 올리바가든 찾으셨다면, 마르게리따 피자는 꼭 한번 드셔보세요
우리 가족 다들 너무 좋아했어요

봉골레오일파스타

너무 신선하고 맛나보이죠?
신선한 바지락(조개)이 엄청 많더라고요

면도 적당히 익혀져서 식감도 좋고 너무 좋았던 올리바가든 봉골레오일파스타

바지락이 어찌나 많던지...
서촌 올리바가든은 식재료를 아끼지 않는 듯
피자와 파스타에 식재료가 신선하고 정말 푸짐해서 너무 좋았어요

버섯크림파스타

파스타 좋아하는 우리 가족, 너무 맛나게 먹어서 너무 좋더라고요
규모에 비해 손님이 많지 않아서 솔직히 놀랐어요
사람 없는 곳은 식재료가 신선하지 않다는 편견이 있어서 걱정도 많았는데...
15년 가까이 경복궁 옆 서촌에서 버티는 이유가 있네요
맛과 서비스, 분위기에서 올리바가든 너무 좋습니다!



인테리어는 진짜 옛스럽죠?ㅋ
그래도 이런 복고풍 유행인니까^^

손예진과 정해인이 되어 보는 건 어떠신지?ㅋ
액자에 담긴 그 둘만의 공간, 딱 그 자리입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드라마 촬영지로 방영된 사진들이 신기함을 더해줍니다
지금보다는 2005~2010년, 약 10여년 전에 많이 소개된 거 같더라고요
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누나"가 10여년 전 핫플이었던 서촌 올리바가든을 다시 한번 깨워준 듯!

식사를 마치고 나오니 어느덧 어둠이 들어섰네요
올리바가든의 또 다른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
첫번째 사진 보시면, 비가 막 내린 후의 모습이라 땅이 촉촉하거든요
그래서 더 예쁘다는 생각 들었는데, 이렇게 밤에 만난 올리바가든은 또 다른 매력을 발산하네요
그 번잡한 길목에서 호텔델루나처럼 눈에 띄지 않는 나만 알고 싶은 파스타맛집 올리바가든
경복궁역 파스타 맛집, 피자 맛집으로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