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 탐방

이영자 정용진도 홀딱 반한 한남동 한방통닭

전참시에서 이영자가 소화 안될 때(?) 먹는다고 이영자 약국으로 소문난 한남동 한방통닭
평일 저녁에 포장 주문 전화 하니 40분 후에 오라고 하더라고요
늦을까봐 좀 일찍 도착했는데, 한남동 한방통닭 맛 보기 위해 기다리는 사람이 어마무시하게 많더라고요ㅋㅋ
동네 도로변에 3마리 12천원 이렇게 파는 한방통닭 노점하시는 분들 있쟎아요
첨엔 그런거라 생각했는데, 막상 검색해보니 규모나 가격이 차원이 다르네요

일단 딱 도착하니 엄청난 양의 닭이 긴 꼬챙이에 꽂혀 돌아가고 있습니다.
한 꼬챙이에 8마리의 닭, 꼬챙이가 10~11개 돌아가고 있으니 8~90마리의 닭이 돌고 있네요
인근 호텔 등에서 숙박하시는 분들이 포장하러 많이들 오시더라고요
회전율이 좋아도 한남동 한방통닭은 평일 40분 이상 기다려야 하는 건 피할 수 없는 숙명입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유명 연예인을 포함한 엄청난 규모의 셀럽 사인이 붙어 있어요
가장 눈에 띄는 사진, 작년 10월에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님 한남동 한방통닭 찾아오셨네요
매일 맛나고 비싼 것만 먹을 거라는 편견이 있는데, 이렇게 저랑 같은 음식을 먹는다고 생각하니 괜히 소박한 느낌?ㅋ

보시다시피 벽지를 사인으로 다 둘렀습니다

"저는 10년 전부터 한방통닭 사랑합니다" 커밍아웃 하신 신세계 정용진 부회장님
우리나라 피겨스타 김연아님 사인도 있네요ㅎㅎㅎ
괜히 전참시 나와서 이영자님께서 한남동 한방통닭을 소개한게 아니었군요
사인 구경하고, 통닭 굽는 사장님(?)의 위트 있는 농담도 들으며 기다리니 드디어 제 차례까지 왔습니다.
제가 주문한 건 한남동 한방통닭 대표메뉴, 한방통닭구이와 바베큐모듬구이입니다
가격은 무려 43천원, 비싸라ㅋㅋㅋ



드디어 집에 모셔온 이영자 소화제 한남동 한방통닭 오픈
좌로부터 김치와 한방통닭구이, 바베큐모듬구이가 먹음직스럽게 절 유혹하네요

주문할 때 보니 이 김치가 인기 좋더라고요
포장할 때 김치 한봉지씩 주는데, 이 김치와 한방통닭을 함께 먹으면 찰떡궁합!
김치 맛 또한 기대해봅니다

음... 생각보다 작은 한방통닭
배고픈 남성이라면 1인 1닭 충분합니다
물론 배고픈 여성도 1인 1닭 거뜬합니다
즉, 닭은 작아요

안에는 요렇게 찹쌀밥이 들어 있네요

자세히 보니 인삼과 대추 등 각종 한약재와 같이 들어 있습니다.
동네 트럭에서 파는 3마리 12천원 한방통닭과는 비교가 안되네요
솔직 맛 후기요?
아~ 맛있어요! 맛은 못 까겠네요
적은 양에 비해 비싼 가격(18천원)이 좀 부담되는데, 맛은 인정합니다
그냥 건강해지는 그런 느낌 있죠?
작은 아주 작은 영계를 써서 그런지 아주 부드럽고 식감도 좋습니다.

동봉한 김치와 함께 먹으면 더 맛있어요
한남동 한방통닭 김치가 엄청 맛난 건 아니에요
솔직히 약간 싸구려 김치 맛입니다.
그래도 한방통닭과 김치 함께 먹으면 완전 꿀조합입니다.
치킨무보다 조합이 훨씬 좋네요

요건 기대 컸던 바베큐모듬구이
뭐가 엄청 들어 있습니다
딱 먹으면, 훌랄라 숯불치킨 떠오릅니다
짜고 매운 거 좋아하시는 분들 좋아하실 거 같아요
솔직히 저한테는 잘 안맞아요ㅋㅋㅋ

비주얼은 아주 좋지만, 한남동 한방통닭 바베큐 모듬구이 만족도는 그닥
갠적으로 오리지널 한방통닭구이를 200% 더 추천합니다
단, 한남동 한방통닭은 1인 1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