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 탐방

예약 없이 못가는 마포 공덕 맛집 산동만두 화교 3세의 맛

지금은 베스트 웨스턴 프리미어 서울가든호텔로 이름 바뀐 홀리데이 인 서울
최진실 김민종 장동건 차승원 등 지금 이름만 들어도 어마어마한 배우들이 출연했던 영화로도 제작된 적이 있었던 영화 '홀리데이 인 서울'의 무대가 되었던 마포 공덕 핫플레이스 홀리데이인 서울
그 호텔 뒤 골목으로 가니 제가 상상하지 못했던 또 하나의 신세계가 열려 있더라고요
골목골목에 있는 오래된 맛집들과 분위기 있는 이자카야까지 너무 운치 있는 동네 중심에 위치한 산동만두, 화교 3세가 운영하는 만두가 맛있는 중식당입니다.
중식당인데 마포 공덕 맛집 산동만두엔느 짜장 짬뽕은 없고요 군만두가 유명하답니다^^

보시는 것처럼 아주 좁은 골목에 보잘 것 없어보이는 외관이지만 마포 산동만두 예약 없이는 절대 갈 수 없답니다.
저도 두달 전 예약해서 겨우 찾아갔는데, 지금은 연말까지 예약 다 찼다고 하네요^^

아주 허름해 보이지만, 마포 공덕을 잘 아는 분들께는 아주 유명해서 단골도 많습니다.
만두집이니까 일찍 오픈할 거 같은데, 아주 의외로 마포 산동만두 오픈 시간은 오후 5시입니다.
근데 제 기억으로는 6시 예약해서 5시 40분 쯤 일찍 도착했던 걸로 기억해요
다행히도 사장님께서 바로 주문 받고 음식 내주시네요^^
(네이버는 5시 오픈인데, 실제는 거의 6시 되어야 오픈하는 걸로 알고 있음)
만두 전문점이지만 군만두와 각종 요리 시켜서 술 한잔 하는 걸로 더 유명한 마포 공덕 만두 맛집 산동만두

마포 산동만두 대표음식 군만두, 8개 6천원

지금의 마포 공덕 만두 대표 맛집으로 만들어준 산동만두 군만두 속 한번 볼까요
우리는 군만두를 중국집에서 탕수육 시키면 서비스로 나오는 음식 정도로 알고 있지만, 군만두 하나만으로 경쟁력을 만들었다고 하니 기대가 안갈 수 없네요.
방금 기름에서 건진 듯 뜨거운 군만두와, 기름인지 육즙인지 구분 안가는 국물이 뚝뚝 떨어지는데, 아 진짜 이 맛으로 마포 산동만두 군만두 먹는구나 싶더라고요
간장에 살짝 찍어서 칭타오 맥주와 함께 하는 산동만두 군만두. 엄지척입니다!


동파육
마포 산동만두 군만두도 유명하지만, 전통 중국식으로 만든 요리들도 빼놓을 수 없죠
중국 항주 지방의 시인 소동파가 즐기던 요리로도 유명한 동파육

원래 고량주를 부르는 맛이지만, 고량주를 못먹는 저는 칭타오 맥주에서 소주로 넘어가게 하는 요리 동파육 이었습니다
돼지고기 향과 부드러운 식감, 소스에 담겨 있는 돼지고기의 윤기가 절로 침 고이게 만드네요
산동만두에서 동파육 너무 맛나게 먹고 나니, 이연복의 동파육 맛도 꼭 보고 싶네요
중국요리 즐겨먹지 않는데, (뷔페 말고) 정통 중국요리 전문점에서 처음 먹어본 1인으로서 한입에 반했습니다^^ 

밥 생각 나서 하나 주문했는데, 이게 무슨 요리인지 기억이 안나네요ㅋㅋㅋ
전체적으로 흔히 도심 중국집에서 먹는 요리와는 확실히 맛이 다르네요

제 입맛에 너무 맞아서 좋았던 마포 산동만두
게다가 바로 위에 너무 근사한 이자카야가 있어서 두배 좋았던 산동만두

전화로 예약하시면 분명 예약 차서 가기 어려울거에요
대신 늦게 오면 그냥 기다리면 됩니다.
좀 늦은시간... 8시정도?
그 정도 되면 예약 손님 다 빠지고, 웨이팅도 어느정도 빠져서 사람들이 그냥 먹을 수 있더라고요
물론 비오는 날이라 그럴 수도 있어요^^

마포역과 공덕역 사이, 정확히 중간인 거 같네요
구 홀리데이 인 서울, 베스트 웨스턴 프리미어 서울가든호텔 뒤로 가면 골목골목에 맛집 신셰계가 펼쳐져 있으니, 저 같이 맛집 헌터들은 꼭 한번 들러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정통 중국 군만두와 요리를 맛볼 수 있어 너무 좋았던 산동만두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