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 탐방

삼성동 직장인 핫플레이스, 삼성역 맛집 숙달돼지 JMT 삼겹살

친구같은 친구아닌 사회에서 만난 16년지기 정강이 (성이 정씨, 강씨, 이씨라ㅋ)
매년 서너번은 꼬박꼬박 만나는데, 어쩌면 2018년도 마지막일지도 모르는 이번 모임은 특별히 삼성역 맛집으로 떠오르고 있다는 숙달돼지 삼성점을 찾았습니다.

지난 5월에 숙달돼지 종각점을 다녀온 적이 있었고, 너무 맛나게 먹어서 숙달돼지 너무 기억에 생생하거든요
"식신로드 이상민의 인생삼겹살 종각역 맛집 숙달돼지 숙성삼겹살"이라는 제목으로 포스팅도 했어요 
이번에 삼성역과 포스코사거리 중간 대명중학교 근처에 숙달돼지 삼성점 새로 오픈해서 직장인들 사이에서 완전 핫하다는 소문 듣고 두번째 찾아갔습니다. 

일단 목살을 2인분 주문했는데, 보시는 것처럼 엄청난 두께의 프리미엄 한돈 목살이 나왔습니다.
숙달돼지의 특징은 이렇게 주문한 고기와 고기스펙을 같이 줍니다.
청림축산 배민호 농장주께서 키운 돼지를 11/5 도축했고, 6일간 숙성시켰군요
농장주 실명까지 오픈했으니, 그냥 믿고 먹어도 맛있을 거 같은 믿음이 팍팍 옵니다ㅎㅎ


자리에 낮으면 나오는 숙달돼지 기본찬
명이나물과 파무침, 상추/깻잎, 오이피클 등등 화려한 밑반찬
맨 위에 살짝 안 보이지만, 소심하게 오뎅탕도 선택을 기다리고 있답니다ㅋ
개인 장비로 숙달돼지 물티슈와 함께 고추냉이, 양념장(?), 소금(이게 그 안데스 암염소금?)이 함께 세팅됩니다.

확실히 각종 야채들이 신선신선하네요
개인적으로 삼겸삭집에서 명이나물과 갓김치 좋아해요ㅋㅋㅋ

엄청난 비주얼의 목살을 통째로 잘 달구어진 불판위에 올립니다.
클로즈업으로 찍어서 그렇지 나름 두께와 사이즈 꽤 나오는 고깃덩어리인데ㅋㅋㅋ
오른쪽 귀퉁이에 있는 마늘은 이미 끓고 있군요
몰라봐서 미안!

숙달돼지의 장점, 기본적으로 다 관리해주십니다.
잘라주고, 뒤집어주고 먹기 좋게 잘 구워주셔서 너무 편하게 먹을 수 있어요
단, 어느정도 익으면 그 다음부터는 고기굽기는 개인의 역량~!
4등분 한 거대한 목살 한덩이가 맛나게 익어갑니다

잘 익은 숙달돼지 목살을 이렇게 먹기 좋게 잘라주는 친절함은 기본
다 익으면 안타게 한쪽으로 싹 몰아주시니 정말 편하더라고요

삼겹살집 가면 자기가 구워먹어야 해서 귀찮고, 냄새 배어서 싫어하는 분들도 많쟎아요
숙달돼지는 그럴 걱정 전혀 없습니다.
환풍 시설 잘 되어 있어서 냄새도 안 배고, 이렇게 다 구워주고 잘라주니 개편함ㅋㅋㅋ

드디어 숙달돼지 목살 첫 시식
이 목살을 먹기 위해 삼성동까지 찾아왔는데ㅋㅋㅋ
잘 몰라서 고추냉이와 자체 양념장을 함께 얹어서 먹었는데, 하나씩 얹어서 먹는게 정석이겠죠?

