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후기

부산 가족여행 가볼만한 곳 추천 송도해상 케이블카, 연인도 좋죠

가족 연인과 함께 하는 부산여행, 먹기만 하는 것도 한계가 있고 유명 바닷가 근처 가서 전망 좋은 카페 가는 것도 한계가 있죠?
특히, 어린 아이들과 함께 하거나 풋풋한 연인들이 떠난 부산여행에서 놀거리는 필수
놀거리로 고민 많으실텐데 부산 바다를 최고 86m 위에서 아찔하게 즐길 수 있는 부산 송도해상 케이블카 추천드립니다
부산 송도에서 즐기는 케이블카, 단순히 케이블카 타고 오르고 내리는 게 아니라 나름 볼거리가 있네요
제가 이렇게 바다 위에서 즐기는 케이블카는 여수 해상케이블카, 통영 케이블카에 이어 부산 케이블카 세번째입니다.
세번째 타다보니 케이블카 다 거기서 거기ㅋㅋㅋ

부산 송도해상 케이블카 타고 올라가면 앙남공원 놀거리가 좀 있습니다
케이블카는 단순히 바다 위로 그 장소까지 데려다 주는 거죠
일단 부산 케이블카 주차는 하부 송도베이스테이션을 선택했고, 케이블카 이용객한테 주차요금은 당연히 공짜

참고로 저는 남포동에서 송도로 진입했는데, 도로가 되게 어색해서 차선을 잘못 타는 바람에 영도 가는 남향대교로 타고 한바퀴 더 돌고 송도 진입했답니다.
남포동에서 송도로 진입하시는 마지막 좌회전하실 때, 2차선 타시고 설마 저 길일까 싶을 정도로 아래로 향하는 좁은 도로로 진입하시면 됩니다.
그 길 못타면 저처럼 남향대교 건너서 20여분 낭비합니다ㅋ

부산까지 와서 송도해상 케이블카 타는데 일단 좋은 거 골라봅니다.
케이블카 아래가 유리로 훤히 보여 5천원 더 비싼 크리스탈크루즈 선택
우리 세 가족 깔끔하게 6만원이네요. 헐~!!

완죤 설레는 맘으로 부산 송도 해상케이블카 기다립니다.
우리를 송도 암남공원으로 안내할 케이블카가 다가오네요

생각보다 깁니다
제가 이번에 케이블카 타면서 확실히 느꼈습니다.
고소공포증이 있구나
혹시라도 추락하더라도 바다위니까 생존 확률은 산보다는 더 높겠지?
아 우울한 생각 잔뜩하며 표정관리 들어갑니다.

애써 신난 척 아래 투명 유리로 된 바닥으로 부산 송도 바다도 실컷 구경
이거 보려고 5천원 더 낸거네요
여기서 의견 하나!
굳이 부산 송도해상 케이블카 선택하실 때 크리스탈크루즈 투명캐빈 타실 필요 없습니다.
처음에나 좀 신기하지 아무것도 없는 그냥 바다만 보일 뿐.
케이블카 타고 송도와 멀리 영도 구경하는 맛을 봐야지 바닥 봐봐야 아무것도 없습니다.
세식구니까 15천원 날린 기분ㅋ

그래도 가족여행이니 즐겁게 보내야죠
저 멀리 보이는 바다가 송도와 영도를 이어주는 남향대교
날씨가 너무 좋아서 바다도 예쁘고 부산 하늘도 예쁘네요

기분 좋은니까 가족사진도 한컷
까탈스러운 딸래미, 도망갈 수 없는 케이블카 안이다 보니 사진 촬영도 OKㅎㅎㅎ



케이브카 내리면 약간의 즐길거리가 있는 암남공원이 나옵니다
신기한 건 소원의용이 무엇일까?

이겁니다ㅋㅋㅋ
포스트잇 비스무레한 걸로 용비늘을 만들었네요
사람들이 신기하게 구경하고, 기념 사진 촬영도 합니다.
여의주 물고 있는 용의 입에서는 주기적으로 연기도 뿜어요
아, 이 장면 사진 찍으려고 계속 기다림

용비늘에 담긴 방문객들의 소원 이야기
가족 건강, 로또 당첨, 영원한 사랑ㅎㅎㅎ
용비늘에 수천개의 소원이 걸려 있지만 사람 맘은 똑같나봐요
저도 얹어봅니다
우리 가족 건강, 로또 당첨되게 해주시고, 영원히 사랑하며 행복하게 해주세요^^

부산 송도해상 케이블카 타고 올라가면 만날 수 있는 스카이하버 전망대
뭐 이런 분위기입니다

태권브이도 기다리고 있어요
매달리거나 올라가지 마세요, 지나친 접촉으로 인한 파손시 변상조치함
무셔워서 아무도 신경 안 쓰는 태권브이

전망대에서 바라본 부산 송도 바다 전경
이걸 우리가 타고 온겁니다
우리가 타고 온 부산 송도해상 케이블카 이 거리가 1.62 km
엄청 길다는 생각 들더라고요

사진 아래 주차장 보이시죠?
이곳 암남공원을 즐기시는게 목적이라면, 저 주차장에 주차하고 구경하시면 됩니다.
가족과 함께 왔는데, 아버님이 케이블카를 타기 싫어하신다면 저 주차장으로 오라고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케이블카는 한번만 타보면 되니까 편도로 끊으시고요ㅎㅎㅎ

실제 1.62 km니까 편도로 오시고 사부작사부작 산책 겸 걸어 내려가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버스도 있는 거 같으니 부산여행 가시는 분들 송도해상 케이블카 일정에 넣는다면 참고하세요~!



암남공원에서 바라본 부산 바다

전망대 올라오면 다들 사진 삼매경
저도 설정샷 한컷ㅎㅎㅎ

딸래미가 취해보라는 포즈 잡아봅니다
시키면 해야죠

주로 아이들이 놀만한 것들이 많아요
그래도 젊은 연인들도 엄청 좋아하더라고요ㅋㅋㅋ

공룡도 있고요
분식집처럼 부산 떡볶이부터 먹거리들도 다양하게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부산에 먹을거리도 많은데 굳이 여기서 먹을 필요가 있을까 싶어 먹거리는 올패스

30여분 구경을 마치고 다시 케이블카 타고 내려오는데, 아래 거북섬이 보이네요
송도해상 케이블카 하부에서 걸어서 갈 수 있으니 케이블카 안타시는 분들도 이용 가능합니다.
케이블카 타고 여유롭게 즐기신다면 반나절은 충분히 놀 수 있겠네요ㅎㅎㅎ

케이블카 많이 안 타보셨다면 탈만합니다.
다만 저는 여수, 통영, 설악산 등 케이블카를 몇 번 타봐서 와~~~!!! 이런 건 없더라고요
부산 송도해상 케이블카, 부산여행에서 긍정적으로 고려해 볼 코스 중 하나고요, 투명캐빈 크리스탈크루즈는 비추입니다
그리고 주변에 놀거리 볼거리도 좀 있으니 시간 여유를 가지고 송도해상 케이블카 찾으면 훨씬 좋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