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 탐방

생활의달인 딤섬편 달인 삼성역 딤섬 맛집 하이보

지난 홍콩여행 이후 새롭게 눈을 뜨게된 음식 딤섬, 딘타이펑 딤섬 먹을 때도 감흥 없었는데 이번 홍콩여행 크리스탈제이드에서 맛 본 이후로 그 딤섬 맛이 입에 맴도네요
삼성역 근처 지나면서 가볍게 저녁 먹을 곳을 찾는데 다들 너무 헤비한 식당만 있더라고요
삼성동 이름에 걸맞게 고급 횟집과 고깃집은 왜 이리 많은지...
휘문고등학교 쪽에서 삼성역 방향으로 걷다가 우연히 들어간 삼성역 대치동 딤섬 맛집 하이보

딤섬 청요리 전문점 하이보, 화려한 간판에 저도 모르게 발길이 그 쪽으로 가네요ㅎㅎㅎ
참고로, 청요리는 청나라 요리라는 뜻으로 일제시대까지만 해도 청요리라는 표현을 써 왔는데, 1900년대 중반 마오쩌둥 이후로 중화요리라는 표현이 자리 잡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삼성동 하이보, 한자를 보니 海寶 바다해 / 보배보
즉, 바다에서 나는 보물이라는 고급스러운 뜻을 가지고 있네요
생활의 달인 딤섬편에 출연한 딤섬 달인이 직접 정성스레 만들어주시는 딤섬이니 딤섬 맛을 의심할 수는 없겠죠?
하이보 젓가락 뒷편 뿌연 요리 공간에서 계속 딤섬을 만들고 계신 요리사 분이 계신데, 그 분이 바로 생활의 달인 딤섬 달인 인듯...
어쨌든 얼마나 맛있으면 하이보 간판을 '딤섬 청요리 전문점 하이보'로 표기했을까요?
삼성동 그냥 중화요리 전문점 하면 아무도 안 가겠죠?ㅎㅎㅎ

그리고 비싼 삼성동에서 엄청난 규모의 매장을 운영한다는 점에서 완전 깜놀
깔끔한 실내와 넓은 공간(룸도 있어요), 삼성동 직장인들에게도 사랑 받겠지만 중식당 좋아하시는 외부 손님들과 고급스럽게 먹을 수 있는 식당인 거 같아요

삼성동 딤섬 맛집 하이보, 가볍게 저녁 먹으러 왔으니 딤섬과 함께 짜장면을 주문했어요
청요리 전문점, 중국집은 짜장면 아니겠습니까?
평소 같으면 자장면도 간짜장이나 삼선짜장 주문했는데, 고급 중국집에 오니 그냥 기본 짜장면 맛이 궁금하더라고요
삼성동 하이보의 정갈한 짜장면, 하트모양 그릇과 한치의 흐트러짐 없이 면을 덮고 있는 영롱한 짜장의 콜라보 너무 인상적!
짜장면과 그릇 모두모두 너무 옙쁘다!

짜장면 맛 어떠냐고요?
당연히 엄지척이죠!
삼성동 고급 중국요리 전문점에서 짜장면 맛 없으면 장사 하겠습니까?
손님들이 딤섬만 먹는 것도 아닐텐데...ㅋㅋㅋ
기본 짜장면 6500원 싼 편은 아니지만, 삼성동에서 이 정도 가격에 한끼 채울 수 있다면 비싼 것도 아님!

글구 특이한 건 수타면이네요
수타면 특유의 면 맛이 입 안을 감싸고 들어오네요
아, 삼성동 하이보는 딤섬 맛집이 아니라 짜장면 맛집일수도ㅎㅎㅎ



드디어 주문한 딤섬 등장!
생활의달인 딤섬 달인이 만들었다고 하니 더 긴장하고 기대되는 맛이네요
삼성동 딤섬 맛집 하이보에서 주문한 딤섬은 새우 샤오마이(위)와 샤오롱빠오(아래)

새우와 고기, 야채가 만난 새우 샤오마이 7천원, 세개 나왔으니 하나당 2300원꼴이네요ㅋㅋㅋ
짜장면보다 비싸지만, 딤섬 달인이 만들었고, 신선하고 고급스러운 재료로 만든 음식이니만큼 아깝다는 생각은 전혀 없었습니다!
새우 샤오마이 한입에 쏙 넣었는데 새우와 만두피 안에 들어 있는 고기의 맛이 잘 어우러져 감탄사가 절로 나오네요

엄지척!

딤섬의 기본 샤오롱바오
샤오롱바오 제대로 먹으려면 우선 숟가락에 샤오롱바오를 올린 후 젓가락으로 만두피를 찢습니다.
그리고, 그 육수를 호로록 빨아 먹은 후 나머지를 먹으면 됩니다.
딘타이펑 샤오롱바오를 기억하며 만두피를 살짝 터뜨렸는데, 생각보다 육즙은 많이 안 나오네요ㅋ
찢어진 만두피 사이에서 나오는 육수의 양이 맛을 좌우하는 건 아니니까 실망하기는 이르죠!

삼성동 딤섬 맛집 하이보 샤오롱바오 맛은요?
얇은 만두 피 안에 들어 있는 곱게 잘 다져진 만두소(돼지고기를 잘게 갈아서 만들었겠죠)
적당한 단 맛과 고소함이 어우러져 중국 특유의 만두 딤섬 맛을 잘 표현했네요
3개밖에 안 나와서 깊은 맛을 반복적으로 느끼진 못했지만, 지난 6월 초 홍콩엣 맛본 딤섬 맛을 되살리기에는 충분한 경험이었습니다.

이 또한 엄지척!

삼성역 하이보 딤섬 가격은 대략 이렇습니다.
착한 가격, 가성비 좋은 가격은 아니지만, 비싼 삼성동에서 딤섬 달인이 직접 만들어주는 딤섬이라고 생각하면 비싸다고만 할 수도 없네요^^

일반 중국집처럼 식사거리도 많아요
짜장면, 짬뽕, 볶음밥 드셔도 됩니다.

제가 먹을 일은 없을 거 같아서(비싸서) 사진은 안 찍었지만, 삼성역 하이보의 주 메뉴는 코스 요리인 듯
고급스러운 삼성동 청요리 전문점답게 코스 요리도 많이 드실 듯!

삼성동에서 우연히 지나가다 만난 딤섬 청요리 전문점 하이보, 삼성역에서 5분도 채 되지 않는 아주 가까운 거리입니다.
고급스럽고 비싸 맛집도 많아서 중국요리 후보군에도 못 올라갈 수도 있지만, 중국요리 좋아하시는 분들도 많쟎아요
저처럼 짜장면 한그릇에 딤섬 하나 주문해서 꼭 한번 맛보세요
200% 만족하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