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 탐방

대구 동성로 삿포로식 양갈비 맛집 쿠마램 최고 중 최고!

대구 동성로 로데오거리 고릴라 야시장 골목안에 위치한 양갈비 맛집 쿠마램 후기입니다.
맛집을 찾아 동성로 로데오거리를 걷다가 무언가에 이끌려 우연히 마주친 골목으로 들어갔더니, 골목 맨 끝에서 기다리고 있던 일본 삿포로식 양 참숯구이 전문점 쿠마램, 분위기며 맛이며 부족함 1도 없이 너무 만족스러웠답니다.
사진으로 보이는 양갈비 너무 맛나보이죠?

갠적으로 작년 호주에서 처음으로 양갈비를 먹어봤는데, 너무 맛있어서 그 뒤로 양갈비에 완전 꽂혀 있거든요.
양꼬치보다 양갈비를 더 좋아하는데, 비싸서 못 먹었던 양갈비를 대구 쿠마램에서 만나게 될 줄이야!

대구 동성로 양갈비 전문점 쿠마램 외관 심상치 않죠?
명가커피 옆 골목 고질라야시장 골목 끝까지 가셔야 합니다.
제가 대구 사람 아니어서 잘 모르겠지만, 이 골목에 맛집으로 추정되는 음식점도 많고 사람들도 정말 많더라고요.
작은 골목이지만, 나름 대구 동성로에서 핫한 골목인 거 같더라고요.

아무 정보 없이 지나다 지나가다 우연히 쿠마램을 만난 저희는 행운아들^^

대구 동성로 로데오 거리 쿠마램 내부는 사진과 같고요, 별도 테이블 없이 다찌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삿포로식 양 참숯구이라는 표현에 맞게 정말 일본식 구성이네요
제가 참 좋아하는 산토리위스키 하이볼 포스터가 걸려 있고, 기린 맥주 포스터도 있네요.
하이볼 너무 마시고 싶었지만, 대구 왔으니 하이볼 보다는 참소주로 주문!!!

양갈비 먹으러 쿠마램 왔으니, 당연히 양갈비도 주문했죠!


생 양갈비 주문
대구 동성로 쿠마램 양갈비는 호주에서 생산되는 10개월 미만의 어린 양의 갈비만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양 특유이 잡내가 없으며 식감이 부드럽고 육즙이 풍부하다는 메뉴판의 진절한 설명에 끌려 생 양갈비 주문!

작년 호주에서 먹었던 양갈비 그 맛을 대구 쿠마램에서 맛볼 수 있을까요?
완전 기대하고 주문한 양갈비

대구 동성로 로데오거리 쿠마램의 또 하나의 특징이 바로 숯이라고 하네요.
최고의 숯(?) 비장탐만을 고집한다는 쿠마램, 일단 숯불 위에 야채를 올리고 고기 비계로 불판위에 기름칠을 해줍니다.

양갈비는 다 구워줍니다.
손님이 할일은 별로 없고요, 최고로 맛나는 그 포인트를 잡아 맛나게 구워주니 쿠마램에서 실패확률도 적겠죠?
개인적으로 소고기보다 양갈비가 더 맛있더라고요

잘 익은 대파와 함께 대구 쿠마램 특제 소스에 찍어 먹는데, 맛 없을 수 없겠죠?
양갈비가 입에서 살살 녹네요ㅎㅎㅎ
우리 일행들 이미 2차까지 배불리 먹고 왔는데, 살살 녹는 양갈비 맛은 배부른 것과 상관 없이 느끼더라고요^^

정말 입에서 살살 녹았던 대구 동성로 로데오거리 쿠마램 양갈비, 좀 가격이 나가긴 하지만 한번 드셔보시면 양갈비의 참 맛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램 오뎅탕도 주문
쿠마램만의 특제소스와 육수로 국물을 내고, 최고급 오뎅만을 사용해서 국물맛이 일품이라고 하네요
대구 쿠마램 램 오뎅탕 진짜 국물 맛 끝내주더라고요~
술이 들어간다 술이 들어가 쭉쭉쭉~쭉쭉 쭉쭉쭉~쭉쭉
진짜 그렇게 마신 건 아니고 정말 소주를 부르는 그런 오뎅탕이었다고요^^
일단 오뎅이 동네에서 먹었던 오뎅탕이랑 때깔이 다르죠?ㅎㅎㅎ

양갈비 맛있는 거 다 알지만, 비싸서 못 먹쟎아요.
그래도 기왕 대구에서 먹을 일 있다면, 동성로에 위치한 쿠마램 추천합니다.
대구 다른 곳에서는 못 먹어봤지만, 쿠마램 이정도 맛이면 서울 홍대 양갈비 전문점에서 맛본 맛과 견주어도 절대 뒤지지 않네요.


양꼬치 말고 양갈비, 땡기신다면 대구 동성로 로데오거리 쿠마램입니다^^