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후기

부산여행 먹방투어 먹거리 신세계 부산 남포동 깡통시장

부산여행으로 남포동 거리를 몇번 다녀봤는데, 이번에는 다 생략하고 부산 부평 깡통시장으로 바로 직행
항상 부산역쪽에서 접근하다보니 남포역, 비프거리, 용두산공원 쪽만 제대로 구경하고 부산 깡통시장은 형식상 지나가는 정도로만 구경했거든요
백종원의 3대천왕 떡볶이편에서 우승한 이가네 떡볶이 도전하려고 3번이나 들렀지만 다 실패 한 후 맘 상한 것도 없지 않고요ㅋㅋㅋ
이번 부산여행 첫번째 방문지로 특별히 평일 낮에 찾은 부산 부평깡통시장, 역시 여기는 먹방투어 먹거리 신세계였어요
아 진짜 부산에서만 맛볼 수 있는 재래시장 분위기에 음식 종류가 완전 제 스타일이네요ㅋㅋㅋ

오랜만에 찾은 부산 부평깡통시장
간판에 야시장 걸려 있는 걸 보니 야시장이 유명한 듯
저도 여길 3~4번 왔었는데, 생각해보니 이 부평 깡통시장 앞에서 돼지불백과 양곱창 등만 먹은 듯...
굳이 야시장 간 기억은 없네요

재래시장 갈 때 가장 고민은 역시 주차!
부산 남포동 거리 부평 깡통시장을 제대로 구경하기 위해 좁은 골목길을 뚫고 공영 주차장 입성!

부산 깡통시장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쎄네요
주차요금 10분당 700원, 2시간 정도 시장 돌고나면 8400원이네요
아, 그런데 정말 이 근처는 차 가지고 오면 헬!
저같은 외지인은 어쩔 수 없죠
예전에 부산여행 오면 항상 택시였는데, 작년에 부산 택시요금 오르면서 택시비도 부담ㅜㅜ



부산여행 부평 깡통시장 첫번째 선택한 음식은 비빔당면국수
2년 전 쯤 부산 어딘가에서 비빔당면국수를 먹어본 적 있거든요
그 때는 별 감흥 없었는데, 그래도 백종원의 3대천왕에 출연한 당면국수 맛집이라고 해서 바로 찾았습니다
지금은 인기발이 거의 빠졌는지 사람이 많지는 않네요
원조 깡통골목 비빔당면인데 그래도 2년전에 먹은 맛과 느낌이랑은 많이 다르더라고요
그 때는 이게 뭐야 싶었는데, 깡통골목 당면국수는 진짜 맛있어요ㅋㅋㅋ
원래 비빔당면이 유명하다고 하던데, 개인적으로는 (국물) 당면국수가 훨씬 맛있었음
비빔당면국수는 매운 잡채 느낌

두번째 도전한 곳은 제가 3번 실패했던 백종원의 3대천왕 떡볶이편 우승자 이가네 떡볶이
여기도 인기가 좀 빠졌는지 줄 설만 하네요
생각보다 아주 금방 떡볶이 겟 완료!

큼직한 떡볶이를 숭숭 잘라서 맛있는 떡볶이 국물에 비벼서 주는데...
아 왜 사람들이 줄 서서 먹는지 이해가네요

아 감동의 맛 부산 깡통시장 이가네떡볶이
물론 이틀 뒤 해운대 빨간떡볶이 맛이 잊혀졌지만, 이틀동안 우리 입맛을 계속 감돌았던 감동의 맛입니다^^
부산여행 코스로 자갈치시장, 남포동 쪽 찾으신다면 깡통시장 가서 이가네떡볶이 꼭 맛보세요

부산 부평깡통시장 세번째 음식은 탕후루
딱딱하고 투명한 설탕고체(?)에 쌓인 딸기 맛이 일품
아 진짜 특별한 맛은 인정
단 거 싫어하시는 분들은 거부감 들 수 있어요
혼자 하나 다 먹으면 힘들 거 같은데, 두명이 반씩 나눠먹으면 기분좋은 단 맛만 딱 기억할 수 있을거에요!
아주 굿~~~!!!

이제부터는 배불러서 눈으로 구경
아 꼬치

즉석에서 조개구이도 해줍니다

작은 통수박쥬스도 대박

즉석 소고기 불초밥
이게 말이 됩니까?
아 먹거리천국 부산 깡통시장
내 배의 허용치 때문에 화가 나더라고요



부평깡통시장 불초밥 옆에서 만난 부산 3대빵집
부산 3대빵집이 어디어디인지는 모르겠으나, 사람들 줄 장난 아니고 비주얼 폭발해서 나도 모르게 줄서기 합류

다들 이 딸기스푼을 사가더라고요
저도 하나 겟

딸기 타르트 등 비주얼 개폭발
아 이거 안사고 그냥 지나가면 반칙

결국 그날 밤에 부산 남포동 깡통시장 부산3대빵집(?)에서 데려온 딸기스푼
쉬폰케이크같은 느낌이네요
와이프는 아주 좋아하면서 한통 비우더라고요
갠적으로 제 스퇄이랑 달라서 저는 한입만ㅋㅋㅋ

또 지나다본 수제양갱에 끌려 양갱 하나 겟

양갱 주문하고 계산하다보니 여기가 구운찹쌀떡으로 생활의달인 출연한 집이네요ㅎㅎㅎ
구운찹쌀떡 1인당 4개만 구매가능하다는 자신감 넘치는 문구
그래도 부산 깡통시장에서 생활의달인까지 나왔다는데 안살 수 없죠
소심하게 1500원짜리 구운찹쌀떡 한개만 구매

호텔와서 먹어봤는데... 딱딱한 호떡 같은 느낌이네요ㅋㅋㅋ
물론 현장에서 먹었으면 느낌 달랐겠지만

부산여행 첫코스로 선정할만큼 매력 있는 재래시장 부산 부평 깡통시장
정말 소문답게 먹거리천국, 먹방여행에 있어 이만한 곳 없습니다!
부산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음식들 많으니 부산여행 준비하시는 분들은 깡통시장도 코스에 꼭 넣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