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후기

강릉 여행 가볼만한 곳, 강릉 핫플레이스 중앙시장 먹거리투어

여행은 누가 뭐래도 식도락여행이죠!
국내외 여행 가면 빠뜨리지 않고 가는 그 지역 재래시장
강릉 핫플레이스 재래시장 중앙시장에 다녀왔습니다
소문처럼 생동감 넘치고, 먹거리 가득한게 완전 홀딱 반하고 왔습니다
무엇을 상상해도 그 이상, 먹거리천국 강릉 중앙시장 야무진 먹거리투어입니다ㅋㅋㅋ

강릉 중앙시장 가는데 가장 고민은 역시 주차
중앙시장 바로 옆에 공영주차장이 있으나, 골목입구부터 주차하려는 차들로 가득하더라고요
아예 중앙시장 골목으로 들어가지 않고, 반대편 골목으로 들어서니 주택가 쪽에 주차할 곳이 있더라고요
운좋게 주차 문제 해결하고 룰루랄라 걸어서 중앙시장 진입

한산한 강릉 중앙시장 외부와 달리 안으로 들어서면 완전 후끈 그 자체입니다
빈익빈빈익부, 엄청난 먹거리들과 함께 (누가봐도 유명 맛집으로 보이는) 줄 서서 먹는 매장이 엄청 많네요
닭강정은 속초인줄 알았는데, 강릉 중앙시장도 이렇게 핫할 줄은...ㅋㅋ
입구에서 만난 닭강정 매장에 줄이 쫘~~~~~~악!
중앙시장 명성닭강정 외에 여러개 닭강정 집들 대부분 줄이 어마무시

수제 어묵 고로케도 유명 맛집인가봐요
생생정보통 맛집으로 방송 된 거 같은데, 나름 중앙시장 센터 넓은 공간이 있는데 이 어묵 고로케 먹는다고 여기도 줄이 어마무시ㅋㅋㅋ

강릉의 유명 음식 커피빵도 있네요
이 사진 외에도 강릉 중앙시장에는 먹거리가 엄청 많아요
지금부터는 제가 직접 먹어본 강릉 중앙시장 먹방 소개요~!



김치말이삼겹살이라고 들어보셨나요?
강릉 중앙시장 월화야키토리, 메뉴는 닭꼬치와 김치말이 삼겹살 단 두개!
김치/치즈/양파/당근/깻잎의 조화로 뭔가 말아주는 거 같죠?

요겁니다!
삼겹살에 김치와 치즈, 양파, 당근, 깻잎 넣고 돌돌 말아서 이렇게 구워주는데 맛 없을 수 있겠습니까?
아, 강릉 핫플레이스 중앙시장 왔는데, 이건 먹어줘야 해!
김치말이삼겹살 일단 한번 드셔보세요!

칠리소스랑 이름 모를 소스 같이 주는데 번갈아 찍어 먹다보면 세상 부러울 게 없네요
춥지만 이런 건 줄 서서 먹어줘야 해!

어둡지만 비주얼 죽이죠?
얇은 삼겹살 안에 들어간 김치를 포함한 각종 야채들이 치즈와 만나서 환상적인 맛을 자랑하는 김치말이삼겹살
강릉 중앙시장 가셔서 그냥 지날 수 없겠죠?

두번째는 아이스크림 호떡
강릉 중앙시장에는 아이스크림 호떡집이 크게 두개 있네요
하나는 원조라고 자랑하고, 하나는 밤도깨비 이수근이 먹은데라고 자랑하고
원조 아이스크림 호떡집은 줄이 너무 길어서 상대적으로 줄이 짧은(?) 모자호떡 선택
호떡 맛은 거기서 거기일테고, 아이스크림은 투게더 같은 거 같아서 줄 짧은 곳 선택ㅋㅋㅋ

아이스크림 호떡 원조는 있더라도, 호떡 하나만큼은 모자호떡 자부심도 어마어마 하네요
강릉 중앙시장에서 15년간 어머니와 아들이 장사했고, 지금은 부부가 운영하고 있다네요
그래도 여기 강릉 중앙시장 모자호떡 줄도 어마무시
15분 정도 줄 서서 먹었어요

아이스크림 호떡과 모짜렐라 치즈호떡 각 1개씩 주문

드디어, 좌측에 모짜렐라 치즈호떡과 아이스크림 호떡이 나왔습니다



강릉 중앙시장 모자호떡의 대표 메뉴 모짜렐라 치즈호떡
비밀은요?
그냥 호떡에 모짜렐라 치즈 넣고 렌지 돌리더라고요ㅋㅋㅋ

그래도 치즈 장난 아니죠?
우와~~~ 이거 보고 어떻게 그냥 지나가요!!!

요게 그리 먹고 싶었던 모자호떡 아이스크림 호떡

뜨거운 호떡과 아이스크림이 만나니 진짜 별미더라고요
이거 먹고 이 맛에 반해서 집에서 한번 해먹어봤어요
이마트에서 집에서 조리해먹는 호떡 사와서 아이스크림 투게더 올려서 먹어봤다는...ㅋㅋ
나름 집에서 아이스크림호떡 해먹어도 별미더라고요
굿이요 굿!!!

마지막은 감자 치즈고로케
저 위 사진으로 만난 수제 어묵고로케 먹고 싶었으나, 줄이 너무 길어서 포기
상대적으로 줄은 짧았지만, 계속 줄 서서 기다리는 사람이 있을 정도로 여기도 핫플레이스
그냥 지나칠 수가 없더라고요
중앙시장 구경하면서 2번 지나쳤고, 3번째 지나가면서 참을 수 없어서 저도 모르게 줄 서서 고로케 주문했네요

마약, 감자 치즈고로케 세트(만두와 코로케) 주문

고로케와 만두가 기름에 튀겨지는 걸 보며 기다리는데 왜 이리 시간이 길게 느껴지는지!!!
이미 저녁 먹고, 강릉 중앙시장 온 터라 배 터지기 일보직전

결국 요렇게 포장해서 호텔 가서 먹었어요ㅋㅋㅋ
먹는 사진은 못 찍었는데, 진짜 감자 치즈고로케에 마약 들었는지 너무 맛있더라고요
식은 고로케도 너무 맛있었어요
갠적으로 고로케 선호하지 않는데, 너무 맛나서 계속 생각 났던 감자 치즈고로케!

제가 찍은 사진은 강릉 중앙시장 먹방투어의 새발의 피!
강릉 중앙시장은 진짜 먹거리 천국이니 강릉 여행 계획하시는 분들, 절대 놓치지 마세요!
천국이고 핫플레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