깻잎에 파무침 얹고, 목살 얹고, 마지막 고추냉이로 마무리
저한테는 이게 딱 정석!
역시 믿고 먹는 숙달돼지 돼지목살
전날 과음을 해서 속이 안좋았었는데, 숙달돼지 목살 두세점 들어가고 나니 나도 모르게 젓가락이 계속 움직이네요ㅋ
역시 몸이 기억하는군요!



목살 2인분을 거의 다 해치울 즈음, 삼겹살 2인분 추가 주문
삼겹살은 포미돈농장 이정진 농장주님께서 제공해주셨군요
11/1 도축해서 숙성을 자그만치 9일이나... 
뭐 이런 거 좋은건지 1도 모르는데 그냥 읽어보는 재미가 있네요

숙달돼지 메뉴판 보니, 축산시장에서 전국 각지에서 당일 들어온 가장 좋은 프리미엄 한돈을 공수해온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이렇게 농장주는 고기마다 다 다른가봐요
숙성하는 기술 때문에 고기맛이 상향평준화 되어 있는거겠죠?

어마무시한 사이즈의 삼겹살 2인분을 이렇게 반으로 뚝 잘라서 뜨겁게 달궈진 불판 위에 올립니다.
삼겹살이 익는 동안 그동안 정강이 어떻게 살았는지 수다 삼매경
이번 대화 주제는 최근 있었던 제 신변의 변화(?)
파란만장한 이 주제로 3박4일도 갈 수 있죠ㅋㅋㅋ

삼겹살 익는 틈을 타 구워먹는 치즈 하나 주문했습니다.
이 치즈를 구워서 고기와 함께 먹으면 숙달돼지 또 하나의 별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숙달돼지 고기 먹으면서 고기 사이즈나 구워먹는 치즈 보면서, 맛찬들과 약간 비슷한 메뉴라고 느껴지더라고요
맛찬들 고기 너무 맛있죠
개인적으로 맛찬들도 여러번 다녀봤는데, 숙달돼지와 차이점은 신뢰와 친절인거 같아요
맛찬들 삼겹살 너무 맛있지만, 제가 다녀온 맛찬들 지점들은 모두 친절과는 거리를 둔 듯ㅜㅜ
제가 간 맛찬들 지점들이 직영이 아닐수도 있겠다 싶기도 합니다.

암튼 숙달돼지는 신규브랜드라 그런지 고기맛도 좋고, 친절까지 더해주니 너무 좋더라고요

삼성역 직장인들 핫플레이스로 소문난 숙달돼지 삼성점에서의 정강이 모임 마무리 시간이 다가오네요
구워먹는 치즈가 아주 잘 익고 있습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고, 삼겹살과 먹어도 맛있는 구워먹는 치즈!

드디어 잘 익은 삼겹살에 생와사비 얹어서 구워먹는 치즈와 한입 쏙!!!
아 진짜 아트네요 아트!
삼성역 숙달돼지에서 맛본 JMT 삼겹살과 목살

오랜만의 정강이 모임, 즐거움을 선사해준 숙달돼지 삼성점 앞에서 이번 모임 기념사진 촬영
스웩넘치는 포즈 취하자고 했는데, 지금 보니 철없이 나이든 아저씨 아줌마ㅎㅎㅎ

삼성역 또는 포스코사거리에 계시는 직장인들 의외로 그 근처에 먹을 거 없쟎아요ㅋ
특히 삼겹살 같이 소주한잔 하면서 편하게 먹을만한 곳이 없어서 깜짝 놀랐었거든요
땅값이 비싸서 그런가?ㅋㅋㅋ
삼겹살에 가볍게 소주한잔 생각날 때 삼성역 섬유센터 뒷편 숙달돼지 삼성점 강추드립니다!

숙달돼지 나와서 마지막은 수입맥주 한잔, 아니 두잔...ㅋ
굉장히 고급스러운 분위기였는데, 불금인데도 사람들 없어서 완전 깜놀
덕분에 저희는 아주 조용한 분위기에서 숙달돼지에서 못다한 사는 얘기 실컷했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치2동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