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 탐방

여의도 간장게장 화해당 수요미식회와 미쉐린가이드가 인정한 밥도둑

수요미식회 간장게장편에 소개된 전국 간장게장 3대 맛집 마포 진미식당, 북촌 큰기와집, 충남 태안 화해당
세 간장게장 전문점의 공통점은 미쉐린가이드도 함께 인정해서 이미 미식가 사이에서는 가본적은 없어도 이름은 한번쯤 들어봤을 법한 유명 맛집이라는 점이죠.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인 간장게장 맛집을 찾아, 마포 간장게장 맛집으로 소문난 안면도 꽃게 간장게장은 가봤는데 진미식당은 식당 안까지 들어갔으나 예약을 안 했다는 이유로 냄새만 맡고 눈물을 머금고 나왔던 기억이 있습니다.

마포 진미식당의 눈물나는 방문 실패기를 극복하고 도전한 또 하나의 수요미식회 간장게장 맛집 화해당 여의도점!
예, 태안까지는 못하고 여의도 화해당을 찾았습니다. 그리고 성공~!!!
전국 3대 간장게장 맛집 여의도 화해당 후기입니다!


일단 여의도 간장게장 전문점 화해당 여의도점은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서강대교 남단 쪽으로 걷다보면 만날 수 있는데, 깜짝 놀란 건 얼마 전 인생 오마카세라고 극찬했던 타마스시랑 같은 건물이더라고요ㅋㅋㅋ
타마스시는 지하1층, 간장게장 전문점 화해당은 2층!
이 건물에 있는 사람들은 맛집 많아서 좋겠네요... 둘 다 비싼 건 함정ㅜㅜ

메뉴는 심플합니다. 오직 간장게장과 우럭포찜!
화해당 여의도점 대표메뉴 간장게장과 솥밥 가격은 36,000원
비싸긴 하지만 간장게장 맛집 가면 다 이정도 하니까...

계란찜이 먼저 나오네요.
여기 현혹되지 마세요, 눈으로만 즐기셔도 될 듯ㅎㅎㅎ


여의도 간장게장 맛집 화해당 반찬이 세팅됩니다.
완전 간결하고 간장게장에 최적화된 반찬들입니다.
간장에 찍어 먹으면 너무 맛있는 파래김과 김, 젓갈을 포함한 밑반찬이 나옵니다.

드디어 나온 화해당 간장게장, 이 비주얼 실화냐?
사진만 봤는데도, 그 때 그 맛이 생각나고 침 고이네요!
보시다시피 간장게장 알이 완전 튼실한게 충격적인 비주얼이죠?
먹기 좋게 잘라 나온 간장게장 다리를 하나 들고 쏘옥~ 빨면 게장 살이 혀에 닿는 순간 싹 녹습니다!
리얼 뻥 아님!

그리고, 간장게장 맛을 더해 줄 솥밥도 함께 나옵니다.
솥밥 밥을 덜어서 간장게장과 맛나게 먹고난 후, 누룬밥을 간장에 푹 담근 김과 함께 먹으면 천국이 따로 없죠!
아 밥도둑 간장게장 요놈!

화해당 간장게장 항공샷!
성급하게 푼 계란찜 때문에 NG지만, 나름 충격적인 맛과 비주얼을 보여준 여의도 간장게장 맛집 화해당 간장게장입니다.

자리가 자리인지라 게걸스럽게 못 먹은게 좀 아쉬웠던 화해당 간장게장
맘은 밥도둑답게 공깃밥 한그릇 더 시켜서 남은 간장게장까지 싹 클리어 했어야 하는데!!!
격식 차리다가 수요미식회와 미쉐린 가이드가 인정한 간장게장 제대로 맛 못 본 거 같아 아쉬움도 살짝^^

그래도 게딱지에 밥 비벼 먹는 건 했답니다^^
절대 포기 못할 게딱지!
밥도둑 간장게장, 바로 이 맛 아니겠습니까?


맛집 많은 여의도에서도 유명한 간장게장 맛집 화해당, 비록 태안 본점은 아니지만 그 맛은 충남 태안이나 여의도 같지 않을까요?
담에는 마포 간장게장 맛집 진미식당 도전해볼랍니다!
식욕 떨어지셨다면, 여의도 화해당에서 잃어버린 식욕 찾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