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 탐방

사내들이 만드는 뽀얀 국물의 맛 분당 서현 유타로 라멘

찬바람 솔솔 불면서 본격적으로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는 계절이 왔네요.
따뜻함이 생각나는 점심, 가볍게 따뜻한 국물과 함께 할 수 있는 점심 메뉴 일본라멘
국물과 면발이 끝내주는 라멘집이 있다는 소문 듣고 멀리 분당 서현역까지 찾아간 라멘 맛집 유타로, 국물까지 싹 비운 겁나 맛있는 유타로 라멘 후기입니다.

분당 서현역 근처는 주차가 어려워서 출발 전에 걱정 많았는데, 다행히 유타로 있는 건물에 기계식 주차장이 있어서 어렵지 않게 주차하고 입장했습니다.
티맵으로 유타로 검색하니, 검색결과 맨 위에 분당 유타로가 'T맵인기' 아이콘 붙어서 나오고, 그 뒤로 강남역/가락동/인천구월동 유타로가 'T맵인기' 딱지 붙어서 줄줄이 나오네요
정말 많은 사람들이 유타로 라멘맛을 좋아하기는 한가봅니다.
 

'유타로'는 사내아이라는 의미인데, 그래서 그런지 주방을 책임지는 분들 모두 남자입니다.
10개도 안되는 테이블에 3명의 남자들이 작은 주방에서 바쁘게 움직입니다.
신기한 건 저희가 먹는 동안 혼자 온 손님 테이블이 3테이블이나 있었다는 것!

조용히 라멘만 열심히 드시고 나가는 손님들을 보며, 분당 유타로에는 정말 라멘을 좋아하는 손님이 많이 온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겁나 맛있는 국물과 면으로 분당 라멘 덕후 입맛을 사로잡은 분당 서현 맛집 유타로
다른 라멘집에 비해 종류가 많지는 않아요
라멘은 단 세 종류, 사이드는 교자뿐이고, 저녁에 술안주로 먹을 수 있는 오코노미야끼가 분당 유타로의 유일한 메뉴!
대표메뉴는 감칠맛 나는 뽀얀 국물의 오리지널 돈코츠 라멘 시로, 매콤한 돈코츠 미소라멘 쿠로

간단히 구분하자면, 소금으로 간을 맞춘 시로와 흑된장으로 간을 맞춘 쿠로 라멘으로 구분됩니다.
유타로 오코노미야끼는 평일 저녁과 주말에만 판매하네요.
오코노미야끼에 삿뽀로 맥주 한잔 마시면 세상 부러울게 없겠네요ㅎㅎㅎ

분당 유타로에서 주문한 메뉴는 No1 메뉴 시로라멘과 가장 대표적인 일본라멘 소유라멘, 그리고 사이드 메뉴로 교자를 주문했습니다.

분당 유코츠의 유일한 사이드메뉴 교자
돈코츠라멘과 찰떡궁합인 하카타 한입교자인데, 일본식 군만두인 교자는 바삭하면서도 부드러운 속맛을 자랑하는 걸로 유명하죠
군만두인데 육즙이 살아 있다고 하니 너무 기대되는 유타로 대표(?) 사이드 메뉴 일본식 군만두 교자

그냥 집어 먹어 보고, 간장에 찍어 먹어도 보고...
역시 군만두는 뜨거울 때 먹어야 제맛!
군만두에서 어떻게 이렇게 육즙이 제대로 살아 있을 수 있을까요?



교자 하나씩 집어먹다보니 드디어 저희가 주문한 시로라멘과 소유라멘이 나오네요
유타로가 유명한 이유는 라멘 만드는 정성입니다.
10시간 이상 우려낸 돼지뼈로 육수를 만들고, 직접 반죽해서 뽑아내는 생면으로 만든 라멘맛 덕에 진짜 라멘을 좋아하는 덕후들은 인생 라멘으로 유타로를 꼽습니다.

집사람이 주문한 소유라멘
소유라멘은 유타로 대표 메뉴 아니니 사진만 찍고 패스~ㅎㅎㅎ

드디어 유타로 대표메뉴, 뽀얀 국물의 오리지널 돈코츠 시오라멘 등장


유타로 시로 라멘 국물 맛을 먼저 볼까요?



제가 먹어본 어떤 일본라멘보다 진한 라멘 국물 맛, 절로 엄지척!

먹는 내내


진짜 국물 맛 끝내주고, 어디서도 맛보지 못한 생면의 맛 또한 최고네요
라멘 참 좋아해서 맛있는 라멘이라면 꽤 찾는 스타일인데, 소문대로 유타로 라멘 맛은 최고 수준입니다!
단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유타로 라멘 JMT
분당, 쉽게 가는 동네는 아니지만 진짜 유타로 라멘 하나 때문에 분당 서현 찾아갔는데 후회 없는 맛이었습니다!

나오다보니 묘한 기계가 제 시선을 사로잡네요
이게 바로 유타로 라멘 맛을 좌지우지 하는 생면의 비법인가봅니다.
얼마나 자신 있으면, 입구쪽에 생면 만드는 기계를 놓았을까 라는 생각도 듭니다^^

최근 공장형처럼 엄청난 규모의 라멘집도 많아지고, 라멘 종류만 10가지가 넘는 라멘집도 많이 만나게 됩니다.
오직 3종류의 라멘을 포함해서 수년동안 변함 없이 아주 심플한 메뉴로만 운영하는 유타로
그럼에도 유타로를 찾는 이유는 변치 않는 일본 라멘 특유의 그 국물 맛과 생면 때문 아닐까요?



분당 서현역 근처에서 맛집 찾으신다면, 유타로 라멘 강력 추천드립니다!
작지만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이유는 반드시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