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 탐방

수원 남문 통닭거리 진미통닭과 쌍벽 용성통닭 첫 방문기!

수원 남문의 자랑 통닭거리, 이젠 전국적으로 유명한 수원의 관광코스죠
통닭거리의 투탑 진미통닭과 용성통닭
항상 진미통닭에서 튀겨왔는데, 이번에는 특별히 용성통닭에서 치킨을 데려왔습니다.
항상 사람이 무섭도록 바글바글해서 줄 설 엄두조차 나지 않지만, 수원 남문까지 왔는데 양손에 통닭 한마리씩은 가져가야 이 시대의 가장이겠죠?!!!

수원 통닭거리 지도가 예쁘게 나열되어 있습니다.
수원 통닭거리의 터줏대감 진미통닭과 함께 그 뒤에뒤에 용성통닭이 있네요

용성통닭 사장님 사진이 어마어마한 사이즈로 걸려 있네요
얼핏 봤을 때 최양락 팽현숙 사진인줄ㅋㅋㅋ
아 그래도 통닭에 대한 자부심 하나만큼은 최양락 팽현숙 저리가라!!!

안에 들어서면 빈자리가 하나도 없습니다.
용성통닭 들어서면 드시고 가는 줄과 포장 줄이 따로 있어요
기다려서 안에서 먹을 자신이 없네요
저희는 당연히 포장이죠

수원 통닭거리 통닭집의 가장 큰 장점은 저렴한 가격!
아 요즘 치킨 2만원 시대에 저렴하지만 맛과 양은 어디에도 뒤지지 않는 경쟁력이 있기에, 수원 관광코스로 남문 통닭거리 절대 빠지지 않습니다.

양손에 하나씩
후라이드 한마리, 양념치킨 한마리!
수원에서 치킨 튀겨오면 차 안에 치킨 냄새가 이틀은 빠지지 않아요ㅋㅋㅋ
차 탈때마다 치킨 향에 취합니다ㅎㅎㅎ



보시다시피 용성통닭 양이 어마무시합니다
교촌, BBQ 등 대형 치킨집들은 다 반성해야 해요!
바로 앞에 있는 닭발의 위엄 보소!
알음답다 용성통닭!

옛날 양념치킨 분위기 물씬 풍기죠?

일단 닭발 기념촬영

후라이 맛 어떠냐고요?
아 진짜 입에서 살살 녹습니다
진미통닭과 비교하면요?
제 입으로는 구분 못해요ㅋㅋㅋ
완전 같은 곳에서 튀긴 거 같네요ㅎㅎㅎ
둘다 너무 맛있고 양도 많아서 너무 좋아요
양 너무 많아서 닭이 아니라 타조가 아닐까 의심해봅니다.

양념치킨 맛이요?
아 치킨이 맛없을 수 있나요?
게다가 수원을 대표하는 남문 통닭거리 용성통닭인데ㅎㅎㅎ

용성통닭 두마리 덕에 너무 행복했던 주말 저녁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