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 탐방

동탄 포레스트 쌀국수 4번째 도전만에 드디어 성공

동탄 주민도 먹기 힘든 쌀국수로 유명한 동탄 센트럴파크 맛집 포레스트, 2년 전 내 인생 쌀국수라고 소개한 적 있는데 그 동탄 포레스트 쌀국수 맛 보기 위해 센트럴파크를 방문했습니다.
동탄 포레스트 쌀국수는 일반 베트남식 쌀국수와 다르게 소꼬리뼈, 양지, 왕갈비가 들어가서 아주 스페셜한 맛을 자랑하거든요.
아주 튼실한 한국형 건강식 갈비탕과 베트남 쌀국수가 만났다니 얼마나 신선합니까?
내 머릿속 깊은 곳에 있는 동탄 원탑 맛집 포레스트 쌀국수 생각만 해도 쩝쩝!
그런데 웬걸, 쌀국수 이게 뭐라고 거듭된 실패와 실패!
두달 동안 3번 실패하고 나니 진심 빡치고 또 빡치더라고요
주말을 D-day 삼아 꿀잠 늦잠을 뒤로 하고 일어나자마자 씻고 차 끌고 가서 4번 째 방문만에 성공한 동탄 쌀국수 맛집 포레스트 후기입니다


11시 30분 오픈, 정말 여유 있게 1시간 10분 전에 도착해서 예약 대기표에 제 이름과 인원을 적었습니다.
아 진짜 동탄 포레스트 쌀국수 이게 뭐라고 오픈 1시간 10분 남았는데 대기 6번ㅋㅋㅋ
처음엔 저녁에 갔더니 재료 떨어져서 못 먹고
두번째 11시 50분에 갔더니 2시간 기다려야 한다고 해서 그냥 포레스트 문 앞에서 포기
세번째 11시 10분에 갔더니 대기번호 28번ㅋㅋㅋ
동탄 포레스트 테이블 수는 총 10개, 그런데 대기번호 28번ㅋㅋㅋㅋㅋ

진짜 빡치고 오기가 생겨서 대충 씻고 차 끌고 튀어나가서 10시 20분에 동탄 포레스트 대기표 적는데, 6번 대기번호 받고 나니 헛웃음 나오더라고요ㅋㅋ

동탄 포레스트 이용 안내입니다.
오전 11시 50분 오픈, 매주 월요일 휴무입니다.
오픈 대기표는 오전 10시 10분에 붙으니 주말에 동탄 포레스트 쌀국수 드시고 싶으면, 그 시간 즈음에는 도착하셔야 합니다.
테이블은 총 10개니 크지 않습니다.
2년 전에 동탄 포레스트 왔을 때 이 정도 아니었는데, 정말 쌀국수 하나로 동탄 맛집으로 확실히 자리 잡았군요

매장은 크지 않아요
4인 테이블 7개, 2인 테이블 2개, 그리고 앞에 보이는 bar 테이블에 7인까지 앉을 수 있습니다.

드디어 나온 동탄 포레스트 대표 메뉴 쌀국수입니다.
시원한 사골국물에 소꼬리뼈와 양지로 만든 한국형 쌀국수 포레스트 쌀국수, 가격은 무려 13천원
그런데 드셔 보시면 절대 비싸다는 생각 안 드실겁니다.

울엄니 모시고 이 포레스트 쌀국수 먹었는데, 드시는 내내 비싼 거 아니라고 맛있다고 감탄에 감탄!
까다로운 방여사님 입맛까지 사로잡은 동탄 포레스트 쌀국수

일단 양이 어마어마해요
1인 먹기에 부담스럽고 배 터질 거 같은 어마어마한 양을 자랑하는 쌀국수
제가 이 포레스트 쌀국수 먹으면서 여자들끼리 온 테이블은 (다 먹기 힘들 정도로 양이 푸짐해서) 무조건 손해라고 그랬더니, 오히려 마눌님께서 여자들끼리 오면 더 많이 잘 먹는다고 하더라고요ㅎㅎㅎ

뽀얀 국물맛 또한 엄지척!
해장으로 쌀국수 드시는 분들 많은데, 국물 한모금 들이키니 정말 한잔 생각 나더라고요^^

사진으로는 엄청난 사이즈의 포레스트 쌀국수가 잘 표현 안 되었는데, 진짜 양 엄청납니다

이게 동탄 포레스트 쌀국수를 유명하게 만든 소꼬리뼈(왕갈비???) 아닙니꺼!
쌀국수 한그릇 13천원인데 유명 갈비탕에 들어 있는 고기보다 더 튼실하고 엄청난 사이즈의 고기를 자랑합니다.
이 어마무시한 고기를 어디서 공급 받나 원산지를 살펴봤습니다.
소꼬리는 호주산, 왕갈비는 미국산, 사골은 국내산, 양지는 호주산이네요

정말 먹는다고 먹었습니다.
국물까지 쏙 클리어 시키고 싶었지만 정말 양이 너무 많아서 배가 터질 거 같더라고요ㅋㅋㅋ

2년만에 맛본 동탄 포레스트 쌀국수 여전히 명불허전이네요
입맛 까다로운 울엄니 방여사님께서도 맛있다고 연신 흡족해하시면서 나중에 막내이모님이랑 또 오시겠다며^^
왜 동탄 주민들도 맛 보기 힘든 쌀국수인지 이해 가시죠?



요건 동탄 포레스트 또 하나의 대표 메뉴 미트힐 라이스입니다.
돼지고기가 듬뿍 올라간 덮밥이고 가격은 12천원
동탄 포레스트가 사랑 받을 수 있는 비결은 재료를 아끼지 않는 그 풍성함 아닐까요?

미트힐 라이스 밥은 노란 강황밥이더라요
맛은요? Gooooooood이요!
noodle과 rice를 함께 맛보고 싶다면, 쌀국수와 미트힐 라이스 함께 주문하면 딱 좋을 듯!

요건 양 쌀국수
소 양과 양지로 맛을 내었는데 살짝 매운 맛입니다.
매운 쌀국수 좋아하시는 분께 추천드리며, 가격은 1만원

소꼬리뼈와 양지, 왕갈비가 들어 있는 포레스트 쌀국수와 비교한다면... 비추요ㅋㅋㅋ
동탄 포레스트 쌀국수 맛 보고 싶다면 웬만하면 대표 쌀국수로 드세요^^

매일 아침 11시 30분 오픈할 때면 흔히 볼 수 있는 동탄 포레스트 매장 앞 풍경
보시는 것처럼 주차장 아주 비좁으니 바로 앞에 있는 센트럴파크 주차장에 주차하실 것을 권합니다.



기존 쌀국수에 대한 편견(?)을 혹실하게 깬 동탄 포레스트 쌀국수
몸보신 가능한 한국식 쌀국수 동탄 포레스트 쌀국수, 가족과 어른들과 와도 대만족이실겁니다!

이제 곧 말복인데 동탄 포레스트 쌀국수